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엑소제니끄, '밀크 엑소좀' 활용한 화장품·건강기능식품 개발 2023-08-23 15:26:50
통해 초유 엑소좀이 염증성 피부질환과 탈모질환에 획기적인 효과가 있음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초유는 소가 송아지를 출산한 직후 수일 동안만 만들어지는 젖이다. 이 초유로부터 고순도 고활성의 엑소좀을 추출한 것이 엑소제니끄의 초유 엑소좀이다. 엑소제니끄에 따르면 초유 엑소좀은 단백질 RNA 성장인자 등의 정보를...
발기부전 치료제 사들인 치과의사들 입건…이유 물었더니 2023-08-10 22:14:11
그 외에도 탈모약, 당뇨약, 파스 등을 직접 구매해 사용했다. 민사단은 직원이 의사 몰래 의약품을 검색해 구매한 경우도 추가 적발했다. 환자 진료를 위해 의약품 구매·사용 권한을 부여받은 의료인이 약품을 쉽고 저렴하게 구할 수 있는 상황을 악용해 사적인 용도로 구매하는 것은 권한 밖의 행위다. 이와 관련 시는...
루토닉스, 팁스 투자 유치…혁신적 A.I 솔루션의 포문 열어 2023-08-10 09:36:21
일반적이다. 반면 루토닉스 A.I는 두피 및 탈모 상태에 따른 진단 결과를 도출하는 모델로 의료 전문가 데이터를 기반으로 객관적인 분석을 제공하며 100여가지 이상의 솔루션을 생성한다. 루토닉스 A.I 두피진단 솔루션은 고해상도 스캐너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용자의 두피 상태를 보다 정확하게 데이터화할 수 있으며...
"탈모인들 두 번 울렸다"…불법 원료 섞어 판 강남 탈모센터 2023-08-01 16:00:58
탈모센터에서 판매한 제품에는 화장품에 사용할 수 없는 의약품 성분인 미녹시딜이 다량 검출됐다. 미녹시딜 부작용으로는 피부 트러블, 두통, 다모증, 비듬, 두피 간지럼증 등이 있다. 또 탈모 관리 제품은 관할 관청에서 인·허가받은 제조업자가 위생적인 시설과 환경을 갖춘 곳에서 기준에 맞는 정량을 섞어 만들어야...
케어마일, 세계 최대 뷰티 박람회 참가…해외 유통망 본격 확대 2023-07-20 17:08:41
부분 탈모를 가릴 수 있는 가발 수요에 대응해 관련 제품을 주력으로 내세웠다. 그 결과 미국 내 전국적 유통망을 보유한 속눈썹 제조·유통 기업으로부터 그래핀 소재 속눈썹 개발 파트너십을 제안받았다. 현재 이 업체와 제작·수출을 타진 중이다. 케어마일 관계자는 "전세계에서 처음으로 그래핀 가발원사인 그래피라로...
"바나나 두 달 먹고 25kg 감량"…'원푸드 다이어트' 알고보니 [건강!톡] 2023-07-01 18:00:57
있고, 탈모, 탈수 현상이 생길 수 있다. 영양 부족으로 부종, 저혈압, 빈혈증, 피로, 골다공증, 피부 색소의 변화 등도 관찰될 수 있다. 특히 전문가들은 장기간 열량을 과도하게 제한한 여성의 경우, 심한 근육 분해와 체지방 감소로 인해 무월경이 나타나고 불면증이 생길 수 있어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식단을 끝낸...
탈모약통에 '치매약'이라니…현대약품, 2만병 자진 회수 2023-07-01 14:01:20
현대약품이 탈모약으로 알려진 '현대미녹시딜정' 회수에 나섰다. 치매 치료제인 '타미린정'이 섞여 있다는 약사의 신고에 따른 조치다. 중증고혈압 치료제인 현대미녹시딜정은 발모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오프라벨(적응증 외 처방) 탈모 치료제로 흔히 사용되고 있다. 1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MZ세대도 침략당한 모발 전쟁” 비오틴 섭취, 이것 毛르면 손해 2023-06-30 10:31:01
“탈모 인구 증가로 비오틴에 대한 관심을 증가했지만, 비오틴 흡수율의 한계점과 이를 극복하도록 돕는 유산균의 역할은 일부 소비자에게 아직 생소한 이야기다”라며 “듀오랩 브랜드를 통해 유산균의 새로운 역할을 알리고 많은 소비자들이 건강 시너지를 경험할 수 있도록 연구는 물론 제품 개발, 생산에 총력을 기울일...
150만개 팔린 '모다모다' 샴푸…광고금지 취소 소송 또 패소 2023-05-26 20:14:54
행정소송 판결에 대해 모다모다 측이 항소할 경우 고등법원을 거쳐 대법원에서 결론날 가능성이 크다. 이번 판결과 관련해 모다모다 측의 항소 여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한편, 모다모다 블랙 샴푸는 2021년 8월 탈모는 물론 자연갈변샴푸 콘셉트로 출시됐다. 약 5개월간 150만개가 판매됐고, 100만명이 사용할 정도로...
[포토] 닥터방기원,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탈모샴푸 부문 수상 2023-05-02 23:52:19
2일 오후 서울 여의도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열렸다. 탈모샴푸 부문을 수상한 닥터방기원(기업명 코스니즈) 권수환 대표(오른쪽)가 이장우 한국소비자포럼 기업위원장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미국 10대 브랜드 컨설팅기관인 브랜드키(Brand Keys)와 한국소비자포럼이 대한민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