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글로벌 K뷰티 플랫폼으로 확장..바닐라컴퍼니 박문희 대표의 기업가정신 2025-09-30 16:31:33
한국경제TV와 글로벌기업가정신협회가 공동주최하는 '시즌5 제6회 기업가정신 콘서트'가 지난 8월 20일 개최됐다. 이날 청년 IR 강연자로 나선 ㈜바닐라컴퍼니의 박문희 대표는 외국인 관광객에게 K-뷰티를 게임처럼 즐기고 여행처럼 경험할 수 있는 앱 서비스 '하니고(Hanygo)'를 소개하며, 글로벌...
"힘들고 위험한 일은 로봇·드론…" 인공지능이 아파트 현장 바꾼다 2025-09-30 16:08:55
플랫폼’으로 조성하고 있다. 아파트 브랜드 경쟁은 입지와 디자인을 넘어 ‘스마트홈’과 안전 기술 경쟁으로 확대되고 있다. 건설 현장에서도 이같은 변화에 속도가 붙고 있다. 업계는 사망 사고 등 중대재해를 줄이기 위해 안전 관련 투자에 힘쓰고 있다. 로봇, AI, 디지털트윈 등을 활용한 스마트 건설 기술을 속속...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K푸드…기후 위기 속 도전과 기회…과일 신품종 개발·수출 확대 나서 2025-09-30 15:53:59
차지한다. 업계는 한우가 품질과 브랜드 이미지를 무기로 프리미엄 시장을 공략할 경우 향후 5년 내 수출액을 연간 1억달러 수준까지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향후 사우디아라비아·카타르 등 인근 국가로 판로가 확대되면 한우가 일본 와규와 어깨를 견줄 고급 브랜드로 자리 잡을 수 있다는 기대감도 나온다....
두나무·카이스트, 디지털 금융·자산 산학협력 MOU 체결 2025-09-30 10:55:41
분야 공동 연구 및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 협력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30일 밝혔다. 협약식은 전날 대전 유성구 카이스트 본원 동문창업관에서 열렸으며, 윤선주 두나무 최고브랜드임팩트책임자(CBIO), 한승헌 카이스트 기술경영학부장, 조항정 카이스트 기술경영전문대학원장 등이 참석했다. 양측은 한국 디지털 금융...
하임홀딩스, 독일 더마 코스메틱 자이트쉴트와 국내 독점 총판 계약 2025-09-30 10:35:21
등 세계적 더마·메디컬 브랜드의 연구·개발을 주도한 연구자에 의해 개발됐으며, 자이트쉴트의 과학 기반 제품력을 뒷받침하고 있다. 하임홀딩스는 이번 계약을 통해 피부과·성형외과 등 전문 의료기관 채널을 중심으로 유통을 시작하고, 인플루언서 공동구매 등으로 소비자 접점도 확대할 계획이다. 유럽 다수...
미래에셋증권 유튜브채널 '스마트머니', 구독자 200만명 돌파 2025-09-30 10:16:20
금융 콘텐츠'라는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구축하려는 노력이 성과를 냈다는 것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기획과 제작 전 과정에 인공지능(AI) 기술을 폭넓게 도입하면서 고객과의 소통을 더욱 효율화한 결과 누적 조회수 4억4천만회를 달성했을 뿐 아니라 게시물마다 수천개의 댓글이 달리는 쌍방향 소통을 구현했다고...
책나무, '2025 하반기 IFS 프랜차이즈 창업·산업 박람회' 성료 2025-09-30 10:11:44
RX Korea가 공동 주관한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로, 다양한 업종의 3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했다. 책나무는 이번 박람회에서 단독 부스를 마련해 1:1 맞춤형 창업 상담과 독서 코칭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행사 기간 동안 상담 부스에는 방문객이 꾸준히 몰렸으며, 높은 현장 반응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책나무는 ▲40~60%...
[바이오스냅]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마데카 크림 메타몽 에디션' 출시 2025-09-30 09:48:13
동국제약[086450]은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가 첫 캐릭터 컬래버레이션으로 포켓몬 캐릭터 '메타몽'과 협업한 '마데카 크림 메타몽 에디션'을 한정 판매한다고 30일 밝혔다. 다음 달 1일 올리브영에서 출시되는 '마데카 크림 기획세트 2종'에는 돌돌 말아 접으면 키링처럼 사용이 가능한...
‘라브르 27’ 성과 고려자산개발, 하이엔드 주거 본격 진출 [집코노미 박람회 2025] 2025-09-29 20:25:17
추진하고 있다. 이탈리안 음식 축제, 풀사이드 파티, 해양 치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잠만 자고 가는 리조트가 아닌 골프·레저·문화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복합 공간을 만들겠다는 의미다. 두 브랜드는 이번 공동 참가를 통해 ‘집의 본질과 라이프스타일의 확장’이라는 메시지를 바탕으로 하이엔드...
[테크스냅] CJ메조미디어-메타, '뷰티 마케팅 가이드' 공동 발행 2025-09-29 17:37:37
CJ메조미디어-메타, '뷰티 마케팅 가이드' 공동 발행 '트립 인 코리아 시즌5', 아리랑TV 통해 전 세계 135개국 송출 ▲ 디지털 마케팅 기업 CJ메조미디어가 메타(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와 함께 뷰티 브랜드 성장을 위한 '뷰티 마케팅 가이드' 리포트를 공동 발행했다고 29일 밝혔다. 리포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