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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유행어 대상에 다카이치 "일하고 일하고 일하고 일하고…" 2025-12-02 11:42:19
수상 소감서 "과로 장려할 의도 없어"…투자행사서는 '진격의 거인' 대사 인용 (도쿄=연합뉴스) 박상현 특파원 =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가 지난 10월 4일 집권 자민당 총재 선거에서 당선된 직후 소감을 밝히는 과정에서 했던 발언인 "일하고 일하고 일하고 일하고 일해 갈 것"이 올해 일본 유행어 대상으로...
영원무역그룹 "지속가능한 일터 만들겠다" 2025-12-02 11:13:11
검진 휴가 실시, 남녀 구분 없는 육아휴직 장려 등 출산·양육 친화 정책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지난달엔 성기학 영원무역 회장이 여성 고용을 늘려 기업 내 다양성과 포용성을 실천한 성과를 인정받아 ‘2025 WCD(세계여성이사협회) 비저너리 어워즈’에서 ‘이머징 리더십’ 부문에 선정된 바 있다. 한국 기업 중...
"기본 10만원 이상 썼죠" 난리…2030 몰려간 행사 뭐길래 [현장+] 2025-12-01 20:59:32
창작을 장려했다. 2차 창작 작가 98팀을 선별해 블루 아카이브 IP를 활용한 창작물을 판매하도록 했다. 팬들 또한 공식 굿즈는 물론 2차 창작물에 열광했다. 5명의 친구와 함께 행사장을 방문한 우모 씨(22)는 "친구들 모두 2차 창작 굿즈에 기본 10만원 이상은 썼다"며 "공식 굿즈는 아무래도 퀄리티를 챙겨야 하다 보니...
인도, 희토류 생산능력 제고에 1조2천억원 인센티브 제공 2025-11-28 10:46:34
AFP에 해당 프로그램이 자동차 부품 공급망에 장기적인 회복력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크람파티 싱하니아 ACMA 회장은 성명에서 "이 프로그램으로 첨단 재료에 대한 투자가 장려되고 전기차 및 재생에너지를 위한 글로벌 밸류 체인(가치 사슬)에서 인도 입지가 강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yct9423@yna.co.kr (끝)...
잠실 르엘·은평자이더스타 등 서울시, 미리내집 400가구 모집 2025-11-27 17:10:45
미리내집은 서울시의 신혼부부 주거 안정 및 출산 장려 정책이다. 혼인신고 후 7년 이내인 부부 또는 입주일 전까지 혼인을 증명할 수 있는 예비 신혼부부가 대상이다. 최근 준공한 잠실르엘을 비롯해 한화포레나미아(강북구), 은평자이더스타(은평구) 등 3개 단지에서 총 141가구가 공급된다. 잠실르엘은 전용면적 59㎡ 기...
서울시, 잠실르엘 등 '미리내집' 400가구 입주자 모집한다 2025-11-27 14:38:43
및 출산 장려 정책이다. 혼인신고 후 7년 이내인 부부 또는 입주일 전까지 혼인을 증명할 수 있는 예비 신혼부부가 대상이다. 부부 모두 공고일 기준 5년 이내 주택을 소유한 이력이 없어야 한다. 최근 준공한 잠실르엘을 비롯해 한화포레나미아(강북구), 은평자이더스타(은평구) 등 3개 단지에서 총 141가구가 공급된다....
폐업 소상공인 '구직지원금' 비과세로…107억 원 환급 2025-11-27 14:13:25
장려 수당이다. 구직지원금은 22%의 세율이 적용된 기타소득으로 분류돼 소득세를 납부해 왔다. 소득세법은 '열거주의 원칙'에 따라 법규정에 과세대상으로 명백하게 규정되어 있는 경우에만 과세해야 한다. 하지만 구직지원금은 과세대상으로 규정돼 있지 않다. 국세청은 구직지원금을 지급하는 기관의 관행적...
국세청, 폐업 소상공인 구직지원금 '비과세' 해석…107억 환급 2025-11-27 12:00:14
전직 장려 수당(구직지원금)이 앞으로 비과세로 해석돼 지난 5년간의 세액이 환급된다. 국세청은 지난 22일 구직지원금을 비과세 대상으로 최초 유권해석하고 소상공인이 5년간(2020∼2025년) 납부한 소득세는 환급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소상공인 약 7만명이 구직지원금 487억원에 납부한 소득세(원천세)가 대상으로,...
中, 소비 촉진 지원책…반려동물·장난감 등 포함 2025-11-26 19:21:07
로봇, 스마트 가전, 인공지능(AI) 관련 제품 개발도 장려할 방침이다. 또 농촌 소비재의 고도화를 추진하고 레저·스포츠 용품을 개발해 신제품 공급 확대에도 힘쓸 계획이다. 당국은 2027년까지 소비재 공급 구조가 최적화해 1조 위안급(약 208조원) 소비 핫스팟 3개와 1천억 위안급(약 20조8천억원) 소비 핫스팟 10개가...
롯데웰푸드 자일리톨, ‘양치처럼 매일 꾸준히’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전개 2025-11-26 11:20:46
장려한다. 롯데웰푸드는 올바른 치아 관리 습관 정착을 위해 다양한 스마트해빗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어린이 교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4월 자일리톨을 활용한 핀란드식 건강한 치아 관리 습관을 알리기 위해 한국, 일본, 베트남, 핀란드 등 4개국에서 ‘스마트해빗 캠페인’을 시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