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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 불황에 아파도 약 안먹고 병원도 안간다 2013-05-27 06:01:17
들여다보면 주요 보건지출 항목 중 치과서비스가 1년 전 대비18.8% 늘어났을 뿐 외래치료서비스는 2.2% 감소했다. 아파도 병원 치료를 받지 않고 버티거나 병원 방문 시기를 미루는 사람들이 늘어났다는 의미다. 의약품과 의료용 소모품 지출도 2.3%와 3.0%씩 감소했다. 외래치료를 잘 받지않으니 처방약품...
소비자원, 기저귀 17종 품질비교...가장 합리적인 제품은? 2013-05-22 16:34:31
흡수시간(18.8초) 등의 측면에서 우수하였고 향이 좋다는 소비자 의견이 있었지만, 순간 흡수율이 38%로 가장 떨어져 아기 피부에 직접 소변이 닿을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높았다. 가격이 317원으로 세 번째로 비싼 ‘하기스 프리미어’는 역류량(1차:0.1g, 2차: 0.8g)측면에서 상대적으로 우수하고 촉감이 좋다는 소비자...
시흥 불산 누출, 열흘만에 또 '사고' 2013-05-18 18:31:56
컨테이너에 235kg 드럼통 50개 등 55% 농도 불산 18.8톤이 적재돼 있었으며, 그중 약 40리터가 유출된 것으로 보고 있다. 소방당국은 인근 도로 출입을 통제하고 중화 작업에 나서는 한편 주민들을 대피시키고 주택의 창문을 닫게 하는 등 후속 조치를 취하고 있다. 앞서 6일에도 시화공단 내 자동자 공조기기 제업체 jc...
소외계층 `모바일 격차` 극심 2013-05-12 15:07:01
소외계층 중에서도 스마트폰 보유율이 특히 낮은 집단은 장노년층(18.8%), 농어민(19.2%)이었고, 장애인(23.1%), 저소득층(31.8%)은 상대적으로 높았습니다. 또 지수 평가 결과 소외계층의 모바일 정보화 수준은 일반 국민 대비 27.8%에 불과했습니다. 미래부는 소외계층의 스마트폰 보유율이 낮고, 이들이 무선 인터넷을...
노인·농어민·장애인 정보화 수준 일반인의 '4분의 1' 불과 2013-05-12 11:40:10
집단은 장노년층(18.8%), 농어민(19.2%)이었고, 장애인(23.1%), 저소득층(31.8%)은 상대적으로 높았다. 또 지수 평가 결과 소외계층의 모바일 정보화 수준은 일반 국민 대비 27.8%에 불과했다. 세부 집단별로는 장노년층(22.2%), 농어민(25.3%)이 심하게 뒤졌으며, 장애인(30.2%)과 저소득층(46.1%)이 상대적으로 나은...
<"재테크 배워둘걸"…저금리에 늘어나는 한숨> 2013-05-12 07:07:09
중 재산소득이 227만원으로 18.8%에 달한다. 김씨처럼 금리 인하 때문에 생활에 영향을 받는 중 고령층 인구가 적지 않음을알 수 있다. 특히 베이비붐 세대(1955∼1963년 출생)의 은퇴가 늘어나면서 상황이 더 심각해질 수 있다. 지난해 한국의 베이비붐 세대 인구는 714만9천명으로, 취업자는...
예금금리·보험이율·연금저축 수익률 동반하락 2013-05-12 07:07:06
비중이 18.8%다. 김동엽 미래에셋은퇴연구소 센터장은 금리 단계별 이자 수입의 예를 들면서 "은퇴 생활자는 금리 1%에도 민감하다"고 말했다. 금리가 5%에서 2.5%로 낮아질 때 과거와 같은 이자소득을 유지하려면 2배의 목돈이 필요하다고 김 센터장은 지적했다. zheng@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금융권 민원 10만건 육박…`갑의 횡포' 급증(종합) 2013-05-10 14:28:27
있다. 분야별로는 보험 민원이 지난해 4만8천471건으로 전년의 4만801건보다 18.8% 급증했다. 은행(저축은행ㆍ상호금융 포함) 민원도 2011년 3만9천998건에서 지난해 4만2천791건으로 7.0% 늘었다. 금융투자 부문만 지난해 3천532건으로 전년의 3천932건에 비해 10.2% 줄었다. 전체 민원의 절반인 51.1...
금융사 `갑의 횡포` 급증‥민원 10만건 육박 2013-05-10 09:03:50
민원이 지난해 4만8천471건으로 1년전보다 18.8% 급증했고 은행도 7% 증가했습니다. 전체 민원의 절반인 51.1%가 보험 민원인 셈으로 보험 모집 불만과 보험금 산정 등이 주요 사유였습니다. 감독 당국은 농협은행과 KB국민카드, 알리안츠생명 등을 고객 민원에 불성실한 금융사로 분류해 집중 점검을 할 방침입니다.
금융권 민원 10만건 육박…`갑의 횡포' 급증 2013-05-10 06:01:13
있다. 분야별로는 보험 민원이 지난해 4만8천471건으로 전년의 4만801건보다 18.8% 급증했다. 은행(저축은행ㆍ상호금융 포함) 민원도 2011년 3만9천998건에서 지난해 4만2천791건으로 7.0% 늘었다. 금융투자 부문만 지난해 3천532건으로 전년의 3천932건에 비해 10.2% 줄었다. 전체 민원의 절반인 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