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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6세대, 2~5년 더 직장 보장 '최대 수혜' 2013-05-01 03:29:03
그 전에 노사 합의로 미리 연장할 수도 있다. 노사합의가 빨라 올해부터 정년 60세를 시행한다면 1958년생 근로자부터 혜택을 입게 된다. 이 근로자는 원래대로라면 올해 퇴직해야 하지만 이 경우 2018년까지 회사를 다닐 수 있다. 이렇게 1958~1960년생 근로자는 의무화 시기 이전에 노사합의가 이뤄지느냐에 따라 운명이...
'임금피크제' 갈등 커질 듯 2013-05-01 03:27:35
줄 것인가는 노사 갈등 소지가 있기 때문에 정부가 객관적인 조사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직무재설계 컨설팅은 임금피크제 대상자에게 적합한 직무를 개발하는 방안이 핵심이다. 사무직은 정년 시기가 되면 관리직이기 때문에 인사 적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임금피크제 적용자에게 맞는...
정년60세·연봉공개·하도급법 줄통과에 재계 '한숨' 2013-04-30 18:54:43
조정 문제를 두고 노사간 갈등이 발생할 소지가 크다"고 덧붙였다. 그는 부작용을 최소화하려면 임금과 생산성을 일치시키는 임금 조정이 반드시선행돼야 한다고 말했다. 전경련의 관계자도 "20년 근무자의 평균임금은 신입직원의 2∼3배기 때문에 청년취업이 어려워지는 점을 감안해 장년과 청년이 공생할 수...
한진重 인근 주민들에게 생필품 선물 꾸러미 돌린 까닭은 2013-04-30 14:28:28
포장하면서 이같이 말했다. 극심한 노사분규로 한때 조업이 중단되기도 했던 한진중공업이 활력을 되찾고 있다. 한진중공업은 2011년 정리해고를 둘러싼 노사갈등으로 309일간의 크레인 농성에 이어 올해 초 한 달간의 시신시위 사태로 악화일로를 걸어 왔다. 분규가 장기화하면서 인근 주민들도 교통불편과 소음 등 큰...
현대차 '1분기 영업익 10% 감소' 발표 다음날…파업후 본사 앞 시위 벌인 비정규직 노조 2013-04-26 17:32:03
참석했다. ○잇단 노사 악재…현대차 ‘곤혹’현대차가 잇단 ‘노사관계 악재’에 곤혹스러워하고 있다. 정규직 노조가 주말특근 거부를 끝내자마자 이번에는 비정규직 노조가 악재로 등장했다. 비정규직 노조는 이날 하루 전면 파업과 상경 집회를 계기로 “다시 한번 투쟁의 고삐를 죄겠다”며 사측을 위협하고 있다....
"경제민주화 과잉입법 철회하라" 2013-04-26 17:13:33
나섰다. 정치권이 기업 부담을 늘리고 노사 갈등을 유발할 우려가 큰 각종 법안을 추진하는 데 대해 공동 대응하기로 했다. 전국경제인연합회 대한상공회의소 한국경영자총협회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중앙회 등 경제 5단체 부회장단은 26일 서울 소공동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긴급 만남에서 정치권이 추진 중인 경제·...
[강현철의 시사경제 뽀개기] 노동시장 유연안전성 갖춰야 한국 경제 재도약 2013-04-26 14:54:43
노조의 사회적 책임 진주의료원 노사가 진주의료원 폐업을 한 달 동안 유예하고 고공 농성을 철회하기로 22일 합의했다. 노사는 앞으로 한 달의 유예기간 동안 진주의료원 폐업 문제를 놓고 협상을 이어갈 예정이다. -4월22일 연합뉴스 ☞경남 진주에 있는 진주의료원의 문을 닫을지를 놓고 사회적 갈등이 거세다....
노사화합 없이 창조경제 없다 2013-04-26 14:12:18
경우 노사갈등만 없으면 더 많은 일자리창출과 경제성장을 이룰 수 있습니다. 유은길 앵커가 보도합니다. <기자> 국내 자동차산업을 이끄는 현대차와 기아차의 올 1분기 실적입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그럭저럭 해냈지만 영업이익과 국내생산 수출은 크게 줄었습니다. 어려운 대외여건 속에서도 해외생산 판매는...
경제5단체 "경제·노동 과잉입법 우려" 2013-04-26 08:55:24
"노사갈등으로 인한 소모적 분쟁과 사회적 손실이 기업 경쟁력 약화로 이어지지 않도록 조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브리핑에 앞서 진행된 간담회에서는 김영배 경총 부회장, 이동근 대한상의 부회장, 이승철 전경련 부회장, 송재희 중기주앙회 부회장, 김무한 무역협회 전무가 참석해 "경제전망에 대해 정부와...
자동차산업 ‘사면초가’ 위기..해법 없나? 2013-04-25 11:06:58
제정하는 각종 기업 규제 정책과 노사갈등으로 생산과 투자에 걸림돌이 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현대차는 노조의 주말 특근 거부로 약 1조원의 생산차질을 빚고 있는 가운데 노조가 본사 상경 투쟁을 벌이며 총파업까지 예고해 우려감을 더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이런 환경에서는 결국 품질과 마케팅으로 승부할 수 밖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