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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韓도 코드 커팅"…유료방송 가입자 첫 감소 2024-05-16 19:08:34
국내 유료 방송 가입자가 관련 통계를 집계한 이후 처음으로 감소했다. 넷플릭스, 쿠팡플레이 등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이용이 늘면서 유료 방송을 해지하는 ‘코드 커팅’ 현상이 나타났다는 분석이 나온다. 늘어나는 1인 가구 수요에 힘입어 성장하던 인터넷TV(IPTV) 서비스 시장이 한계에 봉착한 게 아니냐는 우려가...
"케이블TV 영업익 급감했지만 지상파 재송신료는 3배 급증" 2024-05-16 17:15:11
3배 급증" 방송학회 주최 세미나…'기구 설치 통한 합리적 대가 산정' 제언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케이블TV가 지난 8년간 영업이익이 급감했으나 지상파 재송신료는 3배 증가해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는 우려가 제기됐다. 유료방송사는 방송법에 따라 사실상 EBS를 제외한 모든 지상파 채널에 재송신료를...
'OTT로 보면 되는데 굳이…' 유료방송 가입자 첫 감소 2024-05-16 14:16:58
국내 유료 방송 가입자가 관련 통계를 집계한 이후 처음으로 줄어들었다. 온라인동영상 서비스(OTT) 이용이 늘면서 유료 방송을 해지하는 ‘코드 커팅’ 현상이 국내서도 본격적으로 시작됐다는 분석이 나온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023년도 하반기 유료 방송 가입자 수와 시장점유율을 16일 발표했다. 조사 결과에...
유료방송 가입자 첫 감소…IPTV는 3년째 증가 2024-05-16 12:00:25
유료방송 가입자 첫 감소…IPTV는 3년째 증가 사업자별 가입자는 KT·SKB·LGU+ 순…기술중립 도입 SKB '선전'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국내 유료방송 가입자 수가 지난해 하반기 처음으로 감소세로 전환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023년도 하반기 유료방송 가입자 수가 3천631만106명으로 지난해...
키움증권 "CJ ENM, 프로야구 방송으로 수익성 개선 기대" 2024-05-16 08:22:30
하지만 최대 관중 시즌을 기대하는 국내 프로야구 방송을 통한 티빙 수익성 개선이 기대를 모은다"고 밝혔다. 티빙은 올해 처음으로 프로야구 유무선 독점 중계하고 있다. 한국야구위원회(KBO)와 계약 규모는 국내 프로 스포츠 사상 최대인 3년간 총 1천350억원(연평균 450억원)으로 알려졌다. 이 연구원은 "티빙은 KBO...
방통위 "OTT 등 디지털 미디어 방송시장 영향력 분석" 2024-05-14 13:48:25
평가는 방송시장을 유료 방송시장, 방송 채널 거래 시장, 방송프로그램 시장 등으로 구분하는 단위 시장 획정 작업을 실시하고 단위 시장별 경쟁 상황을 분석·평가해 경쟁 상황 변화에 따른 정책적 시사점을 도출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평가에서는 OTT와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텔레비전 서비스(FAST) 등이 성장하면서...
"영업이익 92% 증발"...케이블TV '비상' 2024-05-13 17:56:11
매출 하락 및 홈쇼핑 사업자가 케이블TV에 지급하는 송출 수수료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다는 것이다. 협회는 "그런데도 채널에 대한 평가나 재송신료 지급에 대한 기준 없이 유료방송 생태계를 파괴할 수준의 재송신료 인상 지급을 지속 요구하고 있어 케이블TV의 경영 상황을 더 악화시키고 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 4년새 92% 감소" 케이블TV 비상경영회의체 구성 2024-05-13 17:26:37
대한 평가나 재송신료 지급에 대한 기준 없이 유료방송 생태계를 파괴할 수준의 재송신료 인상 지급을 지속 요구하고 있어 케이블TV의 경영 상황을 더 악화시키고 있다"고 밝혔다. 케이블TV 업계는 이러한 상황 속 협회를 주축으로 '비상경영대책회의체'를 구성하고 업계를 되살릴 방안 모색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스포츠 중계권 확보 뛰어든 OTT에 보편적 시청권 위협" 2024-05-12 07:00:05
형태로 방송 커버리지를 보장하기 어려운 상황이므로 개정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유료 방송까지 포함해 국민 관심 행사의 가시청가구 수를 산정하도록 해 '추가적 부담 없이'의 의미로 비용 부분 조항을 보완해야 한다고 제언했다. 김 대표연구원은 "OTT 등 스트리밍 시청자가 늘면서 보편적 시청권 논의는 OTT로...
"이렇게 잘 될 줄은 몰랐는데"…tvN 발칵 뒤집어졌다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05-11 20:09:56
전했다. 시청률? 그거 없어도…'선재 업고 튀어'는 방송가의 '시청률 제일주의'에 충격을 준 사건이라는 평도 있다. OTT 등 온라인 플랫폼의 성장에도 "TV에 틀거면, 시청률이 좋은 드라마가 비즈니스가 잘되는 드라마"라고 생각했던 관계자들의 인식을 완전히 깨부순 것. 특히 '선재 업고 튀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