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년만에 10대 뷰티 '덕후' 홀린 잼페이스… "이제 해외 공략" 2020-07-05 15:50:09
되고 있는 뷰티 어플(앱·응용프로그램) '잼페이스'를 선보인 윤정하 작당모의 대표는 포부부터 남다르다. 창업한 지 2년 남짓, 서비스를 선보인 건 1년 밖에 되지 않았지만 그는 "K뷰티를 좋아하는 해외 팬들이 많기 때문에 성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고 강조했다. 이미 매쉬업엔젤스, 한국투자파트너스 등 여러...
백화점 입점하고 올리브영서 팔면 성공?…신생 브랜드 'SNS 놀이터'서 금맥 캔다 2020-06-02 17:19:08
잼페이스’가 급성장한 것은 달라진 Z세대(밀레니얼 이후 태어난 10대 중반~20대 초반)의 화장품 소비 패턴을 보여준다. 잼페이스는 이용자와 뷰튜버의 얼굴을 인공지능(AI)으로 인식해 이용자와 가장 닮은 뷰튜버를 찾아준다. 이용자는 이 뷰튜버에 접속해 자신에게 어울리는 화장품을 검색할 수 있다. 지난해 6월 말 정식...
Z세대 가장 많이 검색한 화장법은 '무쌍·속쌍 메이크업' 2020-05-14 09:27:22
‘잼페이스’(회사명 작당모의)는 이같은 내용의 ‘Z세대 뷰티 보고서’를 지난 12일 공개했다. Z세대 사용자 45만6000명이 올해 1~4월 잼페이스에서 보인 검색량 데이터 233만1181건을 분석한 결과다. 보고서에 따르면 Z세대는 유행보다는 실용적 메이크업에 관심을 쏟았다. 화장법으로 무쌍·속쌍 메이크업(13만7774건)을...
Z세대가 가장 관심있는 화장법은 `무쌍·속쌍 메이크업` 2020-05-12 16:29:06
앱 잼페이스는 Z세대 사용자의 검색량 데이터를 분석해 이같은 내용의 `Z세대 뷰티 보고서`를 12일 공개했다. 잼페이스는 Z세대(만13세 이상 만24세 이하) 사용자 45만6천명이 올해 1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4개월 동안 검색한 233만여건의 데이터를 분석했다. 이를 통해 관심 있는 뷰티와 관련된 Z세대의 관심사와...
[이슈+] 뷰튜버 픽한 10만개 화장품, 3가지 이유 있다 2020-04-23 13:32:17
잼페이스는 해당 기간 유튜브에 공개된 12만9011건의 국내 뷰튜버 영상에서 6942개 브랜드의 10만5614개 화장품 데이터를 분석했다. 그 결과, 국내 뷰튜버가 가장 사랑한 제품은 에뛰드하우스의 아이 섀도 '룩 앳 마이 아이즈'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 제품은 총 1만8804건의 영상에서 사용됐다. 2위는 1만4686건의...
"메이크업 풀영상 안봐도 돼요"…1324 호응한 잼페이스 '타임점프' 2020-04-09 16:43:38
출원했다. 타임점프 기능이 적용된 잼페이스의 뷰티 영상 누적 클릭수는 지난달 말 기준 1000만건을 넘어섰다. 잼페이스 누적 가입자수도 40만명을 돌파했는데 특히 13~24세 이용자가 95%에 달할 만큼 젊은층 호응을 얻고 있다. 회사 측은 “뷰티 유튜버 영상으로 메이크업을 즐기는 Z세대의 니즈와 성향을 정확히...
페이스북, 국내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참가기업 모집 2020-04-09 09:43:05
페이스북 전담 멘토와 함께 기술·제품·플랫폼 협업과 글로벌 시장 진출 등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할 수 있다. 또 페이스북의 실무적용 사례 교육이 격월로 진행하고, 광고 지원과 커뮤니티 참여 기회도 있다. 페이스북은 2018년 시작한 국내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아드리엘', '딥핑소스',...
[호텔소식] 특급호텔에서 즐기는 특별한 밸런타인데이 ‘달콤한 사랑고백 준비하자’ 2020-02-03 07:21:17
스페셜로, 푸아그라와 버섯 페이스트를 바른 소고기에 페이스트리 반죽을 입혀 구워낸 비프 웰링턴 및 달콤한 바닐라 화이트 초콜릿 무스로 구성된 플레이트가 각 테이블 별로 제공되며, 딸기 마스카포네 프리지에, 초콜릿 비스킷 슈, 레드 오페라 및 딸기 파베 초콜릿이 디저트 섹션에 준비돼 더욱 로맨틱한 디너를 만끽할...
"캐릭터가 움직이는 '꿀잼 키보드' 어때요" 2019-11-20 17:07:19
대화 상대에게 전송할 수도 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메신저, 인스타그램 등 모든 메신저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 앱은 시장에서 인정받았다. 다운로드 수가 110만 건에 이른다. 해외 고객도 상당하다. 특별한 마케팅이 없었음에도 전체 이용자 중 30%가 해외에서 유입됐다. 안서형 비트바이트 대표는 “유명 캐릭터...
잼페이스 운영하는 작당모의, 한국투자파트너스로부터 8억원 투자 유치 2019-08-26 16:57:49
뷰티 동영상 플랫폼 ‘잼페이스(zamface)’를 운영하는 작당모의는 한국투자파트너스로부터 8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26일 밝혔다. 작당모의가 운영하는 뷰티 모바일앱(응용프로그램) 잼페이스는 자신에게 맞는 뷰튜버(뷰티+유튜버) 동영상을 AI(인공지능) 기술로 검색해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