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헬로비전 '일사천리 인수' 문제"…SKT 학계에 '뭇매' 2015-12-29 16:53:56
미디어경영학회는 서울 중구 프레지던트호텔에서 '2016년 방송통신산업 현안과 해결 방향 모색'을 주제로 심포지움을 열었다. 이날 토론에서는 방송통신업계의 최대 현안인 sk텔레콤의 cj헬로비전 인수·합병(m&a)에 대한 논의가 또 다시 전면화됐다.학계 관계자들은 sk텔레콤의 성급한 인수 추진에 우려를...
병신년(丙申年) 뛰어오를 원숭이 닮은 종목은 2015-12-28 17:43:10
크다”고 말했다.한류 수혜가 기대되는 미디어·콘텐츠주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김창권 kdb대우증권 연구원은 “저비용으로 콘텐츠 양산이 가능한 방송콘텐츠주와 값이 싼 문화지출 관련주인 영화주, 반복구매 성향이 강한 공연주 같은 엔터주는 빠른 유행흐름에 뒤처지지 않으면서도 경쟁력을...
김성주, 'MC 4대천왕'다운 통큰 기부 "출연료 전액 아이들에게" 2015-12-23 15:06:09
재미있게 전달해 한국여성민우회가 선정한 2015년 ‘푸른미디어상’ 가족상을 받았으며, 방송통신심의위원회가 선정하는 10월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 지상파방송 tv 부문에서도 수상한 바 있어 mc 김성주의 출연료 전액 기부에 더욱 의미가 깊다. 김성주는 지난 2013년에도 아들과 출연한 농심 라면의 ...
김성주, EBS `두근두근 학교에 가면` 출연료 전액 기부 2015-12-23 14:21:09
사랑을 실천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23일 방송인 김성주가 지난 여름부터 출연한 EBS ‘두근두근 학교에 가면’ 프로그램의 출연료 전액을 화상을 입은 아이들을 위한 치료비와 결식아동 급식비를 지원하는 일에 기부한다. 김성주가 MC로 출연하는 EBS ‘두근두근 학교에 가면’은 초등학교 1학년 아이들의 1년간의 모...
문화콘텐츠·상품 결합, 신한류 수출시대 연다 2015-12-21 18:20:50
sbs 미디어크리에이트 차장은 이날 서울 삼성동 무역센터에서 열린 ‘한류를 활용한 해외마케팅 설명회’에서 “‘게스트하우스’는 일반 상품이 한류콘텐츠를 활용해 성공한 첫 사례”라며 “앞으로 한류콘텐츠와 일반 상품을 결합한 마케팅 기법을 적극 개발해야 한다”고...
[시선+] SKT 성토장된 이통사 송년회…도돌이표 여론전 언제까지? 2015-12-21 14:06:08
산업 붕괴, 미디어 콘텐츠 위축, 방송·통신 사업 경쟁력 약화 등이 그것이다.임헌문 사장은 "sk텔레콤이 자신의 밥그릇을 지키려다 남의 밥그릇(케이블 tv 업계)까지 깨트릴 것"이라며 "방송통신 융합이 한 쪽의 일방적인 희생을 가져오지 않을까 걱정이다"라고 말했다.kt 송년회는 앞서 열린...
"방송통신 독점 우려 크다" 임헌문 KT 사장 강한 비판 2015-12-20 20:26:00
“sk텔레콤의 인수합병이 이뤄지면 방송과 유무선 통신의 지배력만 강화될 것”이라고 주장했다.그는 “sk텔레콤이 방송과 통신의 융합으로 판을 바꾸겠다고 하는데 아직 방송통신 융합의 틀이 명확히 갖춰지지 않은 상태에서 섣불리 결정하는 것은 산업 경쟁력을 약화시킬 수 있다”며 “오히려...
[시론] 선제적 구조조정 지원, 법률 탓할 새 없다 2015-12-20 17:53:14
등 방송 각 부문을 모두 갖춘 소수의 종합방송사업자들로 업계 전체가 변화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를 반영하듯 글로벌 통신사들은 미디어기업 인수에 공을 들이고 있다. at&t, 소프트뱅크 등이 방송사를 인수했다. 보다폰의 케이블tv 사업자 리버티글로벌 인수 시도 역시 완전히 끝난 것은 아니라는 게 중론이다.최근 lg,...
임헌문 KT 사장 "SKT, 밥그릇 지키려 자신도 남도 속여" 2015-12-20 13:33:25
지역성 문제를 고민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방송과 통신은 각기 다른 틀 속에서 성장해왔고, 아직 방송통신 융합에 대한 틀은 명확하지 않은 만큼 섣부른 결정을 내릴 경우, 통신 방송산업의 경쟁력을 악화 시킬 우려가 있다는 설명입니다. 이어 임 사장은 "국민 기업으로서 KT는 중소 사업자와의 상생과 미디어 콘텐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