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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원랜드, 통상임금 소송·日 카지노 설립설은 매수기회"-신영 2013-06-18 07:43:43
대해 노조의 통상임금 소송과 일본 카지노 설립 우려 등으로 최근 주가가 하락했는데 이를 매수 기회로 고려할 만 하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 '매수a'와 목표주가 5만원을 유지했다.한승호 신영증권 연구원은 "강원랜드 노동조합이 지난 15일 춘천지법 영월지원에 2009년부터 2011년까지 3년간 '통상임금'에...
신영증권 "강원랜드 악재 우려 과도…저가매수 기회" 2013-06-18 07:42:12
신영증권은 18일 일본의 카지노 설립 이슈와 노조의 통상임금 소송 제기에 따른 강원랜드[035250]의 주가 하락이 지나친 수준이었다고 분석했다. 한승호 신영증권 연구원은 "통상임금 집단소송은 강원랜드뿐만 아니라 우리나라모든 기업에 해당하는 이슈여서 통상임금 논란이 이 회사의 주가에만 미칠...
10년만에 전공노 만난 안행부 장관 2013-06-13 17:09:52
공무원 노조법 시행 이후 2007년 10월 설립 신고를 마치고 2년간 합법 노조로 활동했다. 그러나 해직자를 조합원에 포함했다는 이유로 2009년 10월 합법노조 지위를 잃었다. 전공노는 2009년부터 지난해까지 세 차례 고용노동부에 노조설립신고서를 제출했으나 모두 반려당했다. 고용부는 이달 24일까지 전공노 규약을...
거래소 이사장 무더기 출사표 `안갯속` 2013-06-13 16:15:44
때문에 논공행상식 낙하산이라며 거래소 노조의 반발을 사고 있다는 점이 부담입니다. 황건호 전 금융투자협회장은 37년간 증권업계에서 잔뼈가 굵은 전통 증권맨입니다. 황 전 회장은 대우증권에 입사해 한국증권업협회 회장, 금융투자협회 초대회장, 국제증권업협의회 회장을 거쳐 현재 KB금융 사외이사를 맡고 있습...
진주의료원 해산 조례안 통과…경남도의회 강행 처리 2013-06-11 17:19:10
해산을 명시한 ‘경남도 의료원 설립 및 운영 조례 일부 개정안’을 상정, 가결했다. 여당 도의원들은 새누리당 지도부의 권고에도 불구하고 민주개혁연대 등 야권 도의원들과 몸싸움을 벌여가며 진주의료원 해산 조례안을 강행 처리했다. 야권 의원들은 진주의료원 해산 조례에 대해 날치기 처리라며 무효를 주장하고...
< CEO 퇴진 타당성 논란 불붙은 BS금융>(종합) 2013-06-05 14:08:09
BS금융의 주력계열사인 부산은행은 1967년 설립된 이후 부산지역 토종은행으로입지를 넓혔다. 2011년에는 BS금융이 생겨 부산은행과 BS투자증권 등을 자회사로 거느리게 됐고, 이후 BS금융정보시스템과 BS저축은행(옛 프라임·파랑새저축은행)도 설립했다. 지난해 말 현재 BS금융의 자산은 46조3천억원, 직원...
진주의료원 103년만에 문 닫는다 2013-05-29 17:20:43
경남도 "회생가능성 낮아 폐업 결정"…노조 "용납할 수 없어" 투쟁 선언경남도가 진주의료원 폐업 방침을 밝힌 지 3개월 만인 29일 폐업을 공식 발표했다. 이에 따라 1910년 설립된 진주의료원은 103년 만에 역사 속으로 사라지게 됐다. 박권범 진주의료원장 직무대행은 이날 “경남도와 도의회에서 수십 차례 경영...
현대차, 계열사간 거래 개방 1개월…40여 中企 1780억 일감 얻었다 2013-05-29 17:19:54
채용공고를 냈다”고 말했다. 2004년 설립된 이 회사는 직원이 9명뿐이지만 프리미엄 마케팅 행사 기획과 진행에 전문성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염 사장은 “요즘처럼 경기가 좋지 않을 때 대기업이 작지만 전문성이 있는 회사에 실력을 발휘할 기회를 준다면 안정적인 매출을 올리고 일자리도 늘릴 수 있다”고...
현대모비스, 크라이슬러 공급 모듈생산 100만대 돌파 2013-05-28 11:23:06
위해 현대모비스가 설립한 현대기아차를 제외한 최초의 글로벌 브랜드 공급 모듈공장으로, 이곳에서는 크라이슬러의 주력차종인 지프 랭글러의 컴플리트-섀시모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100만대 돌파 기념 행사에는 이준형 현대모비스 해외사업본부장과 잭커리 레녹스(Zachary Leroux) 크라이슬러 톨레도 공장장, 브르스...
[사설] 자회사 만들어 모기업과 경쟁시킨다는 KTX 정책 2013-05-24 17:34:40
노조는 ktx 민간위탁을 민영화로 호도했고 야당이 가세해 정치 쟁점화하면서 된통 꼬여버렸다. 국토부는 산하기관(코레일)의 여론 선전전에 끌려다닌 끝에 자회사 설립이라는 희한한 방안을 내놓은 것이다. 한 해 5000만명이 이용하는 ktx는 코레일 3만 임직원의 소유물이 결코 아니다. 5000만 국민의 자산이다. 그렇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