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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식품 1분기 영업이익 801억원…분기 사상 최대 2024-05-16 17:31:11
매출은 209.8% 증가한 5천650만달러(약 760억원)로 집계됐다. 중국법인 삼양식품상해유한공사 매출은 194% 증가한 5억위안(약 932억원)이다. 온라인 유통 채널 강화와 양념치킨불닭볶음면, 불닭소스 등 제품 다변화가 주효했다. 해외 매출 비중이 대폭 늘면서 영업이익도 큰 폭으로 증가했다. 내수 대비 높은 수익성에...
대상 1분기 영업이익 92% 급증…라이신 사업 흑자 전환 2024-05-16 16:19:04
흑자로 돌아섰다. 대상은 앞으로 원가 절감과 경영 효율화, 식품사업 수익성 강화 및 기업간거래(B2B) 성장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 또 소재 사업 제조 경쟁력을 강화하고 스페셜티 제품 매출 확대한다. 김치, 소스, 편의식, 김 등 글로벌 주력 품목 매출을 늘리며 현지 사업을 다각화할 계획이다. ykim@yna.co.kr (끝)...
"없어서 못 팔아요"…난리 난 과자 알고보니 '중국산' [이슈+] 2024-05-15 11:51:55
등 관련 소스 및 혼합 조미료 수입량은 지난해 역대 최대인 8만250t을 기록했다. 5년 전인 2019년보다 약 22% 늘었다. 이외에도 지난해 중국산 빵 수입 물량은 3133t으로 통계가 집계된 2000년 이후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중국산 라면 역시 지난해 1984t을 기록해 역대 가장 많은 물량이 국내로 들어왔다. 한 식품업계...
한 그릇 값으로 8인분…'세숫대야물냉면' 등장 2024-05-15 10:00:50
보통 냉면 중량의 8배인 1.2㎏ 냉면 사리와 육수(400g), 냉면 소스(40g), 건조야채(24g), 냉면 식초(18g)를 국산 스테인리스 용기에 담아서 판매한다. 냉면 사리를 끓여서 찬물로 헹군 뒤 육수 등 구성품을 스테인리스 용기에 모두 넣고 물 1.6L를 섞으면 총중량이 3.2㎏에 달한다. GS25는 초대형 콘셉트와 재미 요소를...
GS25, '세숫대야물냉면' 출시…8인분 스테인리스 용기 담아 2024-05-15 09:00:18
보통 냉면 중량의 8배인 1.2㎏ 냉면 사리와 육수(400g), 냉면 소스(40g), 건조야채(24g), 냉면 식초(18g)를 국산 스테인리스 용기에 담아서 판매한다. 냉면 사리를 끓여서 찬물로 헹군 뒤 육수 등 구성품을 스테인리스 용기에 모두 넣고 물 1.6L를 섞으면 총중량이 3.2㎏에 달한다. GS25는 초대형 콘셉트와 재미 요소를...
[특파원 시선] 독일이 메르켈을 그리워하는 또다른 이유 2024-05-15 07:07:01
원 시선] 독일이 메르켈을 그리워하는 또다른 이유 (베를린=연합뉴스) 김계연 특파원 = 동독 출신인 앙겔라 메르켈 전 독일 총리는 통일 이후 쓰게 된 서독 마르크로 가장 먼저 되너를 사 먹었다고 한다. 기독민주당(CDU) 대표 시절에도 일주일에 한 번은 베를린의 되너 가게에 들렀다. 단골 가게 주인은 과거 인터뷰에서...
"교촌, 1분기 실적 개선…직영화로 중장기 성장 도움"-유진 2024-05-14 08:22:42
출고가 정상화와 원·부자재 수급 비용 절감으로 수익성이 개선됐다"고 평가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만원은 유지했다. 이 증권사 박종선 연구원은 "1분기 실적에서 긍정적인 것은 출고가 정상화와 원부자재 수급 비용 절감으로 매출총이익률이 크게 증가해 영업이익률도 개선됐다는 것"이라며 "소스,...
[천자칼럼] 라면 대장주 경쟁 2024-05-13 17:57:13
히트작이 됐다. 삼양식품은 지난해 매출 1조1929억원, 영업이익 1475억원을 기록했다. 10년 전과 비교하면 매출은 4배, 영업이익은 14배 늘었다. 매출에서 불닭볶음면 비중은 3분의 2이며, 수출이 80%를 차지한다. 한류 열풍에 세계적으로 매운맛 선호도가 더해진 결과다. 여기에 삼양식품의 지역별 맞춤 공략이 통했다....
[단독] LG화학, 항암제 본격 개발…연내 글로벌 임상 돌입 2024-05-13 17:15:02
매출 1440억원을 기록했다. 연구원들이 마음껏 신약을 연구하도록 그룹이 전폭적으로 지원한 덕분이었다. 이런 분위기는 신약 개발 사업을 LG생명과학으로 분사한 2002년을 기점으로 급변했다. 팩티브의 글로벌 판권을 갖고 있던 글락소스미스클라인(GSK)이 권리를 반환하면서 매출로 연결 짓는 데에도 실패했다. 게다가...
티맥스티베로 "8년 연속 DB SW 공공 조달 매출 1위" 2024-05-13 12:27:16
204억원 매출을 기록해 해당 품목의 전체 매출(656억원) 대비 30% 이상 점유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2016년부터 작년까지 8년간 공공 시장에서 수요가 가장 높은 제품임을 입증했다"고 강조했다. 티베로는 티맥스티베로가 국내 최초이자 세계 두 번째로 개발한 고가용 다중화 기술 TAC(Tibero Act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