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무신사 '글로벌 파트너스데이'…K패션 해외진출 지원전략 발표 2025-06-05 14:09:43
데이'를 한다고 5일 밝혔다. 국내 패션 브랜드의 해외시장 진출을 돕기 위한 비전과 전략을 공개하는 행사로 국내외 패션 브랜드와 마케팅·물류기업, 투자사 등 1천여개사 1천500여명이 한자리에 모인다. 글로벌 시장을 주제로 이처럼 대규모 행사를 하는 것은 처음이라고 무신사는 전했다. 이 자리에는 박준모...
김상현 롯데유통군 대표 "글로벌시장 확장과 AI로 새 기회 모색" 2025-06-05 06:00:01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면서 롯데의 해외 진출 전략을 상세히 언급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싱가포르 현지에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개장하고 자체 브랜드(PB) 상품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현지 파트너십을...
무협·코엑스, 호찌민서 '베트남 국제 프리미엄 소비재전' 주최 2025-06-04 11:49:14
전시회에는 뷰티·패션, 리빙·인테리어, 식품 등 분야의 200여개 국내외 기업이 참가할 예정이다. 이들 기업은 인구 1억명, 연평균 경제성장률 6.4%에 달하는 베트남 소비시장 진출을 겨냥해 마케팅 활동에 집중한다. 무협은 현지에서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 등 아세안 주요국 바이어 300여곳을 초청해...
中, 캐릭터 IP까지 노린다…블랙핑크도 반한 ‘라부부’ 2025-06-02 09:12:24
비해 해외 매출은 50억7000만 위안으로 375.2% 급증했다고 밝혔다. 특히 미국에서는 900%, 유럽에서는 600% 증가했다. 주가는 2020년 12월 상장 이후 최고가를 달리고 있다. 주가는 최근 1년 동안 약 10배 급등했다. 5월 27일엔 홍콩증권거래소 상장기업 가운데 27번째로 시가총액 ‘3000억 홍콩달러(약 52조5000억원)...
최정현 바잉스퀘어 대표 "K패션의 해외영토 개척, 실패 확 줄여줍니다" 2025-06-01 17:55:39
패션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바잉스퀘어는 패션 브랜드가 현지에서 ‘실패하지 않는 방법’을 알려주는 플랫폼입니다.” 최정현 바잉스퀘어 대표(사진)는 지난달 30일 “국내 브랜드가 해외에 진출할 때 언어는 물론 결제 방식까지 사업자가 생각지도 못한 다양한 장벽이 존재한다”며 “현지에 매장을 내려면...
에이유브랜즈, 中진출 계획에 급등 2025-06-01 17:38:25
외에 스니커즈, 방한 제품 등을 출시하며 사계절 패션 브랜드로 리브랜딩했다. 최근 주가를 끌어올린 건 해외 사업에 대한 기대감이다. 에이유브랜즈는 지난달 23일 공시를 통해 중국 시장 공략 계획을 공식화했다. 약 24억원을 출자해 7월 중국 합작법인 ‘에이유브랜즈 차이나’(가칭) 지분 51%를 확보한다고 밝힌 것이다...
쓱닷컴, 디올 뷰티와 업무협약 체결…"단독·선출시 늘린다" 2025-05-29 10:45:35
활동도 전개할 예정이다. 김일선 SSG닷컴 패션&뷰티담당은 "양사 간 신뢰를 바탕으로 구축된 협력체계가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SG닷컴은 수년간 해외 명품 브랜드의 한정판·신제품을 다채롭게 선보이며 뷰티 상품력 강화와 외연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해 명품 화장품 모바일...
네이버, 1년간 계열사 8개 추가·19개 청산…11개 줄었다 2025-05-29 08:56:09
K패션 브랜드의 인도네시아 진출 지원 파트너로 활동 중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네이버의 중동 헤드쿼터인 네이버 아라비아도 지난 1월 설립 등록됐다. 네이버는 최근 사우디아라비아 주택공사(NHC)와 전략적 합작법인 '네이버 이노베이션'을 설립, 네이버 아라비아 산하에 두고 지도 기반 슈퍼앱 구축 및 운영...
카리나 '2+빨간색 점퍼' 어디 거야?…70만원 넘는데 품절 대란 2025-05-28 14:38:54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바케라(Vaquera)의 제품이다. ‘Vaquera’는 스페인어로 여성 카우보이를 뜻한다. 반항적이고 독립적인 이미지를 브랜드 주요 이미지로 두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성별과 인종, 젠더, 계급 등 고정관념을 뛰어넘자는 해체주의적 철학을 디자인에 담아내는 브랜드라는 평가다. 지나치게 부풀린...
주말마다 비 오더니…백화점·마트 '한숨' 2025-05-28 11:15:00
이어 다시 마이너스권으로 떨어졌다. 오프라인 매출을 상품군별로 보면 해외 유명 브랜드만 1.1% 증가했고 가전문화(-12.1%), 패션잡화(-8.3%), 아동스포츠(-7.6%), 식품(-0.3%) 등 대부분 품목의 매출이 작년보다 줄었다. 특히 그간 시장 확대 속에서 꾸준한 점포 확장이 이뤄지던 편의점은 4월 점포 수가 4만8천480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