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머스크, 린다 야카리노 트위터 새 CEO 임명…"X로 변화 기대"(종합) 2023-05-13 02:08:26
응원하기도 했다. 10년 넘게 NBC유니버설에서 일하면서 광고효과를 더 효율적으로 측정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등 광고업계 옹호자로 활동해왔다. 특히 NBC유니버설의 광고 판매를 이끌면서 광고를 기반으로 하는 스트리밍 서비스 '피콕'을 출시하는 데 핵심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taejong75@yna.co.kr (끝)...
"트위터 CEO 찾았다"…머스크 곧 물러날 듯 2023-05-12 18:14:47
스트리밍 서비스인 피콕을 출시하는 데 핵심 역할을 한 인물로 알려졌다. NBC유니버설 전에는 19년간 터너 브로드캐스팅에서 광고 업무를 맡았다. 업계에서 야카리노는 ‘벨벳 망치’로 통한다. 자신의 의견을 부드럽게 전달하면서, 실제로는 강경한 전략을 구사한다는 뜻에서 붙은 별명이다. 야카리노는 트위터 직원의...
트위터 경영 손떼는 머스크…후임은 이 사람? 2023-05-12 10:54:51
피콕'을 출시하는 데 핵심 역할을 한 것으로 전해진다. 미국 경제매체 비즈니스인사이더에 따르면 야카리노는 머스크가 트위터 인수 뒤 무더기 해고 등으로 비판받는 가운데 우군 역할을 자처해왔다. 야카리노는 지난달 18일 업계 행사에서 머스크와 대담을 했고 둘의 대화를 공유한 트윗에서 방종에 가깝다는 비판을...
"머스크 후임 트위터 CEO로 NBC유니버설 광고책임자 협상중" 2023-05-12 10:34:54
피콕'을 출시하는 데 핵심 역할을 한 것으로 전해진다. 미국 경제매체 비즈니스인사이더에 따르면 야카리노는 머스크가 트위터 인수 뒤 무더기 해고 등으로 비판받는 가운데 우군 역할을 자처해왔다. 야카리노는 지난달 18일 업계 행사에서 머스크와 대담을 했고 둘의 대화를 공유한 트윗에서 방종에 가깝다는 비판을...
"임원들 허 찔렸다"…美 뒤흔든 유명 CEO '사내 스캔들' 2023-04-24 08:06:02
유니버설은 케이블 TV 수익 악화로 스트리밍 서비스인 피콕을 선보였으며 유료 구독자 2000만 명을 돌파했으나, 여전히 경쟁사들보다 작은 규모다. 작년 4분기 조정 영업손실이 10억달러에 육박했다. 한편 NBC 유니버설 경영진의 스캔들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2020년 NBC유니버설의 론 마이어 부회장이 몇 년 전 합의된...
美 NBC 셸 CEO, 사내 여성과 부적절 관계 들통나 사임 2023-04-24 06:47:08
피콕'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츠 프로덕션, 방송국, 엔터테인먼트, 뉴스 채널 등을 총괄했으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으로 테마파크와 극장가가 문을 닫는 바람에 경영에 어려움을 겪기도 했다. 야심 차게 내놓은 피콕은 유료 구독자 2천만 명을 돌파했으나, 여전히 경쟁사들보다 작은 규모이고...
우아한 공작의 날개로 시간을…'시계의 오스카상' 2연속 수상 2023-03-16 16:50:44
건 이례적이기 때문이다. 레이디 컴플리케 피콕 워치는 1908년 러시아 황제 니콜라이 2세가 어머니인 마리아 표도르브나에게 선물했던 피콕 에그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됐다. 크라운을 기준으로 시계 반대 방향으로 회전하는 다이얼 속 아워 링을 통해 몇 시인지 확인할 수 있다. 백미는 다이얼 속 공작새가 날개를 서서히...
넷플릭스 광고요금제는 대세…계정공유 차단은 글쎄 2023-01-29 07:09:00
한다. 이미 훌루와 피콕, HBO 맥스 등 다른 OTT들이 광고를 포함한 저가 요금제를 내놓은 영향도 있다. 미국에 거주하며 스트리밍 서비스 분야 뉴스레터 '다이렉트미디어랩'을 운영하는 한정훈 대표는 29일 "넷플릭스도 밝혔듯 광고요금제 도입 후 기존 고객 이전(cannibalization)과 비교해 신규 고객이 많은 것...
1월 17일 미증시 특징주 [글로벌 시황&이슈] 2023-01-17 08:03:08
10월 론칭한 디즈니플러스와 컴캐스트의 피콕과 광고기반 스트리밍 경쟁을 하고 있습니다. 작년 11월 3일부터 도입된 넷플릭스의 광고 요금제가 11월 기준 미국내 신규 가입을 9% 정도만 불러일으켰다는 분석도 나왔습니다. 다만 다양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넷플릭스가 한국이나 일본, 동남아시아, 호주 등의 아시아 태평양...
"구독형비디오 레드오션…광고기반 스트리밍TV 급성장" 2023-01-16 14:00:03
'피콕'(Peacock)처럼 광고형 콘텐츠, 비광고형 콘텐츠, FAST를 함께 제공해 이용자 선택의 폭을 넓히는 방안도 고려될 만하다고 설명했다. 두 번째 발제자로 나선 이찬구 미디어미래연구소 연구위원도 방송시장 헤게모니의 흐름이 FAST로 넘어가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미국에 진출하기를 원하는 글로벌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