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왕관 쓰고 오물 공습…트럼프, '왕은 없다' 시위에 조롱 영상(종합) 2025-10-19 11:39:17
왕관을 쓰고 시위대에 '오물 폭격'을 퍼붓는 영상을 소셜 미디어에 게시했다. 이는 시위대를 조롱하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이 영상은 소셜미디어 X에서 '@xerias_x'라는 계정으로 활동하는 풍자 밈 제작 크리에이터가 만들어 퍼져나간 것으로, 트럼프 대통령의 트루스소셜 계정에는 원 게시물보다 약 7시간...
올리기만 하면 '조회수 폭발'…김영철·이국주도 푹 빠졌다 [트렌드+] 2025-10-18 10:47:56
보유할 정도로 인기 크리에이터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회사원A도 일본에 직접 거주지를 구하면서 콘텐츠에 도전했다. 일본살이 영상이 60만회를 넘을 정도로 인기다. 일본 관련 콘텐츠가 인기를 얻으면서 일본에서 생활하는 것처럼 거짓으로 콘텐츠를 제작해 논란이 생기는 경우도 생겨 났다. 최근 한 유명 유튜버는 1년 반...
하나투어, '대한민국 SNS 대상' 관광 부문 대상 수상 2025-10-17 09:56:50
영상과 재치 있는 영한 혼용 내레이션으로 높은 인기를 끌었다. 콘텐츠에 대한 높은 관심이 실제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크리에이터와 협업도 확대했다. 방송인 조나단과 함께하는 2030 전용 패키지여행 '밍글링 투어' 래플 이벤트는 3800대 1의 경쟁률로 마감했다. 콘텐츠 운영 성과에 힘입어 하나투어 공식 SNS...
문상훈까지 앞세웠다…카카오톡 '대대적 변신' 예고 2025-10-17 08:23:30
카카오톡이 혁신적인 변화를 맞이한다고 합니다." 배우 겸 크리에이터 문상훈은 지난 16일 카카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AI 만나고 전에 없던 화색 되찾은 기자…그의 부탁은?'이란 제목의 영상에서 이 같이 말했다. 문상훈은 자신의 부캐(부캐릭터) '문상 기자'로 출연한 이 영상에서 지난달...
"이거 진짜 좋아요~" 한마디에 완판…유튜브 쇼핑 '매출 폭발' 2025-10-17 07:30:05
영상은 제품 링크만 있는 동영상 대비 제품 클릭률이 23% 더 높았다고 설명했다. 이 같은 성과는 쇼핑 방식이 달라진 데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자신이 구독 중인 크리에이터의 영상에서 마음에 드는 제품을 발견하고 별도로 검색해 볼 필요 없이 바로 클릭해 구매하면 되기 때문이다. 업계 관계자는 "필요에 의한 구매 즉...
삼성 '갤럭시 XR' 출격…XR 생태계 빅뱅 될까 2025-10-16 07:07:00
XR 콘텐츠 전용 크리에이터를 지원하며 콘텐츠 생태계를 활성화하겠다고 밝혔다. 네이버 외에도 구글과 비밀유지계약(NDA)으로 공개되지 않았지만, 게임·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부동산 분야 등의 국내 XR 콘텐츠 관련 업체 10여 곳이 구글 측과 계약을 맺은 것으로 알려진다. 이들은 갤럭시 XR 출시에 발맞춰 XR 전용...
유튜브, 에이블리·4910 손잡고 패션 커머스 확대 2025-10-15 16:12:03
수 있도록 했다. 콘텐츠를 즐기는 이용자는 영상 아래에 뜬 관련 상품을 바로 살 수 있다. 크리에이터는 영상에 제품을 태그하고 판매되면 수수료를 받는다. 올해는 쿠팡, 올리브영으로 제휴를 확대했다. 통상 쿠팡 수수료는 판매금액의 6.7%, 올리브영은 8~9%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다. 커머스 플랫폼들은 월간 사용자 수...
"대세는 팟캐스트"...스포티파이, 넷플에 콘텐츠 제공 2025-10-15 09:01:47
"영상 팟캐스트의 인기가 계속 높아짐에 따라 스포티파이와 협력해 이런 인기 프로그램의 전체 영상 버전을 넷플릭스 시청자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스포티파이 부사장 겸 팟캐스트 총괄 로먼 바젠뮐러는 "넷플릭스와 함께 우수한 콘텐츠 발견의 폭을 넓히고, 크리에이터가 새로운 시청자를 만날 수 있게...
스포티파이, 넷플릭스에 영상 팟캐스트 제공…"수요 반영" 2025-10-15 08:52:11
스미스는 "영상 팟캐스트의 인기가 계속 높아짐에 따라 스포티파이와 협력해 이런 인기 프로그램의 전체 영상 버전을 넷플릭스 시청자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넷플릭스에 신선한 목소리와 새로운 시각을 더해 엔터테인먼트 라인업을 더 흥미진진하게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스포티파이 부사장 겸 팟캐스트 총괄 로먼...
"영상보며 옷 구매"…에이블리·4910, 유튜브 제휴프로그램 도입 2025-10-15 08:34:48
"영상보며 옷 구매"…에이블리·4910, 유튜브 제휴프로그램 도입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와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사구일공)은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을 각각 도입했다고 15일 밝혔다.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은 유튜브 크리에이터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