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파리바게뜨, 베이커리 업계 부동의 1위…中·美 등 해외 점포만 142개 2013-03-07 15:31:16
기술과 마케팅으로 업계를 선도해 온 한국 대표 베이커리 브랜드다. 1997년 이후 베이커리 업계 부동의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업계 최초로 매장에서 갓 구운 신선한 빵을 제공하는 ‘베이크오프 시스템‘을 도입했다. 2000년대 들어서는 테이크아웃 형태 베이커리에서 벗어나 카페 문화를 적용한 감성적인 인테리어...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아트앤하트, 미술교육·감성지능 향상 두 토끼 잡는다 2013-03-07 15:31:11
‘마음과그림’(대표 이동영)의 미술교육 브랜드인 ‘아트앤하트’는 국내 최초의 심리미술 전문 브랜드로 새로운 개념의 감성 미술교육을 표방하며 2006년 시장에 진입했다. ‘미술로 행복한 인재를 키웁니다’라는 교육철학을 토대로 미술교육 시장에 신선한 바람을 불어넣으며 전국적으로 300여개의 가맹점을 두고 있다....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본아이에프, 가맹점 부담줄인 로열티·다문화 자녀에 장학금 2013-03-07 15:31:02
‘본도시락’ 등의 한식 브랜드를 차례로 선보여 외국 프랜차이즈가 대세인 외식시장에서 한식을 프랜차이즈화하는 데 성공을 거뒀다는 평가도 받는다.○“성공요인은 기본을 지키는 것” 본아이에프의 가장 큰 성공요인으로는 김철호 최복이 공동대표의 기본철학인 ‘본(本)’을 지켰다는 게 꼽힌다. 구체적으로는 맛,...
[한국자동차산업 제2 위기 맞았다 ③] 현대차, 도요타 넘으려면 OOO 필요하다 … 위기에 강한 도요타 2013-03-07 07:00:45
것이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 브랜드 인지도·평판이 승부 가른다 현대차의 최대 라이벌은 의심의 여지없이 도요타다. 한·일 양국을 대표하는 자동차 기업 간 자존심 대결이 숨어 있기도 하다. 도요타에게 현대차의 안방인 한국 시장은 절대 포기할 수 없는 수출지역이다. 한국도요타가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면서 한국...
베트남 쌀국수 `포메인`, 업계 첫 국세청장 표창 수상 2013-03-06 08:54:32
납세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여 선진 납세 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모범 납세자로 선정, 국세청장 표창을 받았다. 김대일 대표는 “베트남 쌀국수 업계 최초로 모범납세자상이라는 의미있는 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해 업계의 귀감이 되며, 윤리 경영을 통해 지역 사회 및...
[인사] 메리츠종금증권 ; KGC인삼공사 ; 울산항만공사 등 2013-03-05 17:09:01
◈메리츠종금증권◎선임<전무>▷지역본부장 박원희◎전보<상무>▷리테일지원본부장 겸 재경본부장 송영구 ◈kgc인삼공사◎승진<수석부사장>▷이관주<전무>▷제조본부장 김선주<상무>▷동서울본부장 원성희<상무보>▷경영지원실장 정옥영▷인삼제품연구소장 이종원▷영남본부장...
인천시, ‘BMW그룹 드라이빙센터 건립’ 사업협약 체결 2013-03-05 11:48:05
센터는 고객과 일반인을 위한 교육과 체험 중심의 드라이빙 센터로 건립될 예정입니다. 또한 드라이빙 센터 내 고객센터는 BMW, MINI, BMW 모토라드 등 BMW 그룹의 브랜드들을 체험하는 문화전시공간, 어린이부터 청소년까지 친환경 미래자동차와 자동차의 원리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주니어 캠퍼스, 자동차와 BMW의...
쌤소나이트 코리아, 희망고 에디션으로 사회 공헌 지속 2013-02-28 20:13:52
쌤소나이트 코리아(대표 서부석)가 캐주얼 브랜드 쌤소나이트 레드(Samsonite Red)의 2013 S/S 신제품 ‘뉴요커’ 라인의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사단법인 ‘희망의 망고나무’(이하 희망고)에 기부합니다. 희망고는 아프리카 수단 지역의 자립을 돕는 NGO 활동으로 쌤소나이트 코리아는 지난 2012년 F/W 시즌 처음 희망고...
쌤소나이트, 희망고 에디션 ‘송중기 백팩’으로 나눔의 가치 실천 2013-02-28 11:32:38
[홍지혜 인턴기자] 쌤소나이트 코리아가 캐주얼 브랜드 쌤소나이트 레드의 2013 s/s 신제품 뉴요커 라인의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사단법인 ‘희망의 망고나무’(이하 희망고)에 기부한다. 희망고는 아프리카 수단 지역의 자립을 돕는 ngo 활동으로 쌤소나이트 코리아는 지난 2012년 f/w 시즌 처음 희망고 에디션을 출시해...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가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잡는다 2013-02-27 14:35:32
지역주민들이 새아파트에 대한 기대감이 큰 편이다”며 “여기에 1,897가구의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라는 점을 감안한다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단지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문의번호 1544-5577▶ 女비서 "사장님 몸종 노릇에…" 눈물 고백▶ 싸이, 대통령 취임식 '돌출발언' 깜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