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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오쇼핑, 중소기업 상생프로그램 '1사1명품' 온라인 전문몰 열어 2013-12-23 10:43:58
대한 판로 지원 확대에 나선다. 중소기업 상품을 수수료 없이 홈쇼핑 방송을 통해 선보이던데서 나아가 cj몰에도 ‘1사1명품’ 전문몰을 오픈하고 중소기업 상품을 판매하는 것. 23일 오픈한 ‘1사1명품’ 전문몰에는 ‘듀플랩’ 랩 커터기, ‘자담’ 감귤 마스크팩 등 모두 11개 중소기업의 아이디어 상품 16개가 소개된다...
백화점 판매수수료, 인하 압박 `안 먹혀` 2013-12-18 14:01:28
평균 판매수수료율은 28.5%로 작년(28.6%)보다 0.1%포인트 내리는데 그쳤습니다. 공정위는 지난 2011년 동반성장 유도 차원에서 대형 유통업체들을 전방위로 압박해 판매수수료율을 3~7%포인트씩 인하하겠다는 약속을 받아낸 바 있지만 2011년(29.2%)과 비교해도 인하율은 0.7%포인트 수준에 불과합니다. 백화점별로 보면...
백화점 판매수수료 28.5%…인하 압박에도 '요지부동' 2013-12-18 12:00:19
수수료율 분석결과에 따르면 7개 주요 백화점의 올해 평균 판매수수료율은 28.5%로 작년(28.6%)보다 0.1%포인트 내리는데 그쳤다. 수수료 인하 압박을 본격화한 2011년(29.2%)과 비교하더라도 인하율은 0.7%포인트 수준이다. 앞서 2011년 공정위는 동반성장 유도 차원에서 대형 유통업체들을 전방위로 압박해...
유통업계 `상생 바람`‥공정위 압박 지속 2013-12-12 17:21:04
계획입니다. 유통업체의 이같은 상생 움직임에도 불구하고 공정거래위원회는 감시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잘못된 관행이 뿌리깊게 자리잡고 있는 만큼 수십억대 과징금만으론 개선되기 어렵다는 판단에섭니다. 공정위는 대규모 유통업체가 판매수수료 인하를 위해 얼마나 노력했는지, 이행평가를 강화하는 방안을 추진...
공정위, 백화점 판매수수료 인하노력 평가 강화 2013-12-10 06:08:07
공정거래위원회가 내년부터 백화점 등 대규모유통업체의 판매수수료 인하 노력에 대한 이행평가를 강화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공정위 관계자는 10일 "유통 분야 공정거래협약 평가항목에서 대규모 유통업체의 판매수수료에 관한 평가 점수 배점을 높이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공정위는 이런...
[종목포커스]도매협 일괄반품 'D-1' 한독, 약세 2013-12-09 15:07:42
대한 일괄반품을 단행할 방침이다. 도매협회 측은 약국 유통을 기준으로 최소 8.8%의 마진이 보장돼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도매협회에 따르면 2010년 의약품 유통시장의 금용비용 합법화에 따라 1개월에 1.8%의 할인율과 평균 2%의 카드수수료 등 최소 3.8%의 기본적인 소요비용이 발생한다. 한독의 경우 3.8%를 빼면...
[Focus] 지구촌에 부는 '비트코인' 열풍…'제3의 화폐'될까 2013-12-06 18:43:32
평균 12~25%에 달한다. 이때 높은 수수료가 발생하고 시간도 오래 걸리지만 비트코인은 이런 문제가 전혀 발생하지 않는다. 세계 어디든지 인터넷만 연결되면 신속하게 처리하고 수수료도 미미한 수준이다. 또 비트코인 가치가 저평가 됐을 때 사들였다가 고평가 됐을 때 되파는 식으로 재테크 수단으로 활용하기도 한다....
제약협회-의약품도매협회, `유통마진` 신경전 2013-12-05 11:39:36
한국의약품도매협회가 유통마진을 올려달라는 요구를 들어주지 않았다며 ㈜한독 제품의 유통을 집단 거부하자 한국제약협회가 즉각 중단을 촉구하고 나섰습니다. 제약업계에 따르면 도매협회 소속 도매업체들은 ㈜한독이 적정한 유통수수료를 보장해주지 않는다는 이유로 지난 2일부터 ㈜한독 약품의 유통을 거부하고...
"枯死 위기 증권산업··은행과 차별화된 정부 시각 긴요" 2013-12-04 16:28:00
주식 유통시장에 경쟁을 도입해서 서비스를 개선하겠다는 취지다. 대체거래시스템이 생기면 수수료가 내려가고, 서비스가 개선돼서 투자자 입장에서 이익이다. 대체거래시스템은 시장 규모의 경쟁매매방식은 5% 한정했다. 경쟁매매방식은 대체거래시스템의 호가를 외부에서 누군가 제시하는 시스템이다. 전체거래량이 5%가...
'두 마리 토끼 잡아라' 유통업계, 모바일 앞으로 줄선다 2013-12-04 14:04:00
입장에선 소비자들이 앱을 통해 결제할 경우 송출 수수료와 콜센터 운영비용 등을 절약할 수 있어 할인율을 높일 수 있다는 설명이다.gs홈쇼핑은 모바일 앱을 통해 tv홈쇼핑을 동시에 시청하고 주문까지 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다. 지난 9월 gs샵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은 론칭 3년여 만에 다운로드 고객 200만명을 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