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백화점 쇼핑만 고집하던 그녀, 온라인으로 등 돌린 이유 2013-07-29 19:57:33
공급해 거래를 성사시키는 전자 상거래를 말한다. 국내 소셜 커머스 업체는 약 600개 정도로 추산 되며 입소문으로 판매되는 e- 커머스 시장 규모는 연간 2천억에 달한다. 소셜 커머스(social commerce)라고 불리는 온라인 쇼핑은 ‘입소문’이 중심이다. 최소 구매 물량을 확보하기 위해 소비자의 자발적인 소셜 미디어 홍...
백화점서 농민이 직접 팔고, 전용 브랜드 만들고…유통단계 쏙 뺀 '농산물 직매장' 확산 2013-07-29 17:11:39
판매한 제주도 ‘해올렛’ 브랜드의 농산물 꾸러미는 준비된 수량 100개를 모두 판매했다. 농산물 전문 소셜커머스 ‘헬로네이처’에서는 이번달 ‘흙살림’ 등에서 운영하는 정기배송 서비스를 판매한 결과 구매자 수가 예상했던 100명을 넘었다.강진규 기자 josep@hankyung.com ▶ 이마트 '신문고 제도'…협력사...
글로시박스, `포에버21 한정판` 뷰티 박스 출시 2013-07-25 17:38:45
뜨겁다"고 밝혔습니다. 글로시박스는 유료 회원들을 대상으로 매월 전문 뷰티 MD가 선정한 5개의 화장품을 박스에 담아 정기적으로 배송해 주는 뷰티 박스 서비스인 서브스크립션 커머스를 2011년 한국에 처음 소개했습니다. 현재는 세계 16개국에 지사를 지닌 세계 최대 뷰티 박스 브랜드로서 겟잇박스, 미미박스와...
오픈마켓 "새로운 먹거리 찾는다" 2013-07-24 17:27:51
커머스 열고옥션, 회원제 '비즈클럽' 대용량 식자재 30% 싸게 인터파크는 pb가구 출시 g마켓 11번가 옥션 인터파크 등 인터넷 중개몰(오픈마켓) 4사가 새로운 성장동력 찾기에 나섰다. 대형마트 tv홈쇼핑 등이 인터넷 영역으로 진출, 경쟁이 격화하면서 성장세가 급격히 둔화하고 있어서다. 2010년 매출이 10조원을...
제시카 고메즈, 시스루 속옷? '엉덩이가 훤히…' 2013-07-23 10:31:19
커머스 티켓몬스터에서 진행되는 다크엔젤 5주년 기념 행사 Ƌ樂 페스티벌'은 숫자 5를 기념하는 의미로 5가지 특별 이벤트를 진행하는 동시에 다크엔젤이 야심차게 준비한 새로운 이너웨어 디자인을 선보인다.5주년 축하 메시지 남기면 총 5명을 선정하여 올 여름 히트 아이템인 제시카 고메즈 슈퍼볼륨업 비키니와...
트라이씨클, 하프클럽 쇼핑앱 출시 이벤트 “프라다 가방 쏜다!” 2013-07-23 10:20:03
인기 브랜드 및 기획전 상품이 담긴 카테고리와 각 쇼핑몰 내 인기상품을 담은 카테고리로 구분되며 모바일 고객들만 누릴 수 있는 특별한 할인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기존에 각각의 키워드를 검색한 후 모바일 페이지로 들어와 쇼핑을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었지만 이번 쇼핑앱은 고객 편리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리워드 마케팅 “프리던”이 접수한다. 2013-07-18 12:13:17
주도했던 소셜커머스 시대를 지나 공짜 쿠폰 시대인 리워드마케팅 시대가 왔음을 의미한다.리워드마케팅(reward marketing )은 말그대로 보상 혹은 보답이라는 의미이고 회원들의 어떤 행동에 대해 보상하고 보답함으로서 기업의 마케팅 목표나 간접광고 효과를 주고 이를 통해 받은 비용을 회원들에게 돌려주는 형태를...
뭉쳐서 싸게 사고 원하는대로 맞춤 주문까지…캠핑용품 공동구매의 진화 2013-07-17 17:16:25
운영회사가 기존 제품 및 서비스 중 선별해 판매하는 소셜 커머스(social commerce)보다 진화된 단체소비방식으로 분석된다. 유통과정을 생략, 매입가격을 대폭 낮출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as가 잘 안 되고 짝퉁제품을 양산할 우려가 있다는 문제도 안고 있다. ○‘주문제작 공동구매’ 확산 회원 30만명을 보유하고 있...
'레인부츠 대명사' 헌터, 임원진 교체…새 판 짜기 2013-07-16 10:33:16
임명된 댄 럼(dan lumb)은 과거 레이스(reiss)의 e-커머스 총잭임자로 브랜드의 성공적인 글로벌 웹사이트 론칭과 더불어 탁월한 신장을 이루어 낸 바 있다. 또한 영국에서 조르지오 아르마니의 pr과 마케팅 책임직과 런던에 있는 pr 및 마케팅 에이전시 더 커뮤니케이션즈 스토어에서 컨버스, 아베크롬비, 존 로브...
바쁜 소비자 "빠르게 간편하게" 2013-07-12 18:36:27
싱싱하고 좋으니깐.." 편의점 이용고객은 더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편의점 브랜드 CU는 2010년 이후 매년 4천억원 넘게 매출(2010년 2조2천억원 -> 2012년 3조원)이 증가하고 있고, 매장수(2010년 5365개 -> 2012년 7938개)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불황을 겪으면서 싼 가격으로 인기를 끈 편의점은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