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G, 지난해 탄소 539만t 감축…2050년 넷제로 달성 순항 2025-11-16 10:00:01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LG화학, LG에너지솔루션, LG생활건강, LG유플러스 등 LG그룹 내 탄소 배출량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7개 계열사를 대상으로 했다. LG는 지난해 약 539만t의 탄소를 감축하며 배출량을 전년 대비 26% 더 줄였다. 이는 서울시 면적 약 2.2배에 해당하는 산림을 조성한 것과 같은 효과라고 LG는...
K뷰티 산업 재편 본격화…글로벌 브랜드 vs 제조 전문 2025-11-16 07:11:00
아모레퍼시픽[090430]과 LG생활건강[051900]이 대조를 이루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글로벌화로 반등했지만, 중국 의존도가 높았던 LG생활건강은 아직 구조 조정의 터널을 지나고 있다. 화장품업계 관계자는 16일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K-뷰티의 경쟁력은 여전히 높다"면서도 "그러나 완성품 브랜드는 시장을 확장하고,...
유통·식품기업들 '감원'…희망퇴직 잇따르고 공채 중단도 2025-11-16 06:11:00
감소했다. LG생활건강은 지난달 백화점과 면세점의 영업직인 판매판촉직을 대상으로 희망퇴직을 시행했다. 이는 백화점과 면세점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화장품을 구매하던 수요가 이커머스 등으로 옮겨간 영향을 반영한 것이다. 영화관 업황 침체로 CJ CGV도 상반기 80여명에 이어 하반기에도 희망퇴직 신청을 받았다....
中 광군제 특수 옛말…K뷰티 반등 열쇠는 미국 [마켓딥다이브] 2025-11-11 15:18:40
과거 1위였던 LG생활건강의 '후'는 8위로 하락했고, 다른 국내 기업은 순위에 들지 못했는데요. 국내 화장품 기업들도 서구권으로 눈을 돌리자, 광군제 특수와 실적 연관성이 적어진 겁니다. 오히려 3분기 들어 화장품 주가는 개별 실적 영향이 더 컸습니다. 시장의 예상치보다 낮은 성적을 내면서 주가 급락으로...
LG생활건강, 국가유산 사회공헌 우수기업 국가유산청장 표창 2025-11-11 10:13:02
LG생활건강, 국가유산 사회공헌 우수기업 국가유산청장 표창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LG생활건강은 지난 7일 국가유산청 주최로 경남 통영시에서 열린 '2025 국가유산 사회공헌 콘퍼런스'에서 국가유산보호 기업 활동 유공 기업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LG생활건강이 국가유산 보호 활동으로...
11번가, 할인행사 '십일절' 열어…"연중 최대규모" 2025-11-11 08:18:07
제품을 특가로 선보인다. 삼성전자[005930]와 LG전자[066570], CJ제일제당[097950], 농심[004370],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등 정상급 브랜드 200여 곳이 참여한다. '타임딜'에서는 모두 770여개 상품을 최대 80% 할인하고, 이날 메가MGC커피, 파스쿠찌 등 e쿠폰 할인 상품도 판매한다. 빗썸과 함께하는 11번가...
[코스피·코스닥 전 거래일(10일) 주요공시] 2025-11-11 06:05:01
▲ LG생활건강[051900] 3분기 매출 1조5천800억원·영업이익 462억원 ▲ 씨앤씨인터내셔널[352480] 3분기 영업이익 69억원…작년 대비 3.6%↓ ▲ 코스맥스[192820] 3분기 매출 5천856억원·영업이익 427억원 ▲ '보수 중 화재' SK에너지 작업 재개…"생산 차질 최소화" ▲ 실리콘투[257720] 3분기 영업이익...
"장원영 화장품 살래요"…해외서 불티나더니 K뷰티 '발칵' 2025-11-10 19:00:01
있다. 브랜드 부문에서 ‘뷰티 빅2’였던 LG생활건강이 중국 시장에 발목을 잡혀 고전하는 사이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디큐브 에이지알’을 판매하는 기업 에이피알이 급성장하면서다. 글로벌 인기를 동력 삼아 K뷰티 양강 중 하나인 LG생건을 제치고 국내 뷰티업계 1위 아모레퍼시픽을 바짝 추격하며 지각변동을 일으...
LG생활건강, 3분기 영업익 462억…전년비 56.5%↓ 2025-11-10 16:35:28
LG생활건강은 지난 3분기 매출 1조5,800억원, 영업이익 462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7.8%, 영업이익은 56.5% 각각 내렸다. 화장품(Beauty) 부문의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5% 줄어든 4,710억원, 영업손실은 588억원으로 집계됐다. 헬스앤뷰티(H&B)스토어 등 국내 육성 채널에서...
LG생건 3분기 매출 8% 감소한 1조5천800억원…"뷰티사업 재정비"(종합) 2025-11-10 16:20:17
큰 폭으로 줄어든 탓이다. 다만, 생활용품(HDB) 부분의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4.1%, 6.8% 증가한 5천964억원과 424억원이었다. 프리미엄 오랄케어 브랜드 '유시몰'이 국내와 일본 시장을 중심으로 매출 성장세가 지속됐고, 프리미엄 더마 두피케어 브랜드 '닥터그루트'는 북미 온라인 채널에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