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영진전문대, 주목받는 학습자 친화형 플랙시블(flexible) 클래스 2024-01-02 14:55:41
현장체험학습을 진행한다. △하이브리드반(유아교육과, 30명)은 유아교사 희망자를 대상으로 전 과목 동영상과 출석 수업을 함께 진행한다. 이론수업은 다시 들을 수 있고, 실습은 우수한 실습환경서 체계적으로 한다. △건강관리전공반(보건의료행정과, 30명) 백세시대 건강리더로서 평생교육사, 웃음건강지도자,...
문체부 "中관광객, 소규모 여행 트렌드 강화…절반 이상 MZ세대" 2023-12-27 09:56:49
미용·의료 체험 패키지, 골프·마라톤·스키 등 스포츠 체험상품 등 관심사를 겨냥한 방한상품을 집중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중국 모바일 페이를 한국에서 그대로 이용할 수 있는 간편결제 가맹점과 부가세 즉시환급 서비스도 적극 알린다.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중국 등 고부가 방한시장의 흐름을 관광업계·지자체...
"MZ세대 中여행객 잡자"…면세점·호텔의 변신 2023-12-26 17:59:11
LDF하우스의 잔망루피 팝업스토어를 방문한 인원은 하루평균 7300명에 달한다”며 “체험형 콘텐츠를 선호하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 개별 관광객을 잡기 위해 다양한 캐릭터 협업 매장을 운영 중”이라고 말했다. 호텔도 ‘모드 전환’호텔업계도 개별 관광객 유치를 위해 마케팅 채널 다변화에 나섰다. 제주 그랜드하...
'솔로지옥' 본 외국인들 예약 문의 폭주…확 달라진 호텔업계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12-26 15:42:03
루피 팝업스토어를 방문한 인원이 일평균 7300명에 달한다"며 "체험형 콘텐츠를 선호하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 개별관광객을 잡기 위해 다양한 캐릭터 협업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국내 호텔도 "개별관광객에게 노출되는 게 중요" 단체 관광객 모객에 힘쓰던 호텔업계도 외국인 개별관광객에게 상품이 노출될...
기술 나눔부터 지역민과 예술축제…기업 사회공헌이 달라진다 2023-12-19 16:41:52
연속으로 수상하기도 했다. 공항철도 체험학습은 공항철도 열차와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의 항공 서비스를 동시에 체험하는 이색적인 프로그램이다. 지난 2007년에 운영을 시작하여 현재까지 전국에서 8만2000여 명의 청소년이 참여했다. 청소년 교육과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공헌 활동은 공공기관뿐 아니다. 광주은행은...
인천시 올해 첫 수학여행단 유치 활동...1만명 유치 성과 2023-12-19 10:07:58
체험학습·수학여행으로 인천을 방문했거나 예약한 인원은 서울, 경기, 전남, 제주 등 총 115개 학교에 달한다. 인원은 약 1만여 명이다. 이들은 월미도·개항장 일대를 가장 많이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수능을 마친 고3 학생을 위해 국립세계문자박물관과 연계한 ‘미래도시 송도’ 스탬프투어, 인천투어패스를 활용한...
"밀레 오븐으로 쿠키 만들어보세요"…밀레, 4인 규모 쿠킹 클래스 진행 2023-12-18 15:57:33
등 밀레 주방 가전을 사용하는 요리 교실을 운영 중이다. 밀레코리아 관계자는 “제품 설명만으로는 고객에게 밀레가 가진 프리미엄의 가치를 전하는 데 한계가 있어 소비자가 직접 가전을 체험해볼 수 있는 수업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밀레의 기술과 가치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소비자 접점 이벤트를...
내년 공공기관 청년인턴 2만2천명 채용…6개월 인턴 1만명 2023-12-18 11:30:01
등 교류 프로그램을 신설해 직무 체험 기회를 넓히고 정보 공유도 확대한다. 올해 공공기관은 청년인턴으로 2만1천명을 채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6개월 기간의 인턴을 통상 채용 기간인 3개월 기간으로 환산하면 채용 인원은 3만2천명 수준이다. 인턴을 경험한 사람이 올해 공공기관 정규직 채용의 20%를 차지하는 등...
밖으로 쏟아진 게이머들…연말 축제에 '60배' 암표 나왔다 2023-12-17 18:32:57
현장 인원 1만명 이상 규모 행사를 열었다. 이 행사에 참석하려는 인원이 몰리면서 표값이 정가의 60배에 거래되기도 했다. 넥슨과 펄어비스도 오프라인 축제를 열어 게임 밖에서 게이머들을 맞았다. 게임사들의 오프라인 행사가 개별 온라인 게임의 수명 연장에도 도움이 된다는 업계 의견이 나온다. ‘로스트아크’ 팬...
LG전자, 제품품질평가단 3배로 확대…"고객 이해·소통 강화" 2023-12-14 11:00:03
밝혔다. 올해 엘뷰어스 참여 인원은 4천400여명으로, 지난해 약 1천500명 대비 3배 수준으로 늘었다. 참여 고객은 절반 이상이 MZ세대지만, 10대부터 70대까지 폭넓게 구성됐다. 제품 개발 단계부터 사용 중의 소프트웨어(SW) 업그레이드 단계까지 전 영역에서 '고객' 관점에서 품질 관리와 검증 체계를 철저히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