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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00만원 넣으면 '300만원' 준다고?"…개미들 환호한 종목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5-10-09 07:00:15
“소비자를 깊이 이해하기 위한 출발점인 데이터를 정교하게 다듬고 통합하고 분석하며 그 속에 숨겨진 진짜 인사이트를 발견한다”며 “강력한 크리에이티브로 소비자에게 가장 개인화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고 궁극적으로 고객사의 사업 성장을 이끌고 있다”고 자평했다. 이어 “데이터와 기술로 문제의 본질에 새롭게...
돈 쓸어담더니 돌연 '3500억 손실'…"경제 위기 전조" 경고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10-09 07:00:06
건 아니다. 초부유층의 이른바 '재량적 소비' 전체에 걸친 광범위한 위축의 일부로 나타나고 있다. 부동산 컨설팅사 '나이트 프랭크'가 집계하는 럭셔리 투자지수(KFLII)에 따르면 지난해 미술품, 고급 와인, 희귀 위스키, 클래식 자동차 등 10대 사치 품목의 시세를 종합한 이 지수는 평균 3.3% 하락했다....
中 관광객 무비자에 유통·카지노주 '들썩' 2025-10-08 16:24:09
소비 반등 등도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정부는 이번 무비자 조치로 내년 상반기까지 약 100만 명의 중국인 관광객이 추가로 방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3분기 실적 부진 우려로 주가가 주춤했던 신세계도 반등 가능성이 제기된다. 배송이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연매출 3조원인 강남점과 1조원인...
"벌써 23만대나 팔렸다"…최대판매 경신 '유력' 2025-10-08 10:10:13
하이브리드 라인업이 추가되면서 소비자들의 선택 폭이 넓어졌다는 해석이다. 특히 가족용 차량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은 연비를 중요하게 여겨 하이브리드 트림 추가는 큰 유인책이 됐다고 업계 관계자들은 전했다. 이밖에도 자율주행 보조 시스템, 다중 충돌 방지 브레이크,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등 최신 안전 사양이...
韓中 황금연휴에 지갑 '활짝'...수혜주 꼽아보니 2025-10-08 08:59:38
실적에 대한 민감도가 높아지는 가운데 내수 소비 회복과 인바운드(외국인의 국내 관광) 확대, APEC 정상회의 등 모멘텀(동력)은 소비 업종에 트레이딩(거래) 기회를 부여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소비 및 관광 관련주 목표주가도 속속 오르고 있다. 롯데관광개발에 대해 DS투자증권 조대형 연구원은 "9월에 이미 월별...
한국도 중국도 역대급 '황금연휴'…소비주 기대 '솔솔' 2025-10-08 08:38:00
전망했다. 그러면서 "10월은 연휴를 거치며 재차 실적에 대한 민감도가 높아지는 가운데 내수 소비 회복과 인바운드(외국인의 국내 관광) 확대, APEC 정상회의 등 모멘텀(동력)은 소비 업종에 트레이딩(거래) 기회를 부여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증권가에서는 소비 및 관광 관련주에 대한 목표주가 상향 조정도 속속 이뤄...
美 관세 압박에 '중국만 살판 났다'…세계 경제 '속앓이' 2025-10-06 20:36:16
산업에서 소비 침체로 물건 값을 아무리 낮춰도 판매되지 않으니 악성 재고가 쌓이고 업체간 출혈 경쟁은 더욱 심화돼서다. 중국 정부는 27년 만에 가격법 개정까지 하면서 저가 경쟁을 벌이고 있는 업체들로부터 재발 방지 서약을 받아내고 있다. 신규 생산 능력까지 엄격하게 통제하고 있다. 이렇다 보니 중국 업체들은...
"제발 풀어달라" 요청에…李 대통령 '핵폭탄급' 발언한 까닭 [황정수의 반도체 이슈 짚어보기] 2025-10-06 12:28:04
해도 생존을 걱정할 정도로 위기를 겪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경기 불황, 소비 침체 여파로 불어 닥친 '다운턴'의 직격탄을 맞았다. 2022년 영업이익(6조8094억원)은 전년(12조4103억원) 대비 45.1% 급감했다. 2023년엔 '영업적자' 7조7303억원을 기록했다. 산업계에선 'SK하이닉스가 못 버틸...
中 자국 영화 '돌풍'…티켓 매출 8조 돌파 2025-10-03 16:54:31
세계 반파시스트 전쟁 승리 80주년(전승절) 특수를 맞아 '난징사진관', '731' 등 일제 침략을 소재로 한 애국주의 영화가 잇따라 개봉했다. 국가영화국 등 당국은 올해를 '중국 영화 소비의 해'로 지정해, 영화 티켓만으로 관광지·상점·음식점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소비 진작책도...
[토요칼럼] 아모레와 LG생건은 感 찾을 수 있을까 2025-10-03 16:10:59
10년 전 소비재 담당 기자일 때 지켜본 그들의 전성기는 너무나 화려하고 굳건했기 때문이다. 아모레는 파죽지세의 설화수 한 브랜드로만 연 매출 1조원을 올렸다. 중국은 확실히 잡았고, 다음으로 북미와 유럽 점령에 도전한다고 했다. LG생건은 ‘또 사상 최고 실적’ 기사를 쓰는 게 지겨울 정도였다. 후라는 브랜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