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에이피알, 배당재원 확보...주주친화 행보 지속 2025-07-11 15:27:13
실적을 확인하고 보유하는 전략을 추천함.● 화장품주 '에이피알' 아모레퍼시픽 추격.. 주주친화 행보 지속 코스피 시장에서 2차 전지 관련주 엘앤에프, 태양광 관련주 OCI 홀딩스, 반도체 관련주 한솔케미칼, 증권주 다올투자증권이 상승세를 보인 반면, 화장품 관련주 코스맥스, 엔터주 YG PLUS, 콜마홀딩스,...
김희선 이어 장원영 앞세우더니 주가 날았다…개미들 '환호' [종목+] 2025-07-10 08:38:40
현재 화장품주 전통 강자인 LG생활건강(5조291억원)을 제치고 업계 2위에 올랐고 아모레퍼시픽(7조8790억원)을 바짝 쫓고 있다. 주가가 오르자 상당수 개인투자자도 평가이익을 보고 있다. 네이버페이 '내자산 서비스'에 따르면 전날 기준 에이피알 투자자 4824명의 평균 매수가는 11만4141원으로 평균 수익률은...
주도주 포인트 점검...방산·원전·화장품株 2025-07-10 08:08:48
업계에도 기회가 열리고 있다. 무엇보다 한국의 원전 기술이 세계 최고 수준으로 평가받고 있어 한미 원전 협력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두산에너빌리티, 한전, 현대건설 등이 주요 원전주로 꼽히며, 이들 기업의 주가도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마지막으로, 화장품 주는 상승 사이클이 시작되었다. 중국과의 관계 개선으로...
진심을 다한 혁신 제품…고객의 마음 사로잡았다 2025-07-09 15:50:47
전용 화장품 브랜드 ‘바이 오디-티디’에 이어 다이소 전용 건강기능식품(건기식) 브랜드 ‘이너뷰 바이 리튠’을 론칭하고 신제품 8종을 출시했다.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필요한 영양 성분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스킨케어 브랜드 아이오페의 피부개선 솔루션 제품군 ‘XMD’를...
한솔제지, 업계 최초 멸균팩 재활용 백판지 GR 인증 획득 2025-07-09 10:19:24
한솔제지에서 멸균팩을 재활용해 만든 백판지 제품이 업계 최초로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국가기술표준원(KATS)로부터 GR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발표했다. GR(Good Recycled) 인증은 제품의 품질과 친환경성을 정부가 보증하는 제도다. 재활용 제품에 대한 소비자 신뢰 제고와 시장 활성화를 목적으로 1997년 도입됐다....
'황혼 접어든 자유무역'…"韓기업들, 국가별 통상규제 파고 넘어야" 2025-07-09 07:51:02
"반도체, 배터리, 철강, 화장품 등은 글로벌 수준의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고, 특히 원전, 조선, 방산 등은 트럼프 2기 들어 존재감이 더 커진 분야들"이라며 "기업들은 기존의 WTO법 등으로 일률적으로 규율되지 않는 각국의 통상 규제들 속에서 저마다 다변화된 전략을 세워야 한다"고 했다. 그가 제시한 정부의 역할은 세...
메카로, 中 판매량 급증...반도체 공정 필수 부품 국산화 효과 2025-07-08 16:24:17
- 코스메카코리아: 국내 대표 ODM 화장품 제조업체로 2분기 어닝 서프라이즈 기대감에 기관 및 외국인 매수세 유입되며 주가 상승. 20일선, 60일선 돌파 후 골든크로스 발생했으며 올해 매출액 680억원, 영업이익 161억원 예상되며 전년대비 큰 폭의 성장 기대.● 메카로, 中 판매량 급증...반도체 공정 필수 부품 국산화...
"이것도 한국 거였어?"...K뷰티 싹쓸이하더니 1.7조 '대박'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5-07-08 11:00:03
나설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투자업계 관계자는 “국내 뷰티업계에서 다소 생소한 구다이글로벌의 공격적 M&A 전략이 K뷰티 시장 패러다임을 어떻게 바꿔놓을지에 관심이 쏠린다”며 “글로벌 최대 화장품 회사인 로레알처럼 거대 K뷰티 플랫폼이 탄생할 것이란 기대도 있다”고 말했다. 이선아 기자 suna@hankyung.com
日 사로잡은 SAMG엔터..."추가 상승 여력 충분" 2025-07-08 10:58:49
계획'이라며 'IP를 활용한 게임, 패션, 화장품 등 신사업을 적극 추진해 지속적인 성장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김희선 덕에 LG생건 누른 '이 회사'…이번엔 장원영 앞세웠다 2025-07-08 09:52:23
뷰티 디바이스의 국내외 누적 판매량은 400만대를 돌파했다. 400만대 중 해외 판매 비중은 50%를 넘는다. 전세계적인 인기 덕에 에이피알 주가도 크게 치솟으며 지난달엔 기존 화장품 강자인 LG생활건강 시가총액을 넘어서기도 했다. 뷰티업계에서는 에이피알이 장원영을 기용한 만큼 2030 젊은 세대까지 소비자군을 늘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