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아 5000원 주고 사 먹느니…" 가격 오르자 몰려간 곳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2-07-23 19:30:02
그라인더 판매량은 3배가량, 커피머신 판매량도 1.2배로 뛰었다. 커피에 섞기 좋은 귀리음료(오트밀크)와 우유 판매량도 증가세를 나타냈다. 라떼용으로 기획된 상품인 오트사이드의 '바리스타 블렌드 귀리 우유' 판매량은 2.7배, 영국 커피 전문 제조사 마이너피겨스의 유기농 오트 음료 판매량도 1.7배 증가했다....
SKT, 비영리기관·사회적기업 메시징 서비스 지원 16곳으로 확대 2022-07-19 09:28:05
│ 그라인더 │지속 가능 제품, 큐레이션 비디오 커머스“라이프라이크 │ │ │제공 │ ├─────────┼───────────────────────────┤ │ 웰로 │데이터 처리 기반의 정부 정책 추천/자동 신청 서비스 제 │ │ │공│ ├─────────...
고물가에 커피값도 부담된다…홈 카페 상품 인기 2022-07-19 09:19:41
그라인더(3배)와 커피머신(1.2배)도 판매가 늘었고 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디저트도 인기였다. 마켓컬리는 고물가로 밖에서 커피를 여러 잔 마시는 것에 부담을 느낀 고객들이 홈 카페로 눈을 돌리고 있다는 판단에 따라 앞으로 관련 상품을 지속해서 확대하기로 했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포항 공장에서 용접 중 가스 폭발해 근로자 4명 부상 2022-07-12 14:34:52
폭발이 일어났다. 근로자들이 그라인더 작업을 하던 중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경찰은 보고 있다. 이 사고로 작업 중이던 근로자 9명 중 50대 1명을 포함한 4명이 머리와 허리 등을 다쳤지만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사고는 공장내 용접과 절단작업 중 가스가 폭발하며 발생했다. 당국은 근무자 등을...
파리 테러 추모현장에서 뱅크시 작품 훔쳐간 일당 최고 징역 4년 2022-06-24 02:10:28
이들 3인조는 사건 당일 지렛대와 그라인더로 경첩을 잘라 그림이 그려진 철문을 떼어내 달아났다. 복면을 쓴 채 밴에서 내려 문을 갖고 도망치기까지 10분밖에 걸리지 않았다. 수사당국이 이번 절도의 배후로 지목한 41세 남성은 범행을 계획했다는 혐의가 입증되지 않아 장물 취급 혐의로만 징역 3년 형을 선고받았다. 이...
패키징 장비 세계 1위 질주…한미반도체 실적 '폭풍성장' 2022-04-13 15:23:34
장비인 ‘메타그라인더’도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 장비는 가상현실(VR)·증강현실(AR)용 안경에 쓰일 반도체를 연마하는 데 쓰인다. 베트남으로 해외 거점 확대증권가에선 한미반도체가 올해도 최대 실적 기록을 경신할 것으로 보고 있다. 컨센서스(증권가 추정치 평균)는 매출은 4328억원, 영업이익은 1459억원이다....
집 꾸미기 열풍에…커지는 전동공구 시장 2022-03-16 17:09:45
덕분에 드릴과 랜치, 그라인더 같은 건설용 전동공구 시장도 들썩이고 있다. 미국 밀워키와 디월트, 독일 보쉬, 일본 마끼다, 한국 계양전기 등이 시장 지배력을 확대하기 위해 각축전을 벌이고 있다. 16일 준정부기관인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에 따르면 한국 전동공구 시장은 2019년 약 7600억원에서 2024년 약 1조1000억원...
무인카페 공략 나선 '커피머신 1위' 동구전자 2022-03-13 17:47:20
더블 그라인더 등을 적용해 유럽산 최고급 커피 머신과 동일한 성능의 무인 카페 머신을 개발했다. 판매할 수 있는 음료 종류는 최대 36종이다. 동구전자 관계자는 “기존 무인 카페, 편의점 무인 커피 머신은 대부분 가정·사무실에 쓰는 서비스용 커피 머신인 까닭에 커피 전문점에 비해 풍미가 떨어진다”며 “‘티타임...
"차라리 집에서 만들어 먹자"…오르는 커피값에 불티나네 2022-02-18 22:12:19
2019년과 비교하면 6배 급증한 수치다. 전동 커피 그라인더 등 홈카페 가전 수요도 급증한 것으로 집계됐다. 컬리에서 지난해 홈카페용 가전 판매량은 2019년 당시보다 25배나 폭증했다. 10명 중 1명은 캡슐 커피로 편리하게 고품질 커피를 즐기려는 소비자들이었다. 캡슐커피는 전체 커피 판매량의 15%를 차지했다. 이는...
'집콕' 문화 확산에 홈카페 시장 '쑥쑥' 2022-02-17 10:10:48
그라인더가 가장 많이 팔렸다. 손쉽게 커피를 즐기려는 사람들은 캡슐 커피를 많이 구매했다. 마켓컬리에서 캡슐 커피는 전체 커피 판매량의 15%를 차지했는데 주로 스타벅스, 일리, 폴바셋 등 커피전문점 상품이 인기였다. 간편하게 드립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드립백'도 많이 찾았다. 마켓컬리는 코로나19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