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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체 여론조사 공표' 김문수, 의원직 상실형 면했다 2025-09-04 10:54:58
총선을 석 달 남겨 둔 시점에 김 의원이 부정확한 여론조사를 공표해 선거의 공정성을 해쳤다고 봤다. 공직선거법 108조는 ‘후보자가 되고자 하는 자가 해당 선거에 관한 여론조사 결과를 공표하는 행위’를 금지하고 있다. 올해 1월 1심은 유죄를 인정하면서도 김 의원의 위법성 인식이 미약했고, 경선 전후 경위를 볼 때...
'흙수저 성공신화' 英부총리 부동산 세금 누락에 곤경 2025-09-04 01:06:04
때 변호사에게서 부정확한 조언을 받아 세금을 적게 납부했다며 잘못을 인정했다. 지역구 애슈턴-언더-라인에 있는 자택을 장애자인 아들을 위한 법정 신탁에 양도한 이후 호브에 새 아파트를 구입할 당시 변호사에게 표준 인지세를 내라고 조언닫았지만 이번 논란 이후 다른 세무사에게 문의해 보니 추가 인지세를 냈어야...
"이스라엘, 군위상 위해 하마스 전투원 살해규모 부풀렸다" 2025-08-23 16:18:49
부정확한 것으로 평가했다고 가디언은 전했다. 이스라엘 군은 전쟁 초기부터 사망자 수를 성공의 척도로 삼은 것처럼 행동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리엘 사령관은 전쟁 직후부터 사망자 수를 자체 목표로 설정하고 매일 그래프 형태의 사망자 수 통계를 발송했으며, 지휘관들은 마치 축구 경기를 보는 것처럼 둘러앉아...
"1초도 아까운데"…증권사 앱 사용자 30% "오류·접속 장애 겪은 적 있어" 2025-08-22 13:39:35
이었다. 반대매매 강제 청산(15.4%), 허위 또는 부정확한 투자정보 제공(15.1%), 과도한 신용거래 권유(12.8%) 등과 관련한 불만·피해 사례도 상당수 제기됐다. KB증권, NH투자증권(나무증권), 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 신한투자증권, 키움증권, 한국투자증권 등 7개 증권사 앱의 종합만족도 평균은 3.55점이었다. 이는...
투자자 10명 중 3명 '헉'…키움證 만족도 '꼴찌' 2025-08-22 07:00:41
부정확한 투자정보 제공(187명·15.1%), 과도한 신용거래 권유(158명·12.8%) 등 불만·피해 사례도 상당수였다. 지난 4월 16∼22일 앱 확보 고객 비율과 월간 이용자 수(MAU·작년 말 기준) 기준으로 상위 7개사의 소비자 각 300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됐다. 앱을 통한 MTS(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 이용 투자자들은...
주식은 타이밍인데 10명 중 3명 앱오류 경험…키움 만족도 꼴찌 2025-08-22 06:00:05
등이 뒤를 이었다. 반대매매 강제 청산(191명·15.4%), 허위 또는 부정확한 투자정보 제공(187명·15.1%), 과도한 신용거래 권유(158명·12.8%) 등과 관련한 불만·피해 사례도 상당수였다. 이번 조사는 지난 4월 16∼22일 앱 확보 고객 비율과 월간 이용자 수(MAU·작년 말 기준) 기준으로 상위 7개사의 소비자 각 300명을...
日언론 "尹 지지 韓극우 유튜버 '음모론', 日에도 영향" 2025-08-21 09:02:57
"부정확함에 약한 사람이 음모론을 믿는다"며 "일본 친화적인 윤 전 대통령을 옹호하고 싶은 사람이 윤 전 대통령이 비상계엄을 선포한 이유를 이해하지 못해 '이면에 무언가가 있다'고 믿는 것은 이상하지 않은 현상"이라고 아사히에 말했다. 한국 정치 연구자인 데라시타 가즈히로 도쿄대 강사는 일본인이 한국...
이스라엘 "유엔, 가자지구 진입 트럭 집계 6천대 누락" 2025-08-19 23:54:05
부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고 지적했다. 지난 17일 인권단체 국제앰네스티는 가자지구 현지 의료진 인터뷰를 토대로 이스라엘이 가자지구에서 의도적으로 팔레스타인 주민을 굶기는 정책을 편다고 주장했다. 이날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통치하는 가자지구 보건부는 전쟁 기간 기아와 영양실조로 266명이 사망했다고...
"여행 망쳤는데 환불까지 거절하네요"…불만 급증 2025-08-18 08:56:52
위약금 반환 요구가 주를 이뤘으나 최근에는 부정확한 정보 제공, 결제 직후·당일 취소에 대한 위약금 청구, 최저가 보장제 불이행 등이 많았다. 특히 항공사, 숙박업체와 고객의 중개 역할을 하는 OTA가 최저가 보장제 등을 내세우면서 취소·환불 등에 미온적으로 대처하면서 소비자 불만이 커졌다. 주요 사례로는 부정...
"환불 한번 하려면 전쟁"…여행플랫폼 불만 급증 2025-08-17 10:52:14
위약금 반환 요구가 주를 이뤘으나 최근에는 부정확한 정보 제공, 결제 직후·당일 취소에 대한 위약금 청구, 최저가 보장제 불이행 등이 많았다. 무엇보다 항공사, 숙박업체와 고객의 중개 역할을 하는 OTA가 최저가 보장제 등을 내세우면서 취소·환불 등에 미온적으로 대처하면서 소비자 불만이 커졌다. 일례로 A씨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