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乙의 '직언' 바로 반영…유통업계 '큰바위 얼굴' 꿈꾼다 2013-06-13 15:30:02
얼굴과 닮았다는 점을 발견한다. 인간의 가치는 돈이나 권력이 아니라 진실한 삶의 태도에 달렸다는 교훈을 담은 미국 소설 ‘큰바위 얼굴’의 줄거리다.홈플러스의 전임 최고경영자(ceo)인 이승한 회장은 창립 10주년이던 2009년 “‘큰바위 얼굴’의 주인공처럼 함께 성장하고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기업이 되겠다”며...
코웨이, 소비자중심경영 4회 연속 인증 2013-06-13 10:24:49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평가하는 국가공인제도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합니다. CCM 인증기업은 고객불만처리과정을 표준화하여 해결이 빠르고,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된 개별소비자피해사건에 대해 우선 통보 받아 자율처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고 코웨이 측은 설명했습니다. 올 6월...
[아는 만큼 쓰는 논술] (8) 역사 인식을 둘러싼 문제들 2013-06-07 15:10:14
산적해 있고 그것을 통해 학생들의 사고력을 평가하기 좋았다면 역사는 암기과목이라는 생각이 강해서 그랬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최근 들어 학생들의 역사 지식 및 역사의식 약화가 사회 문제로 부각되면서 점점 ‘핫(hot)한’ 주제로 부각되고 있다. 시험에 자주 나오건 아니건 학창시절 교과목 중 어른이 되어서도 가장 ...
[인터뷰] 윤부근 삼성전자 CE 부문 사장, "소비자 불편 파악 위해 집에서 세탁기 꼭 돌려봅니다" 2013-06-06 14:48:42
만에 삼성전자의 생활가전 사업을 “확 바꿔놨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해 냉장고를 세계 1위로 끌어올렸고, 세탁기와 에어컨도 프리미엄 시장을 중심으로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 2006년부터 삼성 tv를 7년 연속 세계 1위에 올려놓은 공로로 ‘미스터 tv’로 불린 그의 목표는 이제 글로벌 가전 1위다. “2015년까지...
철강기능상에 포스코특수강 박진만 부장 2013-06-06 11:00:28
개발한 공을 인정받았다. 철강협회는 고부가가치 신제품 개발과 상용화로 외국산 소재의 국산화를 실현했고 연간 720억원의 개발 효과를 낸 것으로 평가했다. 철강기술장려상은 '초고강도 신선 가공기술'을 개발해 제조공정을 단축하고 품질을 향상시킨 고려제강[002240] 배종구 책임연구원이 받는다....
[함께 크는 기업] SK, 협력업체 임직원 재교육 시행…재능봉사로 '따로 또 같이' 상생 2013-06-04 15:30:12
조선 경쟁력"…시제품 평가·판로확보 '동행'▶ [함께 크는 기업] 현대차그룹, 광고·물류 일감 6000억 中企에…ceo들 현장 돌며 애로 해결▶ [함께 크는 기업] 동국제강, 협력업체에 저금리 금융 지원…100% 현금결제·성과급 지급▶ [함께 크는 기업] 에쓰오일, 전자구매로 협력업체 선정…산재예방 시스템도 함께...
[함께 크는 기업] 동국제강, 협력업체에 저금리 금융 지원…100% 현금결제·성과급 지급 2013-06-04 15:30:09
실효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동국제강은 이 같은 경험을 토대로 금융부문 상생 인프라 구축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동국제강은 중소 협력업체와 거래 때 100% 현금 결제 등의 방안도 마련했다. 또 협력사와 경영 성과도 공유하고 있다. 이 회사는 직원 성과급이 지급될 경우 협력업체도 성과급이 지급되도록...
한국이 일본을 이기지 못하는 진짜 이유 알고 보니… 2013-06-02 17:11:31
일반화하려는 하시모토의 가치관은 실망스럽다. 여성에 앞서 인간의 가장 기본적인 가치인 ‘인권’을 무시하는 하시모토같은 정치인이 버젓이 시장을 아직 유지하고 있다. 일본인들의 보편적인 지성을 의심케 한다. 선진국인 미국이나 유럽은 물론 한국이라면 하시모토같은 정치인은 당장 쫓겨났을 가능성이 높다.아베...
[Focus] 국회 나설 일 아닌데도 관여…멍드는 시장경제 2013-05-31 15:50:29
이 자료를 바탕으로 상임위는 가치 있는 법안을 고른다. 의원법안만 허용하는 영국도 전문적인 규제개혁 기구를 의회 내에 두고 있어 규제 법률이 쉽게 통과되지 못하는 구조다. 정부 각 부처에도 규제심사국이 있으며 상·하 양원에는 규제개혁을 전담하는 위원회를 각각 두고 있다. 또 영국 규제정책 위원회, 네덜란드...
[다산칼럼] 창조경제 전략, 프로야구에 다 있다 2013-05-30 17:27:26
고부가가치·고품격 관광, 생활스포츠와 같이 작은 규모로 치고 올라설 수 있는 사업영역이다. 대기업 철옹성 사이에서 틈새시장(니치마켓)을 파고드는 예리한 전략을 통해 강소기업으로 키우는 것이 목표다. 짠맛, 신맛, 단맛, 쓴맛처럼 강약이 확정적인 기본 맛보다는 입에 달라붙는 감칠맛이 좌우하는 독특한 사업영역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