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나이키하면 '저스트 두 잇'…핵심가치를 브랜드에 담아라 2013-01-24 15:30:39
통해 재기하는 데 성공했다. 현대차에선 ‘기아차가 주적(主敵)이다’는 농담까지 나온다고 한다.◆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라 “이들의 핵심 성장 동력은 무엇이었을까요. 저는 마케팅, 특히 브랜드에 초점을 맞춰 이들의 성공 요소를 진단해 보고자 합니다.”2000년대 초반 마케팅 분야를 뜨겁게 달군 키워드는...
1500억달러 해양플랜트 시장 잡으려면 2013-01-24 15:30:38
조선산업 강한 한국에도 기회…기본 설계·사업 경험 보강해야 지구 표면의 71%를 차지하고 있는 바다에는 밝혀진 것만으로도 막대한 에너지 자원이 있다. 전 세계 석유의 28%, 천연가스의 37%가 매장돼 있고 금, 은, 구리 등과 같은 귀금속도 많다. 또한 개발만 하면 이번 세기의 에너지 문제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조양호 회장, 임원들에게 '체질 개선' 강조한 이유는… 2013-01-24 15:26:40
현장 경험을 주문하기도 했다. 임원들이 직접 고객 입장을 이해하려는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는 것.조 회장은 또 "항공사는 예약부터 탑승, 기내, 도착까지 모든 서비스가 톱니바퀴처럼 어우러져 돌아가는 토털 상품" 이라며 "회사 내 전 부문이 함께 개선책과 해결책을 고민하는 토털 책임, 토털 관리가 이뤄져야 한다" 고...
“무모한 양적완화, 글로벌 인플레이션 우려” 2013-01-24 14:15:23
성공투자 오후증시 1부 - 글로벌 인사이드 우리투자증권 서상영 > 일본의 양적완화 이후 세계 각 기관이나 언론이 환율전쟁과 버블에 대한 기사나 발언을 쏟아냈다. 이는 각국의 통화정책 입안자들도 인정하듯 통화정책이 만병통치약은 아니라는 점을 인식하고 있기 때문이다. 오히려 이러한 통화정책을 통한 양적완화의...
레이저토닝, 까다로운 색소질환과 피부 톤 개선에 효과 2013-01-24 11:26:07
이어 “경험 많고 노하우가 풍부한 전문의를 찾아가는 것이 중요하다. 색소질환은 생기기 전에 미리 예방하는 것이 최선책이기 때문”이라며 “‘소 잃고 외양간 고친다’가 되지 않기 위해서는 평소 자외선차단제를 꼼꼼히 바르는 것을 게을리하지 말고 비타민 섭취 또한 충분히 해줘야 한다”고 덧붙였다.이준혁 기자...
미래에셋證, 2013 동계 금융인턴십 개최 2013-01-24 10:39:09
아니라 대학생 장학금을 지원하는 각종 장학프로그램, 초중고교생에게 해외 경험 기회를 주는 '글로벌 리더 대장정'을 진행하는 등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 소유진 남편, 연대 나왔는데 17억 빚 떠안고…▶ '개콘' 김대희, 족발집 '몰빵'...
LG U+도 '탈통신' 본격화…차세대 먹거리는 '스마트러닝' 2013-01-24 08:49:02
대한 경험을 쌓아 교육플랫폼을 새로운 '먹거리'로 삼는다는 것. 이상철 lg유플러스 부회장은 “단순 교육사업이 아닌 차원높은 교육 플랫폼 구축을 완성해 탈통신 세계일등기업으로 한걸음 더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sk텔레콤과 kt 역시 스마트러닝 사업에 시동을 걸고 있다. 로봇을 활용한 스마트러닝으로 kt는...
[★인터뷰] 솔로컴백 김재중, 영웅재중은 안 되는 이유 2013-01-24 08:21:02
발표하고 월드투어까지 성공적으로 소화한 김준수를 조금은 의식하고 있지 않을까? 그는 “솔직히 부럽다. 그 친구는 정규 앨범이라 월드투어도 할 수 있었지만 나는 상황이 좀 다르다”면서도 “다만 새로운 장르에 도전했기 때문에 준수를 의식한다거나 부담되는 측면은 없다”고 부정했다. 하지만 오히려 댄스보다는...
커피전문점 증가 PC방 감소 추세, 올해에도 계속될까? 2013-01-24 07:52:02
경험이 없어 직접 가맹점을 경영하기에는 부담이 따르는 경우에 이 같은 방법을 선택하면 된다. 즉 ‘공동투자’와 ‘위탁운영 방식’으로 커피전문점을 창업하게 되면 소규모의 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하다. 이 경우 투자자 입장에서는 경영상의 노하우가 필요 없고 시간적인 제약도 없으면서 일정액의 수익을 안전적으로...
<진화하는 공익광고…참여형 이색 캠페인 '속속'> 2013-01-24 06:31:21
데 기여하는 성공적인 공익광고 캠페인으로 평가받는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와 제일기획[030000]이 진행하는 '실버톡' 캠페인도 눈길을 끈다. 소통 부재의 시대 실버(노인) 세대와 젊은 세대 간의 거리를 좁히고 소통을 복원하기 위해 기획된 이 캠페인은 온·오프라인에서 3단계로 진행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