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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비야디'에 MLCC 납품 성공...고관세는 부담" 2025-04-16 14:14:42
목표, 자율주행 레벨3 수준의 차량도 포함되어 MLCC 수요 증가 예상 - 증권가에서는 올해 삼성전기의 영업이익을 9천억 원대로 추정, 이번 비야디 납품으로 더 높아질 수 있음 - 작년 삼성전기의 전장용 MLCC는 9700억 원의 매출, 글로벌 시장 점유율 20% 확보, 향후 중화권 시장을 잡아서 시장 점유율 24%까지 확대 기대 -...
"국제유가, 트럼프 딜레마…60달러 초반이 이상적 레벨"-iM 2025-04-16 07:56:05
이익과 물가 안정화를 모두 추구할 수 있는 레벨을 60달러 초반 수준으로 지목했다. 이 증권사 전유진 연구원은 "중국과 서로 물러설 곳 없는 관세전쟁이 시작된 현 시점에서 물가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선 원유 가격 하향 안정화가 필요하다"면서도 "유가가 무작정 낮아질 경우 미국 에너지 기업들의 수익성이 악화될 수밖...
금통위 D-2…환율이냐 경기냐 2025-04-15 16:48:41
레벨 자체는 인하 가능성을 키우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한은이 우려하는 것은 환율의 레벨보다는 변동성입니다. 2월 금통위 전후엔 한 자릿수 변동성을 보인 것과 대조적으로, 최근 4월엔 일간 변동폭이 20~30원대에 달하는 롤러코스터 장세가 펼쳐져 왔죠. 트럼프의 ‘입’에 환율이 급락과 급등을 반복하는...
日정부, 美상호관세 유예에 "긍정적…재검토 요구는 계속" 2025-04-10 11:44:08
관세를 90일간 유예하고 10%의 기본 관세만 부과하겠다고 밝혔다. 하야시 장관은 "일본은 그동안 다양한 레벨에서 우려를 설명하고 관세 조치의 재검토를 요구해왔다"며 "상호관세와 자동차 관세 등에 대해 계속해서 미국을 상대로 재검토를 강하게 요구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취재보조:김지수 통신원) evan@yna.co.kr...
‘연수익률 35.88%’…퇴직연금 디폴트옵션이 뭐길래 2025-04-01 10:04:25
펀드를 선택했고 나머지 90% 이상이 디폴트옵션을 선택했다. 최근에는 99%에 가까운 가입자가 디폴트옵션을 사용한다. 디폴트옵션은 이처럼 강력하다. 그럼 한번 디폴트옵션을 선택한 연금 가입자가 다시 이를 포기하고 펀드를 직접 고르는 선택을 할 수있을까. 이와 관련해 스웨덴 사례가 흥미롭다. 스웨덴 정부는 2010년...
日정부, 트럼프 車관세에 "매우 유감…끈질기게 제외 요구"(종합) 2025-03-27 19:24:32
616억 달러(약 90조원)의 대미 투자로 230만 명가량의 고용도 창출했다며 "자동차 관세를 비롯해 미국 정부의 광범위한 무역 제한은 미일 양국 경제 관계와 세계 경제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일본은 그동안 미국 정부를 상대로 다양한 레벨에서 자동차, 자동차 부품을 (관세) 조치 대상에 넣으면 안...
日정부, 美 자동차 관세에 "일본도 포함돼 매우 유감" 2025-03-27 11:55:47
616억달러(약 90조원)의 대미 투자로 230만명가량의 고용도 창출했다며 "자동차 관세를 비롯해 미국 정부의 광범위한 무역 제한은 미일 양국의 경제 관계와 세계 경제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도 말했다. 이어 "그동안도 미국 정부를 상대로 다양한 레벨에서 일본은 자동차 및 자동차 부품에 대한 완전한 조치 대상에...
"표준 결정하는데만 4년 허비"…韓 떠나는 자율주행 스타트업 [긱스] 2025-03-25 17:25:26
90점대 점수를 고르게 얻은 웨이모, 바이두와 비교해 경쟁력이 크게 떨어진다는 의미다. 종합 순위는 15위로 전년(5위)과 비교해 열 계단 하락했다. 모셔널은 2020년 설립 후 2023년까지 이 순위에서 5~6위를 유지해 왔다. 이번 순위 급락은 지난해 앱티브가 사업에서 발을 빼면서 최고경영자(CEO) 교체 등 부침이 많았고,...
영어 교육, 투자 관점에서 바라본다면[서평] 2025-03-23 19:31:36
이 또한 레벨테스트 등을 거쳐야 입학이 가능하다. 투자의 관점에서 본다면 아이의 이러한 영어 학습 과정과 비용이 과연 효율적인 걸까? 투자의 원칙이 ‘장기적 안목과 꾸준한 실천’이라면 아이의 영어 학습 역시 마찬가지다. 단기 성과를 기대할 수 있는 기적의 영어 공부법은 결코 존재하지 않는다. 김수민...
3년 내 승부 보겠다는 정의선 "SDV, 외부업체에 끌려다니면 안돼" 2025-03-19 17:59:45
2021년 글로벌 신차의 2.4%에 그친 SDV는 2029년 90%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SDV가 대세가 되면 차량 개발비는 대폭 줄어든다. 현대차는 차량 설계를 단순화할 수 있는 만큼 제조원가가 20%가량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업계에선 향후 전기차와 자율주행차, 로보틱스도 SDV 기술이 승부를 가를 것으로 본다. SDV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