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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카소의 부활" vs "반짝 인기일수도"…완판행진 '11살 신동'에 미술계 발칵 2022-10-04 18:23:47
그는 뉴욕타임스와의 인터뷰에서 “장미셸 바스키아, 조지 콘도, 피카소 등으로부터 영감을 받는다”고 했다. 발렌시아 작품 구매자 리스트에는 글로벌 톱스타도 있다. 미국 드라마 ‘모던 패밀리’에 나온 소피아 베르가와 할리우드 톱스타 채닝 테이텀이 대표적이다. 팔로어가 5000만 명이 넘는 방탄소년단(BTS)의 멤버...
"피카소의 부활인가"…11살이 그린 수억원대 그림들 '완판' 2022-10-04 09:44:51
인기를 얻었다. 뉴욕타임즈에 따르면 그는 장 미셸 바스키아, 조지 콘도, 피카소 등에게 영감을 받는다고 한다. 글로벌 톱스타들도 발렌시아의 인기에 한 몫하고 있다. 미국 드라마 '모던 패밀리' 배우인 소피아 베르가와 할리우드 톱스타 채닝 테이텀은 발렌시아의 그림을 구입했다. 팔로워가 5000만 명이 넘는...
클림트를 마시고, 피카소에 취한다…와인과 명화가 만난 마스터피스 2022-09-01 17:27:35
장 미셸 바스키아와 함께 앤디 워홀 다음 세대의 팝아트 전성기를 이끄는 예술가로 평가받는다. 뉴질랜드 말보로 와인의 선구자 ‘세인트 클레어’와 컬래버레이션한 이 한정판 화이트 와인 한 병이면 케이 샤프의 익살스러운 캐릭터를 맘껏 즐길 수 있다. 레오나르도 다 빈치 서거 500주년을 기념해 명화 ‘수태고지’를...
'세계 3대 아트페어' 프리즈…피카소·호크니까지 박물관급 대작 총출동 2022-08-25 17:07:22
미셸 바스키아, 키스 해링, 앙리 마티스, 피터르 몬드리안, 로버트 라우션버그, 알베르토 자코메티, 윌리엄 드 쿠닝 등 이름만 들어도 가슴이 설레는 유명 작가의 작품을 들고 왔다. 도쿄갤러리는 전후 일본 세대와 한국 예술가, 그들의 교류를 보여주는 기획전을 마련했다. 스가 기시오, 미야와키 아이코 등 일본 작가의...
월급쟁이도 은퇴한 60대도 "피카소 그림 100만원만 구입"…깜깜이 미술거래 판을 깼다 2022-07-28 16:39:19
바스키아, 이중섭, 이우환, 박서보, 윤형근 등의 작품이 공동구매 대상에 올랐다. 기록도 많다. 문형태의 ‘다이아몬드(2017)’는 지난해 7월 공동구매해 최고 가격 상승률(600%)을 기록했다. 구사마의 ‘튤립Ⅰ(2000)’은 20초 만에 팔려 최단 시간 판매 작품이 됐다. 파블로 피카소의 ‘새끼 염소와 관중이 있는 바쿠스...
한강 뛰던 레깅스女 드라마에…롯데홈쇼핑, 250억 '파격 투자'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2-06-27 22:00:03
바스키아 제품과 달리 백화점 및 골프 버티컬 플랫폼에서만 판매한다. CJ ENM은 새롭게 선보인 바스키아 브랜드를 필두로 내년 누적 취급금액 4000억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GS샵은 GS리테일에 흡수합병된 이후 요기요, 어바웃펫 등 퀵커머스 및 반려동물 관련 스타트업에 대규모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어느...
9월 여는 亞 최대 미술축제…"콧대 높은 가고시안도 온다" 2022-06-20 17:51:42
최고 화랑’이다. ‘검은 피카소’ 장 미셸 바스키아를 비롯해 앤디 워홀, 제프 쿤스, 데미안 허스트 등 수많은 ‘전설’이 이곳을 거쳤거나 현재 소속돼 있다. 소속 화가들의 면면만 화려한 게 아니다. 전시 역량도 최강이다. 상업 화랑인데도 세계적인 미술관이나 할 만한 피카소, 루벤스 전시회를 여러 차례 열었다. 그...
韓, 골프웨어 `세계 최대`…골프장 42% 보유한 美 4배 2022-06-15 16:54:35
`바스키아` 라이선스를 가져와 골프웨어를 내놓은 겁니다. 주요 타깃층은 20~30대입니다. [최준혁 / 현대백화점 골프 담당: 지난해에 이어서 올해도 골프 용품 및 의류 매출이 50% 이상 고성장하고 있고, 예전엔 5060 고객층이 강세를 이루었는데, 2030 젊은 고객들 또한 골프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CJ ENM '뉴 럭셔리' 앞세워 골프웨어 공략 2022-06-12 17:11:28
‘바스키아 브루클린’(사진)을 내놓는 등 골프웨어 브랜드 다각화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바스키아 브루클린은 CJ ENM이 지난 4월 서울 여의도 더현대서울에 팝업스토어를 열면서 소비자들에게 처음 선보인 브랜드다. 골프 시장이 커지고 타깃이 다양해짐에 따라 브랜드를 세분화할 필요성이 커졌다는 게 CJ ENM의...
CJ ENM "바스키아 브랜드 누적 매출 4천억 목표" 2022-06-12 14:02:48
스트릿 컨템포러리 브랜드 `장 미쉘 바스키아` 등 3개 브랜드로 바스키아 IP를 다각화해 2023년까지 누적 주문금액 4천억 원을 달성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이날 발표를 맡은 홍승완 CJ ENM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한국, 일본만 골프웨어 조닝이 유난히 발달한 특성을 보인다"며 "이는 골프가 비즈니스와 연결된 문화 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