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네이버, 스포티파이와 '사용자 오디오 감상' 전략적 협력 2025-11-04 11:05:22
네이버, 스포티파이와 '사용자 오디오 감상' 전략적 협력 (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네이버는 4일 경기 성남 네이버 1784에서 글로벌 오디오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와 전략적 협업을 맺었다. 양사는 이번 협업으로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와 스포티파이가 보유한 오디오 콘텐츠를 연계, 사용자가 상황과...
'에스파'까지 모셨다…K팝 콕 집은 애플뮤직 '역대급 개편' 2025-10-17 06:30:06
추가한 것이 이를 방증한다. 유튜브 뮤직이나 스포티파이에서 사용했던 플레이리스트를 5분도 안돼 애플뮤직으로 옮길 수 있다. 업계에서는 플레이리스트 이전 기능을 타 음원 플랫폼 이용자를 유치하기 위한 '발판'으로 보고있다. 업계 관계자는 "플랫폼 이동 장벽 중 하나가 계정 내 만들어진 플레이리스트"라며...
최소 4만8천명 낚았다…공정위, '와우멤버십 눈속임' 쿠팡 제재 2025-10-15 12:00:01
것으로 추산된다. 음원서비스인 NHN벅스와 스포티파이는 지난해까지 웹·앱에서 유료 이용권 등을 판매하면서 청약철회 기한이나 행사방법, 효과에 관해 적절하게 알리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스포티파이는 월정액 구독형 상품인 '스포티파이 프리미엄 멤버십'을 판매하면서 웹·앱 초기 화면에 자신의 신원을 ...
쿠팡, '와우멤버십' 가격 인상 꼼수…"화면 구석에 숨기다니" 2025-10-15 12:00:01
중도해지는 고객센터를 통해서만 가능하게 했다. 스포티파이는 유료 이용권 판매 과정에서 청약철회 기한과 방법을 명확히 고지하지 않고 ‘약관 전문 확인’ 링크만 제공해 소비자가 권리를 인지하기 어렵게 했다. 또 ‘Spotify Premium 멤버십’ 초기 화면에 대표자 이름,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 기본 정보를 누락해...
韓 극장부터 음원차트까지 '접수'…'체인소 맨'이 뭐길래 2025-10-15 10:44:43
뮤직 주간 1위, 애플 뮤직 TOP 100 1위, 스포티파이 TOP 50 1위를 차지하며 차트를 석권했다. 이번 작품의 강렬한 영상미와 감각적인 음악이 어우러지며 국내외 팬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극장판 체인소 맨: 레제편'은 현재 CGV 골든에그지수 97%, 롯데시네마 9.4점, 메가박스 9.4점, 네이버 평점 9.3점...
"대세는 팟캐스트"...스포티파이, 넷플에 콘텐츠 제공 2025-10-15 09:01:47
스포티파이가 넷플릭스와 손을 잡는다.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인 스포티파이가 세계 최대 영상 스트리밍업체인 넷플릭스에 영상 팟캐스트 콘텐츠를 제공하기로 파트너십을 맺었다. 스포티파이는 14일(현지시간) 자사의 영상 팟캐스트 일부를 넷플릭스에 제공하기로 했다고 이처럼 발표했다....
스포티파이, 넷플릭스에 영상 팟캐스트 제공…"수요 반영" 2025-10-15 08:52:11
스포티파이, 넷플릭스에 영상 팟캐스트 제공…"수요 반영"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임미나 특파원 =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가 동영상 콘텐츠 스트리밍업체 넷플릭스에 영상 팟캐스트 콘텐츠를 제공한다. 스포티파이는 14일(현지시간) 자사의 영상 팟캐스트 일부를 넷플릭스에 제공하는 내용의 파트너십을...
코르티스 데뷔 앨범, 스포티파이 누적 스트리밍 1억 돌파 2025-10-14 10:11:13
그룹 코르티스(CORTIS)가 스포티파이에서 억대 스트리밍 기록을 세웠다. 코르티스(마틴, 제임스, 주훈, 성현, 건호)의 데뷔 앨범 '컬러 아웃사이드 더 라인스(COLOR OUTSIDE THE LINES)'는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12일 자로 누적 스트리밍 1억 회를 돌파했다. 음반 발매 한 달여 만에 거둔...
[책마을] 마케팅에도 '내일의 언어'가 필요하다 2025-10-10 17:14:27
봐도 그렇다. 스포티파이가 개인의 취향을 읽어 맞춤형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어주고, 넷플릭스가 개인이 보고 싶은 드라마를 먼저 발견해 추천해 준다. 인공지능(AI)이 기획부터 제작, 유통, 소통까지 마케팅의 전 영역을 재정의하고 소비자보다 소비자를 더 정확히 파악하는 시대가 열렸다. 이 때문에 가장 급하게 변화한...
AI 시대, 마케팅도 '내일의 언어'가 필요해 2025-10-10 16:29:51
이젠 더없이 익숙해진 것만 봐도 그렇다. 스포티파이가 개인의 취향을 읽어 맞춤형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어주고, 넷플릭스가 개인이 보고 싶은 드라마를 먼저 발견해 추천하며, K팝 시장에서 버추얼(가상) 아이돌이 버젓이 활동하는 모습은 우리의 일상이 된 지 오래다. 미술관도 단순히 보는 전시에 멈추지 않는다. 관람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