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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글을 예술로…주영 문화원 '세계속 우리말' 전시 2024-04-29 19:09:30
원고인 말모이 원고도 디지털 이미지로 소개된다. 관람객이 생각하는 26개 단어의 정의를 원고지에 직접 적어볼 수 있는 참여형 프로젝트도 마련된다. 선승혜 원장은 "한국어는 한국 미학의 핵심 콘텐츠"라며 "21세기 디지털 문화 속에서 한류와 함께 주목받는 한국어로 영국에 한국 미학을 소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트라, 국내기업의 중국 프리미엄 소비시장 공략 지원 2024-04-28 11:00:06
및 의료관광 상품을 홍보했고, K-팝을 비롯한 한류 콘텐츠를 통한 한국 관광 홍보가 이뤄졌다. 지난 18∼26일 청두의 뉴코아 아웃렛에서 현지 유통망을 초청해 진행한 'K-소비재 판촉전'에는 중국 내륙 소비 시장 진출을 추진하는 한국 기업 77곳이 350여개 제품을 선보였다. 황재원 코트라 중국지역본부장은 "중국...
"네이버표 메타버스, 별것 다 하네"…MZ 안전관리자까지 키운다 2024-04-26 11:26:16
관한 콘텐츠를 메타버스로 제공할 계획이다. 공단은 젭 플랫폼 안에서 인기가 높은 방탈출 게임을 이용해 산업안전 교육을 진행하고 실제 작업현장을 구현한 공간에서 재해가 발생하는 상황을 직접 체험하도록 만들 예정이다. MZ세대가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아바타를 안전관리자로 키우는 콘텐츠도 제공한다. 단계별로...
'외국인 필수 쇼핑 코스'라더니…홍대에 新 '랜드마크' 떴다 2024-04-25 14:23:29
콘텐츠의 공동 기획 전시를 주로 선보일 예정. 핵심 고객인 1020 세대가 중시하는 '재미 요소'에 역점을 뒀다. 매장 2~3층에서는 색조 화장품과 프리미엄 브랜드, 향수 브랜드 등 여러 뷰티 상품을 만날 수 있다. 2층에는 현재 주목받고 있는 브랜드를 소개하는 '트렌딩나우존'이 마련됐다. 3층은 스킨케어...
안동소주 세계화 1년, BTS같은 글로벌 명주 빚는다 2024-04-23 14:15:38
마케팅으로 프리미엄 K-위스키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할 계획이다. 이철우 경북지사는 “안동소주가 세계적 유명 주류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는 명주임을, 성과를 통해 증명해 내고 있다”며 “K-콘텐츠를 타고 한류의 중심이 되어 국제무대에서 스카치위스키, 마오타이주, 산토리위스키 등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세계인이...
'숏폼' 틱톡 하루에 한시간 넘게 본다…"K팝·K푸드까지 폭발적 반응" [2024 한경 DMR] 2024-04-23 11:57:16
콘텐츠를 기준으로 하루 약 300개의 콘텐츠를 즐기는 셈이라고 박 총괄은 전했다. 그는 지난해 틱톡에서 확산한 주요 트렌드로 △가족 이야기 △다양한 연령대와 직군의 커뮤니티 간 소통 △자기개발·계발 △핫플(핫플레이스) 등 장소 △K웨이브(한류)를 꼽았다. 틱톡은 매해 1~8월 사용자 콘텐츠 소비 패턴을 분석해 전년...
‘2024 천안 K-컬처박람회’ D-30...홍보대사 임명, 전시 콘텐츠 주력 2024-04-22 15:50:47
전시관을 조성, 집중적으로 조명하는 등 전시 콘텐츠 강화에 주력하기로 했다. 4개 분야 전시관을 통해 산업별 K-컬처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전시하고, 한류 흐름으로 자리 잡은 인기 콘텐츠를 관람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어린이, 가족 등 남녀노소를 아우르는 연령층부터 수학여행 등 단체 관람...
BTS·'내남결' 촬영지를 관광명소로…K-콘텐츠 방한상품 나온다 2024-04-21 08:00:03
계기 1위는 '한류 콘텐츠를 접하고 나서'(31.9%)였다. 이러한 한류 인기에도 외래객은 촬영지 방문이 힘들고 여행사는 콘텐츠 지식재산권(IP) 문제로 한류스타나 작품의 이름을 홍보에 직접 활용하기 어려웠다. 이에 문체부는 이번 공모에서 K-콘텐츠의 적합성과 상품 매력도 외에 콘텐츠 IP 사용 협의를 필수로...
관광공사, CJ ENM과 손잡고 글로벌 한류 팬 공략 강화 2024-04-19 17:23:35
CJ ENM과 글로벌 한류 팬 방한 수요 증대를 위해 CJ ENM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해외 대형 한류 행사를 통해 한국 관광을 홍보하고 K-팝을 비롯한 K-컬처의 인기가 실제 관광객 유치로 이어질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기 위해 진행됐다. 양측은 한류 관광과 K-콘텐츠 홍보를 위해 국내외 공동...
CJ대한통운, 동남아 'K직구' 물류 선점한다 2024-04-18 18:07:14
물류비 부담도 줄어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CJ대한통운은 닌자밴과의 협업을 바탕으로 동남아 ‘역직구’ 물류 사업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동남아 국가의 경우 젊은 인구가 많고 한류 열풍에 따라 K뷰티·K패션·K콘텐츠 등 한국 제품 수요도 높다. 동남아 지역에서의 사업 성공을 바탕으로 미국 일본 등 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