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22 관광기업지원센터 스타트업 협업 프로젝트] 관광지를 즐기면서 캠핑까지 할 수 있는 ‘캠핑패스’ 2022-03-21 14:03:44
님들을 설득하는 데에 시간이 걸렸습니다. 프로젝트의 취지가 캠핑장에 머물면서 주변 관광지를 여행하도록 유도하는 계획이었죠. 하지만 예약 시 고객들의 혼란을 초래할 수 있다는 문제점과 캠핑 사이트 자리를 비워 보안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지 등의 불안 요소 때문에 참여를 주저했습니다. 기존 예약과 크게 다르지...
학창시절 코딩 알바하다 아예 스타트업 차려버린 이우진 아뮤즈 대표 2022-03-16 09:08:32
협력사로 등록하기도 했다. “LG전자의 수리 기사님들이 제품 내부를 진단할 수 있는 ‘Blackbox APP’이 저희 CMS로 만들어졌습니다. ThinQ 서비스도 3.5버전부터 저희 아뮤즈가 개발해 유지보수를 하고 있고요. 올해는 고객사를 늘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저희 브랜딩을 통해 직원들이 자부심을 갖고 다닐...
[재즈민의 뷰티 다이어리⑦] 보톡스와 갈바닉의 콜라보! 더 강력해진 홈 링클케어의 맛! 2022-03-08 10:25:00
진심인 편이라 저 뿐만 아니라 중년 주부님들에게 꼭 필요한 홈케어를 소개하고 싶더라구요. 피부의 기초체력을 튼튼히 다지는 기초관리부터 미백, 탄력, 주름개선 등 안티에이징에 좋은 화장품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화장품에서 뺄 것과 추가로 더할 것을 고민했어요. 시장조사도 하고 고객분들의...
[위클리 스마트] '식자재비·금융 관리'…자영업자 정보력 높이는 스타트업 기술 2022-03-05 10:00:04
누적 총액은 1천600억원이다. 스포카는 앞서 태블릿 기반 고객 포인트 관리 서비스 '도도 포인트'를 운영해 이용 점주 2천500만명, 월 적립 건수 500만건까지 끌어올린 경험이 있다. 스포카는 올해 1월 도도 포인트 부문을 야놀자클라우드에 양도하고 도도 카트에 집중하면서 '외식업의 디지털 전환'을...
게임회사서 대충 개발해 쓰던 ‘메신저’, 30조원에 팔렸다…'피보팅'으로 꽃길 걷는 스타트업 2022-03-04 13:14:08
태블릿 기반 고객 관리 서비스 ‘도도 포인트’ 사업 부문을 야놀자클라우드에 양도하고, 식자재 시장 첨단화라는 새로운 문제에 접근했다. 스포카는 도도 포인트를 성공적으로 운영해 온 기술력과 매장점주 대상 서비스 개발 노하우로 점주들의 식자재 수발주 시장의 헤게모니를 잡겠다는 포부다. 2020년 8월...
NH투자증권, 나무 적립형 발행어음 특판…세전 연 10% 2022-03-02 14:28:31
바 있다. 해당 특판 이벤트는 나무 계좌를 보유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이날부터 오는 13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이벤트 신청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천명에게 특판 발행어음을 제공하며, 신청 고객 중 1천명에게 NH멤버스 1만포인트 추가 혜택까지 증정한다. NH투자증권 Namuh기획부 관계자는 "농협금융지주...
코리아센터, 전주형 배달앱 ‘전주맛배달’ 시작 2022-02-28 15:28:59
된다. 이용 고객들은 10% 페이백 혜택을 받는 지역화폐와 연계해 사용할 수 있다. 김기록 코리아센터의 대표는 “전주 골목상권의 사장님들과 전주 주민들에게 혜택을 주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간장게장집 폐업시킨 유튜버, 채널명 바꾸고 태국 콘텐츠로 복귀 2022-02-28 14:52:24
줄이기 위해 리필용으로 준비해둔 꽃게 접시에 고객님들이 드시던 간장게장 소스 및 꽃게를 같이 부어 드리고 있다"라고 해명했다. 이어 "기존 소스를 부어드리기에 드시던 밥알, 야채 등이 들어갈 수 있다. 그래도 불쾌하시다면 주방 및 홀 CCTV를 공개하겠다. 매장에서 충분히 설명해 드렸어야 했는데 직원이 설명을 안...
우리가 이 VC를 PICK한 이유 [스타트업 VIEW] 2022-02-28 05:50:09
님들이나 조언해주실 분, 업계 정보를 공유해 주실 분들과의 만남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알토스가 네트워크를 적극적으로 만들어주고 있다는 느낌이 듭니다. 아직 더 성장해야 하는 입장이라 배우는 자세로 임하고 있습니다. 시장에서의 성패는 저희의 고객인 판매자나 창업자 분들에게 얼마나 집중하는지에 달려...
[뷰티전문가가 픽한 브랜드&애정템.. THALION탈리온 with 이지연] 2022-02-25 17:03:00
원장님들과 해양성 브랜드를 찾는 고객들이라면 잘 알고 있는 브랜드입니다”라고 밝혔다. - 탈라소테라피로 유명한 프랑스 바닷물을 이용한 해수 요법을 통틀어 탈라소테라피라는 뜻으로 사용되는데 프랑스의 브리따뉴 해변을 중심으로 발달된 탈라소테라피는 세계대전 후 전쟁으로 상해를 입은 군인들의 재활 치료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