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진격의 K치킨…BBQ, 美 '동부 관문' JFK공항도 뚫었다 2024-01-08 18:05:41
동부의 관문이란 점에서 브랜드 인지도 제고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며 “2030년까지 해외 매장 5만 개를 개설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2007년 미국에 첫 해외 매장을 낸 교촌치킨은 현재 중국 말레이시아 등 7개국에서 71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8월 첫 번째 매장을 연 대만에서는 불과 4개월 만인...
알고보면 '美가 원조'인데…세계인이 제일 사랑하는 한식은? 2024-01-04 11:07:31
치킨(16.2%), 불고기(13.3%), 고기구이(12.0%)가 이었다. 김치와 비빔밥, 불고기 등 전통음식이 여전히 한식의 대표 이미지인 셈이다. 반면 가장 선호하는 한식은 한국식 치킨(16.5%), 라면(11.1%), 김치(9.8%)순이었다. 최근 1년 간 자주 먹은 한식도 한국식 치킨(29.4%, 중복응답), 김치(28.6%), 라면(26.9%)순으로...
"올해의 여행지 한국, 음식 맛있고 안전해" 2024-01-04 05:58:08
브랜드 상점들이 있는 세계 최대 백화점, '문화 복합공간'인 찜질방 등을 들렀다. 동대문 광장시장에선 노점의 비좁은 테이블에서 떡볶이를 먹었다. 그 밖에 한국의 길거리 음식으로 어묵, 김밥, 족발, 순대, 치킨, 비빔밥, 구운 오징어, 호떡 등을 소개했다. 그는 "한국에도 나쁜 음식이 있겠지만 아무것도...
"올해 가보면 가장 재밌을 곳" 英 유력지, 서울·부산 관광 소개 2024-01-04 03:12:46
했다"고 말했다. 멀커린스 기자는 부산에서 고가 해외 브랜드 상점들이 있는 세계 최대 백화점, '문화 복합공간'인 찜질방 등을 들렀다. 동대문 광장시장에선 노점의 비좁은 테이블에서 떡볶이를 먹었다. 그 밖에 한국의 길거리 음식으로 어묵, 김밥, 족발, 순대, 치킨, 비빔밥, 구운 오징어, 호떡 등을 소개했다....
"역대급 수출 효자 등극"…해외서 인기 폭발한 'K푸드' 정체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1-02 21:00:02
삼양식품 '불닭' 브랜드가 방탄소년단(BTS) 멤버 지민이 즐겨 먹는 제품으로 꼽히며 전 세계 팬덤에 제품이 알려졌고, SNS에서 매운맛에 도전하는 '불닭 챌린지'가 확산해 해외에서 입지를 굳혔다. 미국 등 해외에 공장을 둔 국내 1위 라면기업 농심의 경우 미국 아카데미시상식에서 4관왕의 영광을 안은...
비비고 'K-스트리트 푸드' 인기…올해 국내 매출 350억원 목표 2024-01-02 09:08:05
더욱 가속할 예정이다. 국내에서만 연 매출 약 350억원을 올리고, 글로벌 주요 국가에서 떡볶이, 붕어빵, 냉동김밥을 중심으로 K-스트리트 푸드의 세계화를 이끌어갈 계획이다. 김숙진 CJ제일제당 비비고 브랜드 그룹장은 "앞으로도 차별화된 맛 품질의 제품들로 해외 시장에 한국 식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현지에 공장 짓고 마케팅 강화…식품·주류, 해외공략 가속화 2024-01-01 06:01:01
고려해 폴란드 크라쿠프에 6천613㎡(2천평) 규모로 김치 공장을 짓기로 결정했다. 이후 현지업체 ChPN과 합작법인 '대상 ChPN 유럽'을 설립하고 공장 준공에 약 150억원을 투입하기로 했다. 또 공장 준공 뒤 김치 생산량을 늘려 오는 2030년에 연간 3천t(톤) 이상 생산할 계획이다. 롯데웰푸드[280360]는 올해 인도...
별이 된 그 제품 소비자는 왜 선택했을까? 2023-12-28 16:12:59
프리미엄 캡슐커피 브랜드 ‘카누 바리스타’를 선보였다.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커피인 아메리카노의 맛을 구현했다. 캡슐과 함께 전용 기계도 출시해 편의성을 더했다. hy의 ‘스트레스케어 쉼’은 지난 2월 출시 후 12주 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 개를 돌파했다. 기존의 발효유가 장 건강을 중심으로 마케팅했다면, 이...
SPC삼립, 겨울 대표 간식 호빵…띠부씰 수집 재미 '쏠쏠' 2023-12-28 16:07:39
가장 인기를 끄는 제품은 숙성된 김치 본연의 아삭함과 청양고추의 매콤함을 느낄 수 있는 ‘매콤김치호빵’과 크림치즈와 모차렐라 치즈가 가득 들어간 ‘치즈촤르륵호빵’이다. 매콤김치호빵은 지난겨울 신제품보다 5배가량 많이 판매됐다. 치즈촤르륵호빵은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중심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젊은...
GS25의 PB '실험'…점보라면 시리즈 누적판매량 200만개 돌파 2023-12-26 15:53:13
브랜드(PB) 대용량 컵라면 제품 누적 판매량이 200만개를 돌파했다. SNS상에서 ‘먹방’(먹는 방송) 콘텐츠로 입소문을 탄 덕분이다. GS25는 내년에도 차별화 상품으로 PB 흥행을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GS25는 26일 ‘공간춘’과 ‘팔도점보도시락’ 등 ‘점보라면’ 시리즈 누적 판매량이 200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