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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확률공개 의무화' 1년 앞으로…정부, 시행령 개정 착수 2023-03-01 06:40:00
공표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위정현 한국게임학회장(중앙대 경영학부 교수)은 "게임을 설치하고 상점을 이용할 수 있는 단계까지 진행해야만 확률 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게임이 아직도 많다"며 "해당 게임에 아직 진입하지 않은 사람도 사전에 확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 유료 아이템과 무료 아이...
김현경 개인정보보호법학회장 2023-02-24 18:31:31
개인정보보호법학회는 24일 총회를 개최하고, 김현경 서울과학기술대 IT정책전문대학원 교수(사진)를 회장으로 선출했다. 임기는 2023년 4월부터 2년이다. 김 신임 회장은 국가인권위원회 정보인권전문위원, 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KISO) 정책위원, 법제처 법령해석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한국금융소비자학회장에 조만 교수 2023-02-23 18:11:06
조만 KDI국제정책대학원 명예교수(사진)가 한국금융소비자학회 제14대 회장에 지난 16일 취임했다. 임기는 1년이다. 조 명예교수는 세계은행 등을 거쳐 2007년부터 지난해까지 KDI국제정책대학원 교수를 지냈다.
"챗GPT 윤리 문제 어떻게?"…AI윤리법제 포럼 창립 2023-02-23 10:42:02
각각 발제한다. 이성엽 데이터법정책학회장은 "향후 정기적인 AI 윤리법제 포럼을 통해 최근 디지털 분야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챗GPT를 비롯한 인공지능의 각종 법적, 윤리적 문제에 대해 심도 있게 살펴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행사는 줌을 이용한 온라인 화상회의로 동시 진행된다. csm@yna.co.kr (끝)...
民이냐 官이냐 '흑백논리' 그만…영국 '디지털 전략' 배워라 [긱스] 2023-02-23 10:04:31
벤처창업학회장을 맡고 있는 전성민 가천대 경영학부 교수가 한경 긱스(Geeks)에 기고를 보내왔습니다. 전 교수는 앞서 라는 글을 보내오기도 했습니다. 지난 기고에서 신산업 성장과 함께 사회적 갈등이 큰 상황에서 제시되는 사회적 합의와 사회적 자본 시나리오에 대해 소개했다. 사회적 갈등이 깊고 불확실성이 높은...
KB금융, 새 사외이사 후보 김성용·여정성·조화준 2023-02-22 17:43:06
기업구조조정 분야 전문가로 꼽힌다. 한국소비자학회장 등을 지낸 여 후보는 소비자 보호 분야 권위자다. KT와 비씨카드 등에서 재무 업무를 총괄했던 조 후보는 KT캐피탈 대표를 지낸 KT그룹 최초의 여성 최고경영자(CEO)다. 김경호 홍익대 경영학과 교수와 권선주 전 기업은행장, 오규택 중앙대 경영학부 교수 등 기존...
용인특례시, 국회에서 '특례시 특별법 제정을 위한 토론회' 개최 2023-02-22 14:13:52
진행했다. 소순창 한국지방자치학회장, 김상진 행정안전부 자치분권제도과장, 윤성일 강원대학교 글로벌인재학부 공공행정전공 교수, 하혜영 국회입법조사처 행정안전팀장이 패널로 나섰다. 소순창 한국지방자치학회 회장은 "특례시 제도의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선, 행정권한 이양을 우선 추진하고 이를 뒷받침하는 재정...
KB금융, 신임 사외이사 후보로 김성용·여정성·조화준 추천 2023-02-22 13:27:35
왔다는 설명이다. 여정성 후보는 한국소비자학회장, 한국소비자정책교육학회장 등을 역임한 소비자학 권위자로서, 소비자중심경영과 ESG경영 연계에 힘쓴 점이 주목된다. 조화준 후보는 BC카드 전무, KT캐피탈 대표이사 사장 등을 지낸 금융·재무 전문가인데, KT그룹 최초의 여성 사장으로 인정받은 경영 능력이 장점...
"가맹점 매출예측은 신의 영역…가맹본부 자료제공 의무 폐지를" 2023-02-22 10:00:02
있어 개선이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최영홍 한국유통법학회장은 22일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국민의힘 권명호 의원 주최 'K프랜차이즈 이대로 둘 것인가' 정책토론회에서 발제를 통해 "미래의 매출을 예측한다는 것은 '신의 영역'에 속하는 것으로 법이 요구해서는 안 될 내용"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현재...
코바코, 한국OOH광고학회와 전문인력 양성 협력 2023-02-22 09:17:57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한국OOH광고학회(학회장 유현중)와 OOH(Out of Home·옥외)광고 분야 교육과 산업 발전을 위한 협력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양 기관은 학회 유관 대학교 학생 대상 OOH광고 교육, OOH광고 인적자원의 전문역량 강화, OOH광고 산학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공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