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라면세점, 온라인 주류 플랫폼 1위 업체 '데일리샷'과 협력 2023-12-08 17:50:17
대응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한편 신라면세점은 지난달 인터넷면세점에 '위스키 기획전'을 오픈하고 신규 위스키 브랜드 13개를 새롭게 선보이며 상품군을 확대한 바 있다. 신규 입점한 위스키 브랜드 중에는 'Firkin(펄킨)', 'Nagahama(나가하마)' 등 신라면세점 단독 브랜드도 포함되어 있으며,...
"위스키 시장, 프리미엄과 중저가로 양극화…성장 계속될 것" 2023-12-08 10:22:44
스카치위스키협회(SWA) 회장은 한국경제신문과 만나 “코로나19 펜데믹(대유행)을 겪으면서 주류 트렌드가 크게 바뀌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펜데믹 기간 중 위스키 소비층이 다변화돼 예전과 같은 일관된 흐름을 보이진 않는다는 것이 그의 설명이다. 켄트 회장은 주베트남·태국·아르헨티나 영국대사를 역임한 외교관...
롯데마트·슈퍼, 연말 홈파티용 1.8L 위스키 판매 2023-12-08 06:00:04
MD(상품기획자)는 "고물가 시기에 고객들이 부담 없이 위스키와 하이볼을 즐길 수 있도록 대용량으로 준비했다"며 "가성비 넘치는 가격으로 훌륭한 풍미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롯데마트의 올해 1월부터 이달 7일까지 위스키 매출을 보면, 3만∼5만원대의 '블렌디드·버번 위스키' 매출이 작년보다 약 40%...
英왕실이 사랑한 폴 당장 샴페인…"입에 닿는 순간 미소짓게 될 것" 2023-12-07 18:46:56
살리면서도 신선함을 가미하기 위해서다. 위스키, 셰리 등에 적용되는 ‘솔레라 시스템’을 샴페인에도 적용했다. 피노누아, 샤르도네, 피노므니에 등 2종 이상의 포도를 블렌딩한 제품이 많은 것도 특징이다. 그래서 당장 샴페인을 마시면 피노누아의 볼륨감, 샤르도네의 산뜻한 산도, 피노므니에의 풍성한 과일 향을 모두...
뉴욕증시, 민간 고용 둔화 속 하락…나스닥 0.6%↓마감 2023-12-07 06:53:04
예상치를 웃돌았다는 소식에 7% 이상 상승했다. 위스키업체 브라운-포먼의 주가는 예상치를 밑돈 분기 순익을 발표하면서 10% 이상 떨어졌다. 클라우딩 업체 박스의 주가는 예상치를 밑돈 분기 실적 발표에 10% 이상 떨어졌다. 주택건설업체 톨 브라더스는 예상치를 웃돈 실적 발표에 2%가량 올랐다. 뉴욕증시 전문가들은...
뉴욕증시, 민간 고용 둔화 속에 상승 출발 2023-12-07 00:25:16
예상치를 웃돌았다는 소식에 5% 이상 오르고 있다. 위스키업체 브라운-포먼의 주가는 예상치를 밑돈 분기 순익을 발표하면서 11% 이상 하락 중이다. 클라우딩 업체 박스의 주가는 예상치를 밑돈 분기 실적 발표에 8% 이상 하락하고 있다. 주택건설업체 톨 브라더스는 예상치를 웃돈 실적 발표에 3% 이상 올랐다. 유럽증시...
금리단길 효과에…구미 '젊은 도시' 변신 2023-12-05 19:06:22
위스키와 와인클래스, 북토크, 자산관리 등 월 1회 여는 문화 모임은 금리단길의 커뮤니티로 자리 잡았다. 임 대표 같은 로컬 크리에이터들이 금리단길을 채우면서 이제는 대구와 경북, 부산에서도 금리단길을 찾고 있다. 금리단길 부활에 촉매제가 된 것은 구미시의 ‘책 읽는 금리단길’ 사업이다. 구미도서관은...
디아지오코리아, '조니워커 블론드' 초도 물량 4.5만병 완판 2023-12-05 14:48:50
프랜차이즈 바 등에서 조니워커 블론드를 선보이며 전국적으로 빠른 확산세를 보이고 있다. 조니워커 블론드는 조니워커 브랜드에서 최초로 믹솔로지(mixology)를 위해 개발한 프리미엄 위스키로 어떤 음료와 섞어도 달콤한 바닐라와 과실향이 잘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다. 니트로 즐겨도 부드러운 피니쉬를 갖고 있어...
디아지오 "신제품 조니워커블론드 초도물량 4만5천병 조기소진" 2023-12-05 14:21:20
최초로 섞어 마시기 좋게 개발한 프리미엄 위스키로 어떤 음료와 섞어도 달콤한 바닐라와 과실 향이 잘 어우러지고, 니트(neat·얼음이나 물 등을 넣지 않고 위스키의 풍미를 온전히 느끼는 방법)로 즐겨도 좋기 때문에 입문용 위스키로 제격이라는 것이 디아지오코리아의 설명이다. 디아지오코리아는 서울 이태원 일대 바...
페르노리카 코리아, 2023 ECCK 지속가능성 어워드 ‘골든 스타’ 부문 탑 3 파이널리스트 올라 2023-11-30 14:53:00
위스키 브랜드의 제품 포장 체계를 개편해 불필요한 2차 패키지 생산 및 수입을 중단하며 강도 높은 자원 절약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업무용 법인 차량을 친환경 차량으로 교체하는 계획도 발표하며 탄소 배출 절감에도 동참했다. 또한, 제품 홍보와 광고에 사용되는 모든 프로모션 아이템을 재사용·재활용 가능 소재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