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늦은 추석'에 대형마트 울상…편의점은 활짝 2025-09-24 11:44:57
매출이 상대적으로 많이 감소했다. 올해 추석이 작년보다 19일 늦어 식품군을 중심으로 대형마트와 SSM 매출이 크게 준 것으로 산업부는 분석했다. 정부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처인 편의점은 2개월 연속 작년 동월 대비 매출이 증가했다. 백화점의 경우 식품군 매출은 감소했지만, 긴 폭염 속 실내 피서 마케팅에...
늦은 추석에 8월 대형마트 매출↓…'소비쿠폰 특수' 편의점은 ↑ 2025-09-24 11:00:07
감소했다. 산업부는 올해 추석이 작년보다 19일 늦어 식품군을 중심으로 대형마트와 SSM 매출이 크게 준 것으로 분석했다. 소비쿠폰 사용처인 편의점은 2개월 연속 작년 동월 대비 매출이 증가했다. 백화점의 경우 '늦은 추석' 영향으로 식품군 매출은 감소했지만, 긴 폭염 속 실내 피서 마케팅에 힘입어 사치품...
이마트, 추석 앞두고 할인행사 개시…"고랭지 배추·햅쌀 최저가 판매" 2025-09-23 10:10:35
추석 시즌 수요가 높은 피코크 제수용품 50여종이며 내달 6일까지 3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정우진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추석시즌 가족과 함께는 물론 혼자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먹거리 행사를 준비했다”라며 “행사를 통해 장바구니 물가부담을 낮추고 보다 풍성한 명절을...
이마트 "추석 앞두고 고랭지 배추·햅쌀 파격가에 선보여" 2025-09-23 06:00:12
시 5천원 상품권 증정 행사도 있다 정우진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추석 시즌 가족과 함께는 물론 혼자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먹거리 행사를 준비했다"며 "고객분들이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덜고 보다 풍성한 명절을 보낼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이럴 줄은 몰랐네" 부글부글…추석선물세트의 '배신' 2025-09-20 08:00:02
추석을 앞두고 각종 선물세트가 팔리고 있지만, 선물세트 구성품에 더해지는 포장값은 전체 가격의 많게는 20%를 웃도는 것으로 나타났다. 설 연휴 마케팅과 포장 등의 비용이 그대로 가격에 반영되면서 가격을 끌어올린 결과다. 본지가 시중에 판매중인 추석선물세트의 가격과 구성품 개별 가격의 합계를 비교해보니 전체...
'"연차쓰면 10일' 역대급 연휴 온다"…벌써부터 들썩이는 곳 2025-09-18 07:30:04
최장 열흘에 달하는 추석 연휴로 국내 해외관광객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면서 이동통신사들도 이 수요를 겨냥한 마케팅에 뛰어들었다. 이통사들은 추석 황금연휴에 맞춰 해외여행을 떠나는 고객 대상으로 한 기내 와이파이, 로밍 등 각종 프로모션을 내놨다. 18일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추석 연휴가 있던 지난해 9월...
'역대급 긴 추석' 인기 해외 여행지…"실속은 일본, 럭셔리는 다낭·방콕" 2025-09-17 14:13:24
선정 식당까지 폭넓은 즐길 거리가 밀도 있게 분포돼 있어 일정 내내 활력과 휴식을 균형 있게 누릴 수 있는 도심 속 휴양 트렌드에도 부합하는 여행지로 평가받고 있다. 최리아 호텔스컴바인 마케팅 상무는 "올해 추석 연휴는 일정이 긴 만큼, 여행객들이 목적에 따라 실속형 도시 여행과 프리미엄 휴양지 중 명확한...
부산 하단오일장, ‘야장하단’ 축제 개최…세대 아우르는 추억과 즐거움 선사 2025-09-17 14:11:38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놀부’가 마케팅을 총괄해 SNS와 온라인을 통한 홍보 효과를 극대화한다. 하단오일상설시장 한영상 회장은 “야장하단은 단순한 야시장이 아니라 세대와 세대를 잇는 문화 축제”라며 “지역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전통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밝혔다.
"1년 기다렸다"…2100만잔 대박 난 '스타벅스 음료' 다시 등장 2025-09-17 13:41:48
종료된다. 이상미 스타벅스 코리아 마케팅 담당은 "가을 프로모션은 대명절 추석이 포함된 의미 있는 시즌으로, 소중한 사람과 행복한 순간을 나눌 수 있는 상품과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향긋한 커피 향으로 가득한 가을 정취를 스타벅스에서 가장 먼저 느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소이 기자 claire@hankyung.com
2000만잔 넘게 팔렸다…가을 되면 돌아오는 '스타벅스 음료' 정체 2025-09-17 10:06:54
이상미 스타벅스 마케팅 담당은 “가을 프로모션은 대명절 추석이 포함된 의미 있는 시즌으로, 소중한 사람과 함께 행복한 순간을 나눌 수 있는 상품들과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향긋한 커피 내음이 가득한 가을 정취를 스타벅스에서 느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수림 한경닷컴 기자 paksr365@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