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7-10-25 08:00:03
빼빼로 추천…롯데제과, 챗봇 빼로 선보여 171024-0902 경제-0203 16:01 농협, 수확철 농촌일손돕기 지원 171024-0905 경제-0204 16:02 신고리 5·6호기, 오늘 자정부터 일반시설 공사 재개 171024-0908 경제-0205 16:04 동아에스텍, 삼성전자 인도 공장에 건설자재 공급 171024-0910 경제-0206 16:06 제이브이엠, 포장약품...
인공지능이 여친 취향 빼빼로 추천…롯데제과, 챗봇 빼로 선보여 2017-10-24 15:59:49
인공지능이 여친 취향 빼빼로 추천…롯데제과, 챗봇 빼로 선보여 (서울=연합뉴스) 정빛나 기자 = 롯데제과는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인공지능(AI)을 적용한 챗봇(Chatbot) '빼로'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채팅창을 통해 간단한 일상 대화는 물론, 사용자와 나눈 대화를 바탕으로 소비자 취향에 맞는...
[모바일인사이트] 당신이 주목해야 할 IT 트렌드 10가지…"AI는 일자리를 만든다" 2017-10-24 09:00:00
앱 개발보다 봇이나 챗봇의 개발에 주력한다 작년에 Gartner는 2020년까지 ‘우리는 함께 사는 사람보다 챗봇과 더 많은 얘기를 나눌 것이다’고 예측했다. 서비스의 인터페이스가 챗봇과의 대화로 이뤄지도록 설계되기 때문이다. 이로써 기업은 챗봇 개발에 힘을 쏟게 된다. 7. [Talent] 제너럴리스트가 스페셜리스트보다...
SK C&C-한솔인티큐브, 고객 컨택센터 전용봇 개발 '맞손' 2017-10-23 10:22:26
기반으로 '한솔인티큐브 AI 컨택센터 전용봇'을 개발할 계획이다. 가상 상담원과 상담원 보조 역할을 하는 AI 컨택센터 전용봇은 채팅·전화·이메일·SNS 등 다양한 채널로 들어오는 고객 상담 내용을 모니터링하며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심층 상담을 원하는 고객은 대화창에서 챗봇과 직접 통화, 채팅을 할...
[게시판] K-글로벌 스타트업 공모전 대상에 '머니브레인' 2017-10-20 07:04:05
시상식을 진행했다. 576개 팀이 참여한 이번 대회에서는 인공지능 챗봇 솔루션을 개발한 '머니브레인' 팀이 대상(장관상·상금 1억원)을 받았다. 이밖에 '피노스' 팀이 최우수상을, '센스톤' 팀이 우수상을 받았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주목! 이 책] 모바일 트렌드 2017-10-19 19:42:59
모바일 트렌드를 6가지로 요약한다. △인공지능, 챗봇, 로봇의 등장으로 점차 사람의 개입이 사라지는 무인화 △사람과 가장 밀접한 매체인 ‘모바일’이 사람의 감각을 대체하는 무감각 △블록체인, 글로벌 콘텐츠 등으로 정부가 개입하지 않는 새로운 규칙이 생기는 무정부 △5g 도입으로 유선을 완전 대체하는...
경희대병원, 인공지능 활용 스마트병원 시스템 구축 2017-10-19 19:33:24
ai 분야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 트위니와 챗봇 개발을 시작했다. 서비스가 시작되면 ai가 언제든 환자 증상을 토대로 적절한 진료과를 추천하고 필요한 검사 등을 안내하게 된다. 치료 후 관리, 처방약의 성능과 기능, 질환에 따른 관리방법 등도 설명한다. 스마트폰 앱(응용프로그램)으로 진료예약, 길찾기, 주차지원 등...
캠퍼스 정보가 궁금하다고… 'AI 챗봇'에 물어봐! 2017-10-19 19:19:18
필요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챗봇(채팅 로봇) 서비스를 이르면 내년 수원캠퍼스에 도입한다. 챗봇은 대화를 나누며 여러 정보를 제공하는 인공지능(ai) 프로그램을 말한다. ‘킹고봇’으로 이름 붙인 시범 서비스가 9월부터 시작됐다. 캠퍼스에 인공지능 챗봇이 도입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사업을 이끌고...
ING생명, SK C&C와 인공지능서비스 도입 제휴 2017-10-18 15:14:14
C&C와 인공지능 `FC상담챗봇 서비스 구축`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습니다. `FC상담챗봇 서비스`는 ING생명의 재정 컨설턴트인 FC가 고객 상담이나 업무 처리 중 궁금한 사항이 있을 때 챗봇을 통해 실시간 대화로 질문하고 해답을 얻는 서비스입니다. `영업현장 업무지원 FAQ`와 `FC 지원시스템 도우미` 등의 기능이...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7-10-18 15:00:02
챗봇 연내 도입 171018-0283 경제-0064 09:46 신한은행, 부정사용 방지 시스템에 빅데이터 적용 171018-0286 경제-0065 09:47 한·일 관광객 1천명, 백제 유적지 함께 걷는다 171018-0288 경제-0066 09:50 가재울뉴타운 '래미안 DMC 루센티아' 특별공급 84% 소진 171018-0289 경제-0067 09:52 신한금투 "11월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