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의리있게 한잔"…CU, 김보성 `의리남 소주` 단독 판매 2022-07-25 10:03:59
있기 때문이다. CU의 프리미엄 소주의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은 75.1%로 일반 소주 8.1%를 훌쩍 뛰어 넘는 수준이다. 아직 절대적인 매출액은 미미하지만 앞으로 관련 상품들의 출시가 계속되면서 이러한 추이는 계속 이어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프리미엄 소주의 인기는 트렌드에 민감한 2030 MZ세대가 이끌고 있다....
현대차, 반도체난 딛고 최대실적 질주…고수익車 끌고 환율 밀고 2022-07-21 15:09:52
전기차 판매 비중도 같은 기간 3.5%에서 5.4%로 늘었다. 신장률은 49%에 달한다. 이러한 고가 차량은 미국과 유럽 등 해외시장에서 주로 팔렸는데 '때마침' 상승한 환율과 시너지도 일으켰다. 현대차의 올해 2분기 평균 원/달러 사업 환율은 작년 동기 대비 12.3% 오른 1,260원으로, 그만큼 현대차의 판매수익도...
롯데백화점 본점 리뉴얼 시작 1년…프리미엄 전략 박차 2022-07-20 10:57:26
리뉴얼 1주년을 맞이한 `남성해외패션관`의 매출은 리뉴얼 이전보다 2배 이상 신장했다. 총 31개 브랜드로 리뉴얼을 마무리한 올해 3월부터는 전년 동기간 대비 3배 가까이 신장하고 있다. 지난달 30일에 리뉴얼을 마친 `여성해외패션관`은 지난해보다 약 2배 가까운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본점은...
플렉스에서 짠테크로…고물가에 유통기한 임박·리퍼상품 인기 2022-07-17 07:17:00
판매 신장률이 16%인 점을 고려하면 명품도 리퍼나 중고 제품의 인기가 더 뜨거워지고 있는 셈이다. 명품 리퍼나 중고 제품을 구매한 고객은 주로 40대(43%)와 50대(28%)였다. G마켓에서는 또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e쿠폰 판매도 늘었다. 같은 기간 마트 상품권은 880%, 주유 상품권은 113% 판매가 증가했고...
물가 오를수록 '불티'…벌써 5000억, 대세 된 '불황의 미식'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2-07-15 10:28:49
성장했다.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에 따르면 CU의 올해 월별 도시락 매출신장률(전년 동기 대비)은 시간이 지날수록 급증세다. 1월 8.6%, 2월 9.1%, 3월 17.8%, 4월 20.8%, 5월 24.1%, 6월 36.1%에서 이달(1~12일)은 무려 51.6%에 달했다. 빅스텝이니 자이언트스텝이라며 금융 당국이 기준 금리를 대폭 올리는 등...
고물가에 편의점 도시락 매출 급증…GS25, 초복 도시락 출시 2022-07-08 10:10:17
'편도족'이 늘고 있다. GS25는 이달 1∼7일 도시락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9.8% 신장됐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 7월 도시락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 정도 증가한 점을 고려하면 3배 이상의 신장률이다. GS25는 이처럼 도시락 매출이 늘고 있는 점을 감안해 초복(16일)을 앞두고 장어와 닭백숙 등 보양식...
비키니는 한물 갔나…"선미도 입었다" 뉴트로 수영복 열풍 2022-06-27 22:00:01
수영복 매출 신장률이 더 컸다. 래시가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4% 늘어났지만 실내용 수영복 매출은 200% 급증했다. 온라인 패션 플랫폼인 W컨셉에서도 모노키니와 원피스 수영복 등 몸매 결점을 가려주는 '커버업 스윔웨어'의 6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배 이상 늘었다. 수영복 업계는 지난 2년간 사회적...
마트 2위 홈플러스도 코로나에 발길 `뚝`…6년만에 적자전환 2022-05-31 20:01:51
기대하고 있다. 온·오프라인 경쟁력 강화도 매출 성장으로 이어졌단 설명이다. `메가푸드마켓`으로 리뉴얼한 매장은 약 10% 내외의 매출신장률을 기록했고, 배송차량을 전년대비 약 20% 늘리면서 온라인 부문도 12% 수준의 매출 성장률을 나타냈다. 또 회사는 2021회계연도 말 기준 총 차입규모가 1조4349억원으로, 전년...
이제훈 홈플러스 사장 취임 1년…"온·오프라인 혁신 성공" 2022-05-30 14:58:42
온라인`으로 유입된 신규 2030 고객은 약 50% 늘었고, 매출 신장률 역시 약 40% 늘었다. 아울러, 모든 상품 카테고리에서 2030 고객 매출 증가율이 전체 고객 매출 증가율보다 높았다. ● Re-investment: 리뉴얼과 자산유동화를 통한 재투자…"미래형 마트로 혁신" 미래형 마트를 표방한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7개점은...
아직은 괜찮지만...변곡점에 선 소비 2022-05-26 19:32:07
영역의 매출은 꺾이는 추세입니다. [서용구 / 숙명여대 경영학과 교수: 내구 소비재를 사려고 했던 사람들은 소비를 이연하고, (경제) 상황이 좋아질 때 사겠다, 냉장고 당장 고장 나는거 아니니까. 100만원 쓰려고 했던 사람들이 10만원 쓰는 것으로 만족하는 거죠.] 소비 양극화 현상도 심화되고 있습니다. 백화점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