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년 전 유행한 그 옷이…'2000년대 보물창고 떴다' 인기 폭발 [양지윤의 니가가라 나스닥] 2025-11-27 13:00:01
플래그십 브랜드인 애버크롬비 매출까지 제쳤다. 홀리스터 점포(동일 점포 기준) 매출도 15% 증가했다. 홀리스터는 2000년대 10·20세대 청소년 사이에서 유행하다 쇠퇴한 브랜드다. 하지만 최근 잘파(Z+알파세대)세대를 겨냥한 2000년대 Y2K 전략이 먹혀들어가며 부활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지난 7월 브랜드 25...
"MZ세대 잡는다"…리뉴얼 나서는 이마트24, 새 콘셉트 먹힐까 2025-11-27 12:53:58
이마트24가 점포 리뉴얼과 함께 매장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이를 보여주는 신규 편의점 모델인 '트렌드랩 성수점'을 서울 성수동에 공개했다. 지난 6월 취임한 최진일 이마트24 대표가 실적 부진을 털기 위해 첫 대대적 개편에 나섰다는 분석이 나온다. 이마트24는 서울 성수동에 플래그십 스토어인 트랜드랩...
GS25, 베트남 400호점 달성…"현지화 전략 주효" 2025-11-27 10:34:59
한 균형 있는 출점 전략을 통해 베트남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2018년 호찌민 첫 진출을 시작으로 7년 만에 남부 지역 점포를 350개까지 확대했으며, 올해 3월 하노이에 첫 진출한 뒤 8개월 만에 북부 지역 점포도 50호점까지 확장했다. GS25의 베트남 진출 성공 요인은 ▲K-푸드를 중심으로 한 상품 경쟁력 강화...
1년 만에 다시 칼 뺀 신동빈…컨트롤타워 해체 '초강수' 2025-11-26 18:03:14
전략, 점포장을 거쳐 유니클로의 한국 운영사인 에프알엘코리아를 맡아 구조조정과 실적 회복을 이끈 ‘실무형 롯데맨’이다. 마트·슈퍼 대표를 맡게 된 차우철 사장은 롯데제과와 정책본부, 지주 경영개선 1팀장을 거쳐 롯데GRS 대표를 맡아 수익성 개선과 글로벌 사업 확장을 추진해 성과를 냈다. e커머스 대표로 승진한...
오쏘몰 가세…이중제형 영양제 '편의점 大戰' 2025-11-26 17:37:09
앞세운 프리미엄 전략을 고수했다. 플래그십스토어가 대표적이다. 동아제약은 2023년 2월 롯데백화점 잠실점을 시작으로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현대백화점 판교점, 롯데백화점 본점까지 4개 플래그십스토어를 열었다. 모두 지난해 매출 기준 국내 5대 백화점 점포에 드는 곳이다. 동아제약이 기존 프리미엄 전략에서...
롯데 유통, 백화점·마트부터 이커머스까지 CEO 전부 교체 2025-11-26 14:32:43
바탕으로 e커머스사업부 구조조정과 턴어라운드 전략수립을 추진했던 추대식 전무가 승진하며 선임됐다. 유니클로 사업을 담당하는 에프알엘코리아는 최우제 상무가 대표이사로 승진했다. 최 신임 대표는 2010년 롯데백화점에 입사해 남성 MD, 남성 스포츠, 대전점장 등을 거쳤다. 롯데리아 등 외식사업을 총괄하는 롯데GR...
"현대백화점, 내수 활성화 정책으로 구매력 개선…목표가↑"-신한 2025-11-26 09:00:05
점포 효율을 개선하는 등 매출 회복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쳤다"고 했다. 이어 "경쟁사 대비 투자를 보수적으로 집행해 고정비 부담이 낮아졌다"며 "중국인 단체 관광객 비자 면제 정책도 주가에 긍정적이다. '경험 중심 소비'와 '구매 다양성 '측면에서 현대백화점은 새로운 인바운드(한국으로 유입되는...
롯데백화점 수장에 75년생 정현석 2025-11-25 23:26:36
고객전략팀장, 롯데몰 동부산점장 등을 거쳐 2020년 에프알엘코리아(유니클로 운영사) 대표에 올랐다. 정 대표는 일본 제품 불매운동과 코로나19 사태로 직격탄을 맞았던 유니클로의 한국 사업을 구조조정과 온라인 강화로 정상 궤도에 올려놨다는 평가를 받는다. 수익성이 떨어지는 매장을 과감히 정리하고 온라인 채널과...
[단독] 롯데백화점 새 수장에 ‘유니클로 살린 롯데맨’ 정현석 2025-11-25 21:47:55
롯데쇼핑에 입사했으며 롯데백화점 고객전략팀장, 영업전략팀장, 중동점장, 롯데몰 동부산점장 등을 거쳐 2020년 에프알엘코리아(유니클로 운영사) 대표에 올랐다. 정 대표는 일본 제품 불매운동과 코로나19 사태로 직격탄을 맞았던 유니클로의 한국 사업을 구조조정과 온라인 강화로 정상궤도에 올려 놓았다는 평가를...
하루 430억…日 이세탄百의 '단청회 전략' 2025-11-25 16:48:29
행사에서 올린 매출이다. VIP 전략에 힘입어 지난해 매출 4000억엔을 돌파했다. 국내 백화점들도 e커머스의 공세 속에서 VIP 영업을 강화하며 ‘한국형 단청회’를 시도하고 있다. ◇연 2회 300만엔 이상 구매 고객만 초청2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세탄백화점 신주쿠 본점은 연 2회 단청회를 연다. 봄과 가을 시즌에 맞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