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SG닷컴, 쓱배송 클럽 출시 기념 브랜드 세일…무료배송 혜택도 2024-07-15 08:58:24
16일 오전 10시에는 CJ제일제당, 농심과 특집 라이브 협업 방송을 하고 인기 생필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이날 출시된 쓱배송 클럽은 식료품과 생필품 쇼핑을 선호하는 고객을 위한 새 멤버십으로, 쓱배송과 새벽배송 상품에 적용되는 무료배송 쿠폰과 8% 할인 쿠폰을 각각 3장씩 매달 지급한다. 김진설 SSG닷컴...
생생한 생방송 현장 속으로~! 롯데홈쇼핑 2024-07-14 14:34:11
요즘 홈쇼핑은 TV로만 물건을 팔지 않고 모바일 앱도 운영한다. 롯데홈쇼핑 앱에 들어가 보니 라이브로 방송을 보며 물건을 살 수 있게 돼 있었다. 꿈을 주는 직업 쇼호스트와 만나다 문예준 주니어 생글 기자 서울등촌초 4학년 롯데홈쇼핑에 다녀왔다. 방송을 촬영하는 스튜디오 옆에 주방이 있었다. 방송 스튜디오에 웬...
CJ온스타일, 강원 양양서 팝업스토어 '온 더 비치' 2024-07-14 09:12:29
모바일 라이브 방송도 진행한다. 신발 크록스, 화장품 VT·클리어디어, 건강식품 링티, 가구 데스커 등을 선보인다. 해당 제품들은 팝업 스토어에서 체험할 수 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모바일과 TV에서만 볼 수 있었던 CJ온스타일이 오프라인으로 나와 브랜드 가치와 정체성을 알리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이번...
'갤럭시 언팩 특수' 노리는 유통가…예약판매 경쟁 돌입 2024-07-12 10:18:46
구매할 수 있다. 전국 330여개 매장과 온라인쇼핑몰에서 예약판매를 하는 롯데하이마트는 캐시백, 네이버페이 포인트 등 최대 14만원 상당의 혜택을 준비했다. 상품은 19일부터 순차적으로 발송할 예정이다. 이밖에 티몬과 위메프, 인터파크쇼핑, AK몰에서는 폴더블폰과 버즈3 패키지 상품을 할인가로 구성해 선보이고 구...
B2C 현장형 라이브커머스, 소비자와 제조사를 연결하여 제조·유통의 혁신을 선도한다. 2024-07-10 14:47:07
20개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제품 판매 홍보, 라이브커머스 방송 기획, 진행, 운영지원뿐만 아니라 온라인스토어 내 제품 판매, 숏폼 콘텐츠 제작지원, 홍보를 통해 온라인 매출향상과 B2C사업의 판로 다각화, 확장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송출될 라이브커머스 제조PICK은 7월 12일(금) 오후...
홈쇼핑업계, 1분짜리 '숏폼' 경쟁…AI 자동편집 잇달아 도입 2024-07-09 11:30:43
인공지능(AI) 시스템을 잇달아 도입하고 있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숏폼 사용자가 급격히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AI 숏폼'을 도입한다고 9일 밝혔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AI가 20∼60분 분량 홈쇼핑 방송 영상과 멘트를 분석해 베스트 컷 추출부터 영상 비율 변환과 영상 배경 디자인, 자막 삽입 등 전 과정을...
쉬인 이어 유튜브까지...왜 글로벌 기업들은 한국 이커머스 시장 노리나 2024-07-03 06:00:02
한국 사업을 강화한다. 유튜브는 최근 쇼핑몰 솔루션을 제공하는 카페24와 손잡고 쇼핑 전용 스토어 기능을 선보였다. 라이브 커머스 방식이다. 예를 들어 유튜브 고객이 특정 콘텐츠를 시청하고 관심이 생기면 아웃링크(외부 사이트 연결)로 이동하지 않아도 유튜브 내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방식이다. 판매자는 별도의...
큐텐재팬 성공 '숨은 주역'은 K뷰티 2024-07-02 18:00:41
당시 큐텐재팬의 일본 온라인 종합쇼핑몰 순위는 10위에 불과했다. 현재는 아마존재팬, 라쿠텐, 야후쇼핑에 이은 4위까지 치고 올라왔다. 큐텐재팬 전체 거래액 중 ‘K브랜드’ 비중은 절반가량이다. 그중 80%가 K뷰티다. 김 본부장은 “일본 내 다른 플랫폼에서 찾아볼 수 없는 K뷰티 제품으로 승부를 걸었다”며 “2300만...
경기도-CJ 갈등…2兆 'K컬처밸리' 백지화 2024-07-01 18:28:13
들여 K팝 공연장(아레나)과 한류 콘텐츠 관련 상품 쇼핑센터, 숙박시설, 4DX 스튜디오 등을 포함한 한류 관광단지를 조성하는 것이 핵심이다. K팝의 국제적 인기와 맞물려 2만 석 규모의 실내 좌석과 4만 명 이상 수용이 가능한 야외공간을 갖춘 아레나에 대한 기대가 그 어느 때보다 컸지만 결국 좌초 위기를 맞게 된 셈이...
K뷰티·K건기식에 꽂힌 쇼피 "내년 한국 상품 4배 더 팔겠다" 2024-06-27 15:49:34
인큐베이팅 강화, 라이브커머스 확대 등에 힘을 쏟고 있다. 최근 해외 풀필먼트 서비스에 공격적으로 투자하기 시작했다. 판매자들이 현지에 상품을 입고하면 쇼피가 보관 및 포장, 배송, 재고관리까지 지원해준다. 동남아 기준으로 3~5일 만에 배송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올 4월엔 국내에 재고를 두고 쇼피가 물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