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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남도 12개 공공기관 경영 평가 '우수·양호' 2013-10-08 11:25:07
등 18명으로 경영평가단을 구성해 각 기관 경영실적에 대한 서면평가와 현지검증을 했다. 또 기관별 고객을 대상으로 전화설문 고객만족도 조사를 했다. 조원갑 도 혁신관리담당관은 "자율성과 책임성을 보장하는 책임경영체제를 구축한 충남도의 노력이 결실을 거두고 있다"며 "내년부터 경영실적에 따라 기관장...
한화손보, 소비자 평가단 발대식 개최 2013-10-01 14:11:42
서울 여의도 사옥에서 `제1기 소비자 평가단 발대식`을 가졌습니다. 발대식에는 대표이사와 주요 임원 및 소비자평가단 6명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선정된 6명의 소비자 평가단은 보험회사 고객 패널의 경험을 가진 수도권 지역의 30~40대 여성들로 구성되었습니다. 이들은 앞으로 한화손보의 각종 서비스 체험을 비롯해...
[朴대통령 취임 6개월] '대북정책 잘하고 있다' 89%…경제팀 팀워크는 51점 2013-08-22 17:11:11
교수 등 지난해 대선 때 ‘한경대선공약평가단’으로 활동했던 각계 전문가 23명도 설문에 응했다. 김현욱 sk경영경제연구소 경제연구실장, 정용택 ktb투자증권 리서치본부장을 비롯한 한경이코노미스트 회원 25명, 이승철 전경련 부회장 등 경제 관련 단체 임원과 대기업·중소기업 최고경영자 및 임원 94명도 설문에...
[2013 한국서비스대상] 현대홈쇼핑, 엄격한 품질관리…1시간 내 고객요구 해결 2013-07-10 15:30:20
최고경영자까지 실시간으로 공유해 직접 확인하고 1시간 이내에 고객 관련 문제를 해결해주는 ‘1시간 이내(within an hour)’ 서비스, 고객의 요구사항을 책임감 있게 해결하도록 상담원의 실명이 기재된 문자메시지를 발송하는 ‘약속실명제’,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인증받아 운영 중인 ccm(소비자중심경영) 프로그램,...
<공공기관 합리화방안 기재부 2차관 일문일답> 2013-07-08 16:01:30
바 없다. --공공기관 경영평가단 규모를 축소한다고 했다. 올해 최대 규모의 경영평가단구성했었는데, 그에 따른 부작용이 있었나. ▲(이석준) 여러 가지 이견이 있었다. 평가를 받은 공공기관 입장에서는 내용을많이 아는 분이 왔으면 좋겠다는 지적이 있었다. 평가단 규모는 줄이더라도 전문성을 강화해서...
[2013고객접점 서비스품질지수] 더 높은 가치 서비스…더 깐깐해진 고객 잡았다 2013-07-08 15:35:01
cs경영본부장은 “소비자의 선택은 냉정하므로 최고의 고객만족을 위해 서비스 차별화 전략으로 경쟁 우위를 확보해야 한다”며 “이를 위해 서비스품질의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정확한 고객의 요구를 반영한 매뉴얼 개발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서비스품질 조사는… ksqi(korean service quality index)는 한국산업의...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동부화재, 접수된 민원은 무조건 1시간 이내 처리 2013-06-26 15:41:14
게 원칙이다. 2010년 4월부터는 소비자평가단도 운영하고 있다. 소비자 요구를 적극 청취하고 경영정책에 반영하기 위해서다. 소비자평가단은 핵심 마케팅 이슈 제안, 고객서비스 품질 개선, 대고객 회사이미지 제고 관련 활동으로 ‘고객과 진심으로 소통하는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회사 관계자는...
[2013년 상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 고양삼송 우남퍼스트빌, 북한산 진경산수·산책로 '힐링 단지' 2013-06-26 15:30:16
상품평가단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미리 받았다. 이 같은 과정을 거쳐 고객이 원하는 상품으로 설계를 여러 번 바꾸는 등 정식 입주자 모집 전에 모델하우스를 전면 수정해 선보이기도 했다. 예를 들어 붙박이장을 돌출형에서 매립형으로 바꿨고, 작은 방의 크기도 더 넓혔다. 다양한 공간 활용에 대한 요구가 많은 것을...
'행복한 대한민국, 존경받는 기업' 구현을 위한 국내 최대 민관 합동 포럼 2013-06-26 10:46:15
경영이 이뤄져야 할 시대다. 시대의 요구에 앞서 공공과 민간분야가 공동으로 참여하는 이번 컨퍼런스는 바람직한 경영모델을 공유하는 장이 되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았다.공공기관장 오찬포럼에서는 조환익 공공리더스클럽 위원장(한국전력공사 사장)의 주재로 최종원 경영평가단장의 특별강연과 이석준 기획재정부...
[취재수첩] 형평성 잃은 공공기관 평가 2013-06-19 17:01:00
한다. 그러나 평가단 관계자는 “이번 경영평가 지표는 2011년 말에 만들어진 것이고 평가단은 그 지표에 따라 지난해 경영실적을 평가할 수밖에 없었다”고 말했다. 항목이 정해진 상태에서는 기업의 문제가 발견되더라도 평가에 반영하기가 쉽지 않다는 얘기다. 정부 관계자는 4대강 예외조항이 만들어진 배경에 대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