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성심당·런던베이글뮤지엄 빵에 서산 가루쌀 쓴다 2024-05-16 14:01:19
8월 가루쌀을 활용한 초코미(米) 마들렌과 쌀미(米) 쉬폰을 출시했다. 이번 달부터 초코미 마들렌에 서산 가루쌀을 쓰고 있다. 식당 예약 애플리케이션 캐치테이블 조사에서 지난해 웨이팅이 가장 많았던 식당인 런던베이글뮤지엄은 지난주 서산 가루쌀로 만든 신제품인 단팥 쌀베이글을 선보였다. chopark@yna.co.kr (끝)...
'하루 5억씩 벌었다'…주가 50% '불기둥' 뿜은 롯데웰푸드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5-15 07:00:05
수익성 회복에 집중한다. 특히 인도 건과와 초코파이 세 번째 라인 증설 및 푸네 신공장(빙과) 설립으로 인도 고성장과 카자흐스탄·러시아 등 독립국가연합(CIS) 지역서 탄탄한 성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15일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국내에서 수익성 개선, 해외에서는 외형 확장에 초점을 맞추겠다”고 올해 사업 전략을...
더핑크퐁컴퍼니·서울우유, ‘베베핀’ 콜라보 유기농우유 에디션 출시 2024-05-14 10:47:56
딸기우유 △형 ‘브로디’가 좋아하는 초코우유 등 각 캐릭터를 대표하는 맛을 설정해 골라 먹는 재미를 더했다. 여기에 ‘베베핀 유기농우유 에디션’ 모든 구매자를 대상으로 콜라보 굿즈 컵홀더(3종)도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우유 콜라보레이션 뮤직비디오(MV) ‘베베핀 우유송’도 선보인다. 신나는 멜로디에 누구나...
실종 10개월 만에 변사체로…콜롬비아 여배우에 무슨 일이 2024-05-13 15:51:27
"국민을 지키지 못한 것에 대해 유가족과 팬들에게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아코스타가 인신매매 피해자가 됐고 결국 살아 돌아오지 못했다"고 전했다 아스코타는 2001년 콜롬비아 미스초코 여왕으로 선발된 후 연예계 생활을 시작했다. 그는 배우 겸 모델로 왕성하게 활약했다. 더 큰 무대인 북중미시장으로 진출하기...
종근당건강, 하루 한 끼 체중조절용 음료 '다이어트코치' 편의점 출시 2024-05-13 12:00:00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제품은 초코맛과 커피맛 두가지 종류로 출시되었으며, 오는 16일부터 전국 CU 편의점에서 2+1 행사로 만나볼 수 있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체중조절을 하는 사람들에게 새로운 선택지를 제공할 수 있는 음료”라며 “이번 신제품을 통해 평소 체중 조절에 대해 고민이거나 체중 감량 후...
종근당건강, 체중조절용 음료 '다이어트코치' 출시 2024-05-13 11:30:02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초코맛과 커피맛 두가지 종류로 출시됐으며 오는 16일부터 전국 CU 편의점에서 2+1 행사로 만나볼 수 있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체중조절을 하는 사람들에게 새로운 선택지를 제공할 수 있는 음료”라며 “이번 신제품을 통해 평소 체중 조절에 대해 고민이거나 체중 감량 후 유지가 어려운...
석유화학 '실적 눈물'에도…롯데정밀화학, 초코파이 원료 덕에 방긋 2024-05-10 18:44:52
나무의 섬유질이 들어간다. 인도에선 식물성 초코파이가 인기인 터라 롯데는 초코파이 속 마시멜로에 동물성 재료 대신 셀룰로스를 넣어 고유의 식감을 구현하고 있다. 이 셀룰로스를 공급하는 기업인 롯데정밀화학은 올 1분기 매출 3394억원, 영업이익 108억원을 달성했다. 다른 석유화학 업체들이 중국의 저가 물량 공...
'쑥 케이크인 줄' 충격 상태…"어머니 응급실 가셨습니다" 2024-05-10 15:15:22
갔다는 A씨의 사연이 올라왔다. A씨는 먼저 초코케이크로 보이는 케이크 시트에 곰팡이로 보이는 물질이 군데군데 뒤덮인 케이크 사진을 찍어 올렸다. 그는 "맛도 이상하고 상태를 봤는데 이게 곰팡이냐"고 물었다. 곰팡이는 쑥이나 흑임자, 녹차 케이크 시트로 착각할 만큼 회색에 가까운 어두운 녹색을 띄고 있었다. A씨...
오리온 초코파이 50주년…초코파이와 얽힌 사연 모은다 2024-05-09 09:45:42
맛볼 수 있는 고급 과자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초코파이는 1990년대에는 오리온이 해외 시장에 진출하는데 선봉장이 됐다. 현재 중국, 베트남, 러시아, 인도 등에서 현지 식문화를 고려한 30여 종의 다양한 맛으로 생산되며 세계 60여개국에서 한 해 35억개 넘게 팔린다. 지난해 말 기준 글로벌 누적 매출액은 7조원을...
사명 변경 1주년 롯데웰푸드, 인도·북미 등 글로벌 매출 1조원 시대 2024-05-08 16:16:51
인기 있는 롯데웰푸드의 제품은 ‘롯데 초코파이’다. 현지에서 국민 간식으로 자리잡았다. 롯데웰푸드는 채식주의자의 비중이 약 40%에 달하는 인도 소비자들을 겨냥해 식물성 원료를 사용하고, 현지의 높은 기온에도 품질을 유지할 수 있는 초콜릿을 개발하는 등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펼쳤다. 롯데 초코파이는 인도 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