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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믹스·뉴진스…게임업체 '걸그룹 사랑' 2024-06-09 15:38:06
국내 게임사뿐 아니라 SK텔레콤과 같은 통신사도 걸그룹을 앞세워 젊은 이용자를 끌어들이고 있다. 엔터테인먼트와 IT업계 지식재산(IP)의 경계가 희미해지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넥슨은 지난 8일 축구 모바일 게임 ‘FC모바일’의 4주년 기념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에선 JYP엔터테인먼트의 걸그룹 엔믹스가 주인공이...
K-모바일 40주년…"연간 78조원 경제적 유발 효과 창출" 2024-06-09 06:43:00
이후 인터넷 플랫폼, 온라인쇼핑, 모바일 금융, 모바일 동영상, 게임 등 디지털 신산업이 급성장하면서 파급 효과가 배가됐다. 이중 오프라인 커머스를 비롯해 온라인 쇼핑, 홈쇼핑 등 '도소매 및 상품중개서비스' 생산유발액은 1985년 218억원에서 2020년 7조7천947억원으로 357배 증가했다. 특히 최근에는 인터넷...
"애플TV+, 中 진출 협상"…빗장 풀리나 2024-06-09 06:09:33
전해졌다. 여기에는 애플과 차이나 모바일이 벌어들이는 수익을 나누는 내용도 포함됐다. 콘텐츠 구독 서비스의 경우 많은 다른 이머징 시장과 마찬가지로 대개 중국에서는 미국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제공되는데, 법적인 문제 등이 해결되고 계약이 체결된다면 중국 인구 덕분에 매출이 많이 늘어날 수도 있다고 이...
"애플TV+, 中 진출 협상"…美 스트리밍 서비스, 中에도 제공되나 2024-06-09 00:53:23
전해졌다. 여기에는 애플과 차이나모바일이 벌어들이는 수익을 나누는 내용도 포함됐다. 다만, 협상은 지난해 말 진행됐으며 현재 상황은 알려지지 않았다. 애플은 지난해 파트너십을 발표하고 싶어 했다고 디인포메이션은 전했다. 콘텐츠 구독 서비스는 많은 다른 이머징 시장과 마찬가지로 대개 중국에서는 미국보다...
"중국서도 흥행 돌풍"…출시 6시간 만에 1위 갈아치웠다 2024-06-08 21:50:01
국내 대표 게임업체 넥슨과 넷마블이 올해 상반기 내놓은 신작이 연이은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신작 효과로 장기간 이어진 보릿고개를 벗어날 수 있을지 업계 안팎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7일 업계에 따르면 넥슨이 지난달 21일 중국 시장에 출시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중국명:지하성의 용사)이 현지 시장 초기...
[게임위드인] 중국, 콘솔 게임도 만든다…K게임과 '정면대결' 예고 2024-06-08 11:00:01
액션 게임 '연운십육성'을 공개했다. 상반기 한국 게임사 시프트업의 '스텔라 블레이드'를 핵심 라인업으로 내세웠던 소니가 하반기 이후에는 중국산 콘솔 게임을 집중적으로 부각하는 모양새다. 과포화된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최근 콘솔로 눈을 돌린 국내 대형 게임사들은 중국 게임의 약진을 보며 내심...
[IPO챗] '전력수요관리 1위' 그리드위즈 내주 코스닥 입성 2024-06-08 09:00:03
포함해 7곳이다. 'IPO 대어'로 주목받는 게임개발사 시프트업은 지난 3일 수요 예측을 시작해 10∼14일에도 예측을 계속한다. 2022년 모바일 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로 호평받았고 올해 4월 소니 플레이스테이션5(PS5) 독점작으로 액션 게임 '스텔라 블레이드'를 선보였다. 스텔라 블레이드는...
[책마을] '배터리 아저씨'의 조언 "버블과 혁명을 구분하라" 2024-06-07 17:59:34
통신장비·인터넷·소프트웨어·게임 등 닷컴버블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는 업종을 다뤘다. 그러나 버블이 꺼진 뒤 폭락에 대비하지 못해 실패했다. 당시 충격으로 이후 애플이 불러온 모바일 혁명과 유동성 장세가 이끈 강세장에서 투자 기회를 놓치기도 했다. 그는 이 같은 투자 실패 덕분에 오히려 밸류에이션을 철저히...
엔씨소프트, 신작 '배틀크러쉬' 이달 27일 사전 서비스 2024-06-07 10:10:31
위에서 최후의 1인을 목표로 전투를 펼치는 게임이다. 엔씨소프트는 이날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마켓, 스팀 플랫폼에서 배틀크러쉬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 또 오는 8일(한국 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개막하는 글로벌 게임쇼 '서머 게임 페스트 2024' 온라인 쇼케이스에서 배틀크러쉬의 신규 영상과...
‘미르의전설’ IP 분쟁 7년 만에…대법 "중국법으로 다시 재판" 2024-06-06 09:29:00
배분에 합의했다. 양측의 갈등은 게임 시장이 모바일로 확대되면서 다시 시작됐다. 2004년 액토즈를 인수한 중국회사 '샨다'가 미르의 전설 IP를 활용해 모바일 게임을 출시하면서 위메이드도 국내·중국 등 10여곳의 회사와 미르의 전설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 계약을 체결했다. 액토즈는 2017년 위메이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