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할인·적립이 두 배…밑줄 쫙 '페이×신용카드 궁합' 2023-03-05 17:45:15
하나카드의 ‘멀티애니 카드’는 앞서 언급한 세 간편결제 외에도 삼성페이 쿠페이 L페이 하나원큐페이 등 대부분의 간편결제에 등록해 결제만 하면 결제액의 1%를 하나머니로 쌓아준다. 연회비는 1만2000원이고 전월 실적과 적립 한도도 적용되지 않는다. 일반 카드를 이용할 때도 간편결제를 활용하면 적립률을 극대화할...
VC가 꼽은 올해 유망 스타트업은 '로·디·이' [긱스] 2023-01-24 10:29:02
애니웨어가 꼽혔다. 시프트업은 서브컬처 게임 회사다. 서브컬처 게임은 일본 애니메이션을 연상시키는 2D 그래픽의 미소녀 캐릭터가 등장하는 게임 장르를 말한다. 시프트업이 지난해 11월 출시한 '승리의 여신: 니케'는 출시 한 달 만에 1억달러 규모 매출을 거두며 MMORPG 장르의 리니지 시리즈를 제치고 게임...
도넛 열풍 '노티드' 운영사는 300억 유치…운동·데이팅앱은 125억 모아 [이번주 VC 투자] 2022-12-09 17:07:00
'호족반(한식)' 등 9개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애니오케이션(카페)'과 '키마스시(스시)'를 새로 내놨다. 최근엔 주류 시장으로 무대를 넓혀 위스키바 '오픈엔드' 청담점도 열었다. 회사의 주력 브랜드인 노티드는 MZ세대를 중심으로 '힙'한 감성을 자극해 인기를 끌었다...
김치코인, 졸속상장 의혹…발행사·VC 수십배 수익 2022-11-25 18:25:55
수십 배씩 오르기도 했다. 상장 가격보다 낮은 값에 코인을 확보한 VC들은 소위 대박이 났다. 두나무의 투자 자회사인 두나무앤파트너스는 2018년 루나 발행사인 테라폼랩스에 25억4000만원을 투자해 확보한 루나를 지난해 팔아 1300억원가량의 수익을 올렸다. 코인 발행사도 거액을 챙겼다. 위메이드는 자체 발행한 위믹스...
'5대 거래소 상폐' 초유의 위기…위메이드 결국 하한가 직행 2022-11-25 09:15:34
예정이었던 위메이드플레이의 애니팡 시리즈는 현재 사전예약을 받고 있는 상태였다. 그는 "위믹스는 대부분의 거래가 국내에서 이뤄지고 국내 홀더들의 비중이 높다"며 "이에 따라 국내 5대 거래소에서 일시에 상장폐지된 영향을 클 전망"이라고 말했다. 일단 위메이드 측은 위믹스 원화 거래 상장폐지 직후 거래소별...
국내 홀더 많은데…"위메이드, 위믹스 상폐에 신작출시 불투명" 2022-11-25 08:37:50
보인다"고 밝혔다. 닥사란 업비트와 빗썸, 코빗, 코인원, 고팍스 등 국내 주요 5대 코인 거래소로 구성된 디지털자산거래소 공동협의체다. 위믹스는 투자자보호를 위해 상장 폐지 예고기간을 거친 뒤 내달 8일 오후 8시에 5대 거래소에서 거래가 종료될 예정이다. 이번 결정에 따라 향후 위메이드와 자회사 신규 프로젝트,...
"스타트업 돈줄, 우리가 꽉 잡았다"…'파워 인맥' 보니 [긱스] 2022-10-14 09:48:47
임 전 대표는 애니팡을 만든 선데이토즈를 발굴한 '스타 심사역'으로 이름을 날렸다. 이후 김범수 카카오 의장의 제안으로 2012년 카카오벤처스의 전신인 케이큐브벤처스를 설립하고 두나무에 초기 투자했다. 유승운 스톤브릿지벤처스 대표도 옛 CJ창업투자를 거쳐 2002년부터 7년 가까이 소프트뱅크벤처스에서...
3년 만에 오프라인서 열린 블루포인트 데모데이, 1000여명 몰렸다 2022-10-12 16:59:01
리브애니웨어) 등을 소개했다. 이용관 블루포인트 대표는 "'2번째 지구는 없다' 같은 당위성을 강조하는 메시지와 개인의 죄책감을 자극하는 '소프트 솔루션'만으로는 위기를 해결할 수 없다"며 "근본적으로는 기술을 통한 극복이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코 앞에 다가온...
"좋은 품질의 식재료…사고, 먹고, 배우자" 2022-09-29 17:33:33
불러달라는 게 애니오케이션의 주문이다. 베이글과 샌드위치 전문점으로 알려졌지만 수제잼, 올리브 절임, 와인 등 그로서리 라인업은 결코 가볍지 않다. 한남동 골목에 있는 퍼햅스투데이는 비건 메뉴가 많은 그로서란트다. 샌드위치에 발라먹는 유기농 양파잼, 바질과 마늘이 들어간 소금, 레몬청 소금, 네추럴와인에...
"한 사람만 노린다"…'커스터마이징'에 빠진 패션·뷰티 스타트업 [긱스] 2022-08-31 03:26:27
애니마'가 만듭니다. 화장품은 소비자가 2주간 쓸 수 있는 분량(15mL)로 만들어집니다. 소비자들의 화장품 정기구독을 자연스럽게 유도하는 비즈니스 모델이기도 합니다. 오는 9월 중에는 맞춤형 스킨토너 및 두피제품을 선보이며 서비스 제품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릴리커버 역시 브리즘과 같이 해외 시장을 바라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