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J온스타일 등 홈쇼핑업계, 모바일로 '실적 개선' 2025-02-12 15:27:36
포트폴리오를 유지하는 한편 단독 상품을 TV홈쇼핑과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SNS(사회관계망서비스) 등 다양한 채널에서 선보이며 채널 간 통합 시너지를 강화하는 '멀티채널 상품 프로바이더' 전략을 강화하기로 했다. 홈쇼핑 GS샵의 매출은 1조521억원으로 7.0% 감소했고 영업이익도 1천71억원으로 8.4% 줄었다....
내수 불황 심각한데…4시간 만에 15억 '잭팟' 터트린 여성복 정체 2025-02-06 19:59:01
입점 첫날 라이브 콘텐츠를 통해 4시간 만에 15억 원 이상의 거래액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29CM는 여성 디자이너 브랜드의 매출 성장을 이끌고 있는 셀렉트샵이다. 특정 브랜드가 불황 가운데서도 입점 첫날 단시간에 높은 실적을 올린 건 이례적이다. 4시간 동안 주문 건수는 1만건이다. 1분당 42개 상품이 판매됐다. 누적...
디뉴먼트, 베트남 MCN 크리에이토리와 MOU…틱톡샵 공략 본격화 2025-02-05 11:15:35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틱톡 라이브 커머스 콘텐츠를 직접 제작/송출할 수 있는 스튜디오와 베트남 전역에 물류망을 갖추고 있어 제품 노출부터 플랫폼 내 판매, 배송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는 디뉴먼트가 베트남 온라인 커머스 시장 공략을 강화하기 위해 크리에이토리와 손잡은 주요 요인으로 꼽힌다....
위버스, 지난해 입점 10팀 중 3팀 해외 스타…최고 인기는 '변우석' 2025-01-23 10:17:34
인기를 모았다. ◆ 프라이빗 메시지, 영상 라이브, 팬레터…다채로워진 소통 아티스트와 팬들은 물리적인 거리를 뛰어넘어 프라이빗 메시지, 영상 라이브 등 다양한 방식으로 위버스에서 소통했다. 한 해 동안 아티스트의 게시글은 약 20만 6000건, 팬들의 게시글은 총 3억 7000만 건이었다. 더킹덤의 무진은 1년간...
K뷰티 '스킨천사' 일냈다…매출 321% 증가해 2800억 돌파 2025-01-23 10:12:21
왕홍 170명 이상과 라이브 커머스 및 숏폼 형태로 협업했다. 이를 계기로 브랜드 자체 생방송 판매를 본격화해 지난 10월에는 틱톡샵에서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한 바 있다. 동남아 일대에서도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인 ‘쇼피(Shopee)’와 ‘틱톡(TikTok) 샵’에서 K뷰티 랭킹 1위를 기록하는 한편, 인도네시아의 대표 온,...
"트럼프 2기에도 상향 검토"…태양광 업황 기대감 [장 안의 화제] 2025-01-16 16:02:41
틱톡도 마찬가지로 사실은 여러 가지 라이브 커머스와 연계되는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굉장히 많이 하고 있는 상황들입니다. 그렇다면 기존에 이런 전통적인 온라인 쇼핑몰 이외에서 이런 유튜브를 통해서 진행이 되고 있는 산업 자체는 커질 수밖에 없다고 보시면 좋을 것 같고 그 안에서 카페24 같은 경우는 유튜브 쇼핑...
짧을수록 잘 팔린다…'숏핑'에 빠진 유통업계 2025-01-14 17:20:21
2022년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쇼핑라이브에 ‘숏클립’을 도입했다. 숏클립은 2분 이내의 짧은 영상을 통해 상품을 소개하고 구매로 이어지도록 유도한다. 지난해 기준 네이버 숏클립 개수는 전년 대비 230% 증가했다. 숏클립을 만드는 판매자도 50% 이상 늘었다. 쿠팡은 2022년 ‘숏츠’ 기능을 도입했다. 홈쇼핑업계도...
JBL,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라이브빔3 '투바투 에디션' 출시 2025-01-06 09:04:34
협업, 노이즈 캔슬링 무선 이어폰 'JBL 라이브 빔 3 ×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콜라보레이션 에디션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제품 패키지를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미니 7집 앨범 '별의 장: SANCTUARY'의 공식 로고를 활용해 디자인했으며, 스마트 충전 케이스에도 로고를 각인했다. 또 제품을 보호할 수 있는...
'블랙아웃' 불사한 CJ온스타일…TV 송출수수료 강경 입장 배경은(종합) 2024-12-10 13:15:38
딜라이브와 아름방송, CCS충북방송 등 3곳에 송출 중단을 예고한 것은 지난달 1일이다. 송출 종료일을 이달 1일 자정으로 못 박아 한 달간의 시간을 둔 것이다. 이를 두고 처음에는 CJ온스타일이 수수료 협상에서 유리한 입지를 확보하고자 그동안 해오던 것처럼 '벼랑 끝 전술'을 쓰는 것이라는 얘기가 많았다....
'블랙아웃' 불사한 CJ온스타일…TV 송출수수료 강경 입장 배경은 2024-12-10 09:08:55
딜라이브와 아름방송, CCS충북방송 등 3곳에 송출 중단을 예고한 것은 지난달 1일이다. 송출 종료일을 이달 1일 자정으로 못 박아 한 달간의 시간을 둔 것이다. 이를 두고 처음에는 CJ온스타일이 수수료 협상에서 유리한 입지를 확보하고자 그동안 해오던 것처럼 '벼랑 끝 전술'을 쓰는 것이라는 얘기가 많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