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러, 美와 정상회담 앞두고 "근본원인 제거해야" 고수(종합) 2025-10-20 22:43:40
어렵게 만든다고 비난하면서 "분쟁 해결을 위한 러시아와 푸틴 대통령의 입장은 일관되고 잘 알려졌다"고 강조했다. 페스코프 대변인은 부다페스트가 정상회담 장소로 결정된 이유에 대해서는 오르반 빅토르 헝가리 총리가 양국 정상 모두와 좋은 관계를 맺고 있기 때문이라며 "오르반은 트럼프와 상당히 따뜻한 관계를,...
다카이치 내각, 우클릭 가속?…'강경보수' 유신회와 손잡은 자민 2025-10-20 18:27:22
대비해 오사카를 부(副)수도로 만든다는 구상을 실현하는 한편, 국회의원 정수를 10% 줄이는 정책도 추진해 '개혁 정당' 이미지를 구축하겠다는 심산이다. 다만 유신회는 공명당과 달리 자당 의원을 각료, 차관인 부대신, 차관급인 정무관 등으로 보내지 않는 '각외(閣外) 협력' 형태로 연정에 참여하기로...
[다산칼럼] 재정준칙 제도화 시급하다 2025-10-20 17:46:58
줘 경기 변동에 대처하기 어렵게 만든다. 따라서 국가채무 증가는 경제성장을 저해하고 저성장은 국가채무를 늘리는 악순환을 반복하게 한다. 극단적으로 국가채무 불이행 사태가 생기면 이는 금융위기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 국가적 재난 상태로 번질 수도 있다. 물론 국가채무의 긍정적 면을 강조하는 반론도 있는데,...
[취재수첩] 부처 간 엇박자 우려되는 'K-도시광산' 정책 2025-10-20 17:46:01
고유의 DNA는 정부 정책 방향을 모호하게 만든다. 반대로 부처 간 견제와 균형이 정상적으로 작동한다면 건설적 개선책이 나올 수도 있다. 이재명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노란봉투법을 두고 “국무위원끼리 싸우라(산업부, 고용노동부)”며 정부 내부 토론을 강조한 이유도 이런 취지일 것이다. 지난 4일 제2차 대통령 주재...
'162년 獨제약사' 바이엘의 혁신…세포·유전자 치료 '드라이브' 2025-10-20 17:35:30
약을 만든다. 생산 수요에 맞춰 2~2000L까지 물량을 폭넓게 조절할 수 있다. 반호브 CEO는 “생산 프로세스의 정확도를 높여 표준화하는 방식으로 비용을 15분의 1 수준까지 낮출 수 있을 것”이라며 “가상 바이오리액터를 이용해 제조 효율을 높이는 등 생산 분야에서도 인공지능(AI)을 통해 혁신적 통찰을 얻고 있다”고...
두산로보틱스, 대동 손잡고 '농업 로봇' 만든다 2025-10-20 17:29:05
두산로보틱스는 농기계 전문기업인 대동과 지난 17일 ‘온디바이스 인공지능(AI) 기술 공동 개발 및 농산업 로봇 분야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회사는 스마트팜 및 실외 농업환경에 최적화된 필드용 로봇 개발, 비정형 농업 환경에 적용 가능한 온디바이스 AI...
나이 오십에 잠수함을 탔다는 아빠… 그 사연은 2025-10-20 17:26:35
나 자신과도 마주하게 만든다. 관객들이 이 무대를 통해 삶의 무게 속에서도 따뜻한 울림과 희망을 얻어 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출연진으로는 박승태, 조은정, 이태식, 최승집, 이은정, 송상섭, 정지아 등이 함께하며, 다양한 연령대와 경험을 가진 배우들이 서로 다른 세대의 목소리를 생생히 전달한다. 무대 위에서...
박희동 "여성 탈모 원인 잡는 기능성 화장품 출시" 2025-10-20 17:12:15
건강하게 만든다. 이 중 PGE2 경로는 속눈썹 성장 효과로 미국식품의약국(FDA) 허가를 받은 ‘라티세’의 작용 원리로도 알려져 있다. 라티세는 원래 녹내장 치료제로 개발됐다가 속눈썹이 자라는 부작용에 착안해 만들어진 속눈썹 영양제다. 트리노제닉스의 효과는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입증됐다. 국내 피부임상시험기관...
해피랜드코퍼레이션, 아이 피부 걱정 없는 옷…새 브랜드 '비키즈' 내놔 2025-10-20 15:09:08
수 있는 제품을 만든다는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디자인부터 생산까지 엄격한 품질 관리와 안정성 검증을 시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올해는 키즈 시장을 겨냥한 신규 브랜드 ‘비키즈’를 선보여 브랜드 외연을 넓혔다는 평가를 받는다. 비키즈는 ‘아이답게, 그대로’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아이의 본연 모습을 존중하고,...
왕자NHC, '왕자행거' 글로벌 진출…가성비 최고의 수납 생필품 2025-10-20 15:04:41
의미처럼 완벽하고 튼튼한 수납 시스템을 만든다는 목표로 성장해왔다. 수납공간 부족을 느끼는 현대인들에게 합리적인 가격과 실용성을 갖춘 행거를 선보여 수납 시장에서 생활필수품으로 자리 잡았다는 평가다. 왕자행거는 행거 단일 품목으로 100여건이 넘는 디자인과 실용신안을 갖고 있다. 오랜 제조 경험과 사업 철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