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테트라팩 코리아, '종이 기반 보호층 멸균팩' 국내 첫 선 2025-09-12 09:40:17
활동이 활발한 MZ세대 사이에서 설탕무첨가 두유로 주목받았다. 양사는 시장에서 영향력이 큰 음료에 우선 도입함으로써 지속가능한 포장재가 생활 전반에 확산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 테트라팩 코리아 닐스 호우가드(Niels Hougaard) 사장은 “종이 기반 보호층을 적용한 멸균팩의 도입은 식품 보호 기능은...
CJ제일제당, CJ더마켓·이마트서 '스팸 골드바 에디션' 판매 2025-09-12 08:52:13
않았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한정판 문화에 관심이 많은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의 눈높이에 맞춰 신제품을 선보인 결과 뜨거운 호응을 확인했다"며 "스팸 골드바 에디션과 함께하는 특별한 경험을 더 많은 고객에게 전하겠다"고 밝혔다. kez@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SPC삼립, ‘K-브랜드지수’ 식음료 상장사 부문 TOP10 탈락…대상 첫 순위 '입성' 2025-09-12 08:26:50
브랜드 경쟁력이 빠르게 재편되고 있다. 특히 MZ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건강·기능성 제품 강화, ESG 캠페인 확대 등이 브랜드 가치와 순위 변화에 직결되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조사에서 빙그레는 감성 중심의 마케팅 전략과 신제품 출시 효과가 결합되며 2위로 상승했고, 대상은 전통 식품 자산을...
신라면세점, 홍보모델로 엔싸인 발탁…"글로벌 MZ세대 공략" 2025-09-12 08:13:40
홍보모델로 엔싸인 발탁…"글로벌 MZ세대 공략"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신라면세점은 그룹 엔싸인을 홍보모델로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엔싸인은 7인조 다국적 보이 그룹으로 데뷔 초부터 글로벌 팬덤을 갖춰 차세대 K팝 그룹으로 주목받고 있다. 올해는 일본과 대만, 미국 등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한국에 꽂혔어요"…'케데헌 성지' 직접 찾는 MZ 외국인 2025-09-11 10:40:08
다도 프로그램 등 문화 체험도 주목받고 있다. 홍종민 트립닷컴 한국 지사장은 "K컬처는 이제 단순한 문화 콘텐츠를 넘어 이를 경험하고 체험하고자 하는 글로벌 여행자들을 견인하는 핵심 동력으로 자리 잡았다"며 "특히 MZ(밀레니얼+Z)세대를 중심으로 한 문화·관광 시너지가 앞으로도 한국 관광산업 성장의 모멘텀이 될...
美 MZ가 반한 맛, 한국 상륙..."내년 오픈" 2025-09-11 09:36:42
미국의 MZ세대 사이에서의 인기를 필두로 대표 멕시칸 푸드 브랜드로 부상한 '치폴레'를 이제 한국에서도 먹을 수 있게 된다. SPC그룹 계열사 빅바이트컴퍼니는 치폴레멕시칸그릴과 합작 법인 S&C레스토랑홀딩스를 설립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법인은 한국과 싱가포르 내 독점 운영권을 확보했다. 치폴레가...
미국 MZ 난리난 '치폴레' 한국에…SPC그룹, 내년 오픈 2025-09-11 09:35:27
SPC그룹이 미국 대표 멕시칸 푸드 브랜드 '치폴레(Chipotle Mexican Grill)'를 아시아 최초로 국내에 들여온다. SPC그룹 계열사 빅바이트컴퍼니는 치폴레 멕시칸 그릴과 합작법인을 설립, 한국과 싱가포르 독점 운영권을 확보했다고 11일 밝혔다. 치폴레가 합작법인 설립을 통해 해외 진출을 하는 것은 이번이...
제니도 마신다는 음료…건강에 좋다길래 먹었다가 '날벼락' 2025-09-11 08:50:34
다이어트 효과로 알려지며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 업체 더 비즈니스 리서치 컴퍼니는 세계 말차 시장 규모가 지난해 5조3457억원에서 올해 5조9025억원으로 10.4%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미국 국립보건원(NIH)의 지원 연구에 따르면 녹차(말차 포함)는 음식에서 철분의 흡수를 방해할...
세븐일레븐, '말차 열풍'에 말차 디저트 2종 출시 2025-09-11 08:28:00
오는 17일과 25일에 각각 출시한다. 세븐일레븐은 앞서 말차 아이스크림과 막걸리, 샌드위치 등을 선보였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편의점은 젊은 세대의 이용률이 높은 채널인 만큼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 고객에게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수십억 아껴 대박…女톱모델 대신한 얼굴보니 '깜짝' 2025-09-11 06:30:01
리포트'를 보면 MZ(밀레니얼+Z)세대 소비자 중 약 72%가 인플루언서의 추천을 통해 실제 제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과거처럼 연예인 인지도를 앞세운 광고보다는 인플루언서의 실사용 후기가 구매 결정에 더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한 번 마음에 드는 인플루언서를 발견하면 자신의 피부 유형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