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협, 최근 5년간 사회공헌활동 규모 3000억원 육박 2023-04-05 16:31:37
2018년 대전시에 무료 순환 저상버스를 기부한 것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21대의 차량을 장애인·노약자·아동 복지단체에 쾌척했다. 신협은 ‘신협 어부바 멘토링’을 통해 지역아동센터에 속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경제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4260명의 임직원이 멘토로 참여해 총 2만여 명에게 경제·금융 콘텐츠 강연...
수소버스 130대 교체비용 지원받는 인천시 2023-04-04 12:27:52
수소 고상버스가 도입됐다. 이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수소 버스 보급 의지가 높은 지자체를 선정해 총 400대(저상버스 300대, 고상버스 100대)의 수소 버스 연료전지시스템 교체 비용을 지원한다. 시는 시범사업을 신청한 전국 8개 시·도 중 가장 많은 130대의 수소 버스(저상100, 고상30)가 선정됐다. 산업부로부터 대...
산업부, 서울·인천·세종 등 6개지역 수소버스 400대 보급지원 2023-04-03 11:32:39
산업부, 서울·인천·세종 등 6개지역 수소버스 400대 보급지원 280억 투입해 연료전지시스템 교체비용 지원…보증기간 연장 (서울=연합뉴스) 권희원 기자 = 정부가 서울·인천·부산·세종·전북·경남 6개 지역에 400대의 수소버스 보급을 지원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수소연료전지시스템 구매지원 시범사업을 수행할 6개...
[책마을] 20대 디자이너는 왜 '80세 몸'으로 3년을 살았나 2023-03-03 18:00:00
소리 나는 주전자, 출입문에 계단이 없는 저상버스, 손 다칠 걱정을 줄인 채 감자를 손질할 수 있는 일자형 감자칼….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요긴하게 사용하는 이들 상품이 한 사람의 머릿속에서 나왔다는 사실을 아는가. 모두가 디자이너 패트리샤 무어의 발명품이다. 무어는 어떻게 혁신적 아이디어를 떠올렸을까. 비결...
SK E&S, 인천 버스에 수소 공급…내년까지 700대 도입 2023-02-22 09:32:03
위해 환경부는 버스 구매 보조금을 지원하고 국토부도 저상버스 보조금과 연료보조금 지원과 규제개선에 나선다. 현대차는 수소버스를 적기에 생산하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SK E&S는 수소버스의 연료가 될 액화수소를 안정적으로 생산·공급하고 충전 인프라를 구축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액화수소는 기체수소 대비 대량...
버스·지하철 요금 300~400원을 올려야…서울시, 시민 공청회 개최 2023-02-10 20:16:11
메우며 운영하는 상황이라고 했다. 또 시내버스조합은 저상버스, 친환경 버스 등 정책으로 인한 운영비용과 운전기사 인건비 등 사업자 관리 불가능한 고정비용이 20년간 91% 상승하며 적자구조가 지속되고 있고, 마을버스조합은 추가 대출이 어려워 노선 폐선까지 고려하는 실정이라고 말했다. 대중교통요금 조정은 유관기...
버스·화물차도 수소시대 본격화 2023-01-30 17:35:08
승합차는 지난해 저상 시내버스 300대, 고상 광역버스는 40대 수준이었지만 올해엔 각각 400대와 300대 수준으로 증가한다. 보조금 단가도 저상 시내버스는 지난해 1억5000만원에서 2억1000만원으로, 고상 광역버스는 2억원에서 2억6000만원으로 인상된다. 화물차 역시 지난해 6대에서 100대로, 청소차는 4대에서 120대로...
올해 수소 승용차 구매 보조금 2250만원 지원…1만6000대 대상 2023-01-30 11:59:01
대상 승합차는 지난해 저상 시내버스 300대, 고상 광역 버스는 40대 규모였지만 올해엔 각각 400대, 300대까지 끌어올린다. 보조금 단가도 저상 시내버스는 지난해 1억 5000만원에서 2억1000만원으로, 고상 광역버스는 2억에서 2억6000만원으로 인상한다. 화물차도 지난해 6대에서 100대로 지원 대상 숫자를 대폭 늘린다....
"콜택시는 안잡혀요"…장애인 건강, 비대면 의료가 대신 지킨다 2023-01-22 10:30:01
타는 장애인의 경우 병원까지 이동하려면 보통 저상버스를 타거나 장애인 콜택시를 이용해야 하는데, 대기시간이 길거나 출퇴근 시간에는 배차받기 어렵다. 장애인 콜택시 이용 불편의 근본 원인은 차량 부족이다. 현행법상 장애인 150명 당 1명꼴로 확보해야 하는데, 실제로는 180명당 1대가 운영 중이다. 지체장애인인...
전장연 지하철 시위 재개…4호선 상행 30여분 지연 2023-01-20 20:12:44
장애인 단체들은 지하철 역사 엘리베이터 설치, 저상버스 도입 등을 요구해왔다. 활동가들은 기자회견을 마친 뒤 오후 3시 15분께부터 지하철 탑승을 시도했다. 서울교통공사(공사)와 경찰은 삼각지역 상행선 방향 1-1부터 4-4 승강장까지 일렬로 저지선을 만들어 이들의 탑승을 막았다. 박경석 전장연 대표는 저지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