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구한의대, 몽골국립의과대학교와 국제 협력 네트워크 강화 2025-09-25 10:14:38
K-뷰티 런칭샵 개최를 준비 중이다. 이를 통해 현지 맞춤형 화장품 공동 개발과 시장 진출 전략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또한 양교는 ▲공동 교육과정 개설 ▲2+2 복수학위 프로그램 운영 ▲공동 연구 프로젝트 발굴 ▲공동 브랜딩 제품 개발 등 학문·산업 융합형 국제 협력 모델을 단계적으로 확장한다. 아울러 대구한의대...
닥터프렌드, ‘2025 안양춤축제’ 참가…‘춤-웰니스-나눔’이 함께하는 ‘웰니스 힐링’ 마련 2025-09-24 09:00:00
처인·시흥 휴게소, 캑티 가챠샵 잠실새내점 등에 입점해 있다. 또한 캐나다 법인 설립과 함께 베트남 하노이 공급을 앞두고 있으며, 최근 K-엑스포 활동을 통해 사우디·두바이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 ‘잘 놀고 잘 쉬자’는 슬로건 아래 그라운딩 슬립케어 제품과 웰니스 침구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15년 만에 개편된 '카톡'…카나나부터 챗GPT까지 탑재 2025-09-23 11:44:40
모델인 ‘카나나 나노’를 활용한다. 글로벌 최고 수준의 한국어 맥락 이해 능력을 갖춘 경량 모델을 적용해 스마트폰 안에서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정신아 카카오 대표는 “오늘을 시작으로 카카오톡의 대화창은 더 많은 것이 실현되는 ‘가능성의 창’이 될 것”이라며 “‘카톡 해’라는...
"단순한 전시를 넘어섰다"…사이트까지 다운시킨 지드래곤 2025-09-23 11:28:11
위버멘쉬' 글로벌 투어를 이어가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지드래곤의 세 번째 정규 앨범을 관통하는 메시지 '위버멘쉬'를 최첨단 디지털 미디어 아트로 재해석한 프로젝트다. 앞서 서울, 도쿄, 오사카, 대만, 홍콩 등에서 성황리에 개최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마카오 전시는 오는 9월 29일부터...
아발란체, '원화 스테이블코인' 공략…"'이스트포인트'서 기관과 적극 논의" [이스트포인트 서울 2025] 2025-09-19 22:32:10
높게 평가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특히 아발란체는 오는 22일 열리는 글로벌 웹3 프라이빗 컨퍼런스 '이스트포인트 서울 2025'에 스폰서로 참가한다. 김 총괄은 "'이스트포인트 서울'은 국내에서 최초로 '기관'과 '탈중앙화금융(DeFi)'에 초점을 맞춘 행사"라며 "현장에서 국내 기업 및...
지갑 속 한 장으로 시작하는 몰디브 여행 2025-09-18 16:18:59
건 항공권과 마일리지다. 글로벌 프리미엄 항공사 싱가포르항공과 신한카드가 함께 만든 ‘싱가포르항공 크리스플라이어 더 베스트 신한카드’는 이 두 가지를 한 번에 해결해주는 카드다. 출시 1주년을 맞은 이 카드는 일상의 소비만으로도 마일리지를 빠르게 적립해 싱가포르·발리·푸켓 등 인기 휴양지를 합리적으로...
"韓, 아태지역서 챗GPT 사용자 가장 많은 나라"…'오픈AI 코리아' 출범 [종합] 2025-09-10 13:49:27
지사 출범은) 글로벌 확장에 있어 다음 이정표다." 제이슨 권 오픈AI 최고전략책임자(CSO)는 10일 오전 서울 광진구 파이팩토리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기자회견에 참석해 '오픈AI 코리아' 공식 출범을 발표하면서 이 같이 말했다. 오픈AI는 아시아에서 세 번째, 전 세계에서 열두 번째로 한국에 지사를 설립했다....
'이스타' 타고 제주가면 '스누피 가든' 20% 할인권 제공 2025-09-05 15:03:04
4월 글로벌 IP 브랜드 ‘피너츠(Peanuts)’와 협업해 시작한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마케팅의 일환이다. 이스타항공 홈페이지에서 제주행 항공권 구매 후 탑승 완료한 회원이라면 누구나 9월 8일부터 스누피가든 입장권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현장 매표소에서 성인 기준 정가 1만9000원에서 20% 할인된 1만5200원에...
AI 퍼스트와 CBE로 ‘K패션’이 진화한다 2025-09-05 09:55:11
챔피언 샵리스트, 중국 이커머스 최강자 티몰과 샤오홍슈가 바라보는 현지 소비자 분석과 한국 브랜드의 경쟁력 비교 등 CBE를 통한 한국패션의 글로벌 사업 활성화 방안이 논의된다. 엔터테인먼트, 금융, 소싱 연계해 K패션 성장 기여 한국을 대표하는 AI 엔터테크 기업의 IP 기반 브랜딩 전략과 최근 상장해 이슈인...
숏폼으로 매출 잡는다…샵라이브 ‘비디오커머스 전략’ 세미나 개최 2025-09-03 16:55:11
이벤트와 실시간 Q&A에 참여하며 샵라이브 솔루션의 여러 기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세미나는 총 4개 세션으로 구성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샵라이브 김기영 대표가 ‘비디오커머스, 커머스 성장의 전환점’을 주제로 글로벌 트렌드와 국내 비디오커머스 전망을 제시하고, 샵라이브의 신규 기능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