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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도 폐기" vs "아직 유효"…한·미FTA 향한 엇갈린 시선 2025-08-06 18:06:57
필요하다. 김세진 산업통상자원부 통상분쟁대응과장은 “미국이 ‘조건부 자유무역’을 들고나오고 관세를 일방 부과하긴 했지만, 서비스·투자·지식재산권·정부조달 등에서 FTA가 지닌 가치는 유효하다”고 설명했다. 자동차·철강 등 특정 품목을 제외하면 관세에서도 FTA 효과는 남아 있다. 김정관 산업부 장관은 라면...
마이크로소프트, 쉐어포인트 겨냥한 사이버 공격 확인…“365 온라인은 영향 없어” -[美증시 특징주] 2025-07-22 07:47:36
소송은 2017년부터 시행된 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금지를 둘러싸고, 테슬라가 주정부와 딜러 협회를 상대로 제기한 것이었는데요. 테슬라는 경쟁 딜러들과 연관된 자동차 위원회 위원들이, 자사의 직판 모델을 생존 위협으로 간주하고 위원회의 권한을 이용해 이를 견제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차량 리스와 서비스에 대한...
"공짜폰" 믿었는데…1~4월 이동통신 피해구제 신청 20.7% 급증 2025-07-22 07:08:24
관련 불만은 7.7%인 316건에 불과했다. 특히 고령 소비자는 계약 해지 관련 피해가 90.1%에 해당하는 537건이었다. 판매유형별로는 소비자가 매장을 방문해 계약을 체결하는 '일반판매' 유형은 2187건으로 전체 53.3% 비율을 차지했다. 단말기를 무료로 교체해주고, 저렴한 요금제를 적용한다는 휴대전화 판매점 측...
금감원 노조 "금융소비자보호처 분리, 피해 대응력 약화할 것" 2025-07-11 11:36:27
따르면 금소원은 금융소비자보호법에 따른 소비자 민원 및 분쟁 해결, 보이스 피싱, 대부업 감독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되며 금감원에는 금융사 건전성 감독 및 검사, 인허가, 상품 심사 등의 기능만 남게 된다. 금감원 노조는 금융 시장 감독·검사 기능과 소비자 보호 기능을 분리하는 것은 오히려 소비자 피해에 대한...
"환불 안됩니다"…휴가철 8월에 제주여행 가려다 '날벼락' 2025-07-10 10:41:49
임박했다는 이유로 환불을 거부하는 사례가 있았다.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은 기후변화와 천재지변으로 숙박업소 이용이 불가능해 숙박 당일 계약을 취소한 경우 계약금을 환불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렌터카 관련 피해구제 신청을 보면 '취소 위약금' 분쟁이 38.2%로 가장 많았고, '사고 처리 분쟁'도 32...
소비자원 "제주 여행 때 항공·숙박·렌터카 피해주의보" 2025-07-10 06:00:04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은 기후변화와 천재지변으로 숙박업소 이용이 불가능해 숙박 당일 계약을 취소한 경우 계약금을 환불하도록 한다. 렌터카 관련 피해구제 신청을 보면 '취소 위약금' 분쟁이 38.2%(139건)로 가장 많고, '사고 처리 분쟁'도 32.2%(117건)로 상당수를 차지했다.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이나...
진동 생기면 경고음…DL이앤씨, 층간소음 알림 시스템 적용 확대 2025-07-09 10:56:13
기반으로 명확한 기준을 제시함으로써 층간소음 분쟁 해결에도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했다. D-사일런스 서비스는 앞서 2023년 입주한 경기 연천군 'e편한세상 연천 웰스하임' 단지에 처음 적용됐다. 입주민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80% 이상의 세대가 서비스를 지속 이용하겠다고 답했다....
왜 저 건물만 공실이 없을까? [한경부동산밸류업센터] 2025-07-05 15:07:01
공실 기간은 예정보다 길고, 임차인과의 분쟁은 빈번합니다. 관리비는 매년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문제의 본질은 하나입니다. 바로 ‘공간 기획’이 부재했다는 점입니다. 공간이 살아야 수익이 산다: 공간 플랫폼 시대 오늘날 우리는 단순한 부동산 시장이 아니라 **‘공간 플랫폼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청소·인테리어·이사…'용역 중개 앱' 피해 급증 2025-07-01 18:05:23
가장 많았고, 청약 철회 등 거부가 127건(25.5%)으로 뒤를 이었다. 용역 중개 플랫폼은 판매자가 개인의 기술·지식·경험을 활용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수익을 얻도록 중개하는 서비스다. 소비자원 관계자는 “498건의 피해 중 플랫폼의 중재를 통해 해결된 사례는 25건뿐”이라며 “3개사에 소비자 분쟁 해결 기준을...
"250만원 내고 인테리어 맡겼는데 연락 두절"…용역중개플랫폼 불만 속출 2025-07-01 13:34:17
해결 건수의 13.3%(25건)에 그쳤다. 한국소비자원은 이번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조사대상 플랫폼사에 ▲판매자의 서비스 품질 검증 절차 강화 ▲판매자에 대한 연락처 등 정보 제공 ▲소비자불만·분쟁해결 기준의 마련 ▲중개수수료 조정 등을 통한 플랫폼 이용자 상생 협력 등을 권고했다. 소비자원은 "판매자가 개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