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올해 세뱃돈 대신할 종목은?…증권사별 추천주> 2014-01-29 04:02:15
PC 검색엔진 점유율이 모바일에서도 유지되고 있어 전체 검색광고 매출에서도 두자릿수 성장이 예상된다. ▲ CJ오쇼핑[035760] = 모바일 쇼핑 성장의 대표적인 수혜주다. 이 분야에 가장먼저 진출했고 매출 비중도 가장 높다. 모바일 영업이익률이 기존 PC 영업이익률보다 높아 전체적인 이익률 개선으로 이어질...
모바일 게임 '대박 마케팅' 있다? 없다? 2014-01-29 00:54:16
웹툰을 본다는 것이었다. 따라서 하단의 광고를 터치하기만 하면, 바로 다운로드 링크로 들어갈 수 있다. tv나 지하철, 영화관 광고의 경우 다운로드를 하기 위해서는 직접 게임을 검색해서 찾아야 한다. 따라서 밥상을 차려주기만 할 뿐이다. 하지만 웹툰은 밥을 떠서 입에 넣어주기까지 하는 셈이다. 하지만 얼굴보기...
못찾는 게 없는 개인정보 중개업자…'직거래 장터'도 2014-01-28 06:09:06
한다. 일종의 'DB 직거래 장터'이자 스팸 광고 대행 사이트인 셈이다. 약 15만명의 개인정보를 갖고 있다는 한 인터넷 DB 거래 사이트는 매체 종류와검색 조건을 넣으면 광고 메시지를 대량 발송해주는 것으로 28일 파악됐다. 불특정 개인의 이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를 수집한 이 업체는...
허름한 숙소에 수준 떨어지는 그린…불법 온라인 골프 여행, 소비자 피해 잇따라 2014-01-27 06:58:15
여럿 검색된다. 정식으로 해당 지방자치단체에 여행업 등록을 한 업체도 있지만 현지에 거주하면서 무허가로 영업하는 곳이 상당수다. 골프 전문 a여행사는 “인터넷을 통해 해외 골프여행을 알선하는 온라인 카페 중 80% 이상이 무허가”라며 “지역에 따라서는 정식 등록 업체가 정상적으로 영업하기 불가능할 정도”라고...
아이디어·메모 등 체계적 저장 '앱' 개발…'제2의 뇌' 역할로 인기 2014-01-24 06:57:27
에버노트의 필기 인식 기능에 따라 손쉽게 검색할 수 있다. 인터넷 서핑을 하면서 업무에 도움이 될 만한 기사들도 버튼 하나로 깔끔하게 스크랩했다가 나중에 태블릿으로 검색해 활용할 수 있다.이외에도 백팩과 스캐너, 터치펜 등 에버노트와 연계된 다양한 제품을 판매한다. 리빈은 “우리의 목표는 종이를 없애는...
[현장에서]SKT, '통화 플랫폼' 도전…'통메' 악몽 벗어났나 2014-01-23 16:46:46
가장 가까운 순서로 검색결과를 보여준다. 업체 홈페이지, 지도 등 관련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수신기능도 강화했다.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걸려왔을 경우에도 누가 어떤 목적으로 전화했는지 정보가 화면에 뜬다. 이는 기존 콘텐츠 사업자인 '에바인'의 '뭐야 이번호'와 손잡은 결과다. sk텔레콤은 관련...
'모바일 특가, 더 싼 게 아니었어?'…거짓유인 업체 적발 2014-01-21 11:57:02
구매하기 위해 평소 즐겨찾던 인터넷 쇼핑몰을 검색하다 며칠 전 한 씨가 모바일 '특별 가격'으로 구매했던 상품이 온라인 몰에서도 같은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것. 한 씨는 "모바일로 사면 더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다는 소식에 애플리케이션까지 다운로드 받았다"며 억울해 했다.공정거래위원회가...
[닷컴 칼럼] 뉴 빅브라더?…스마트홈, 당신의 사생활을 주시한다 2014-01-20 11:02:05
네트워크 분석 기반의 '페이스북 친구 추천','지역 광고 맞춤 추천', '맛집 자동 추천' 등 우리는 추천 속에 살고 있다. 가끔 '나에 대해 어떻게 이렇게나 잘 알까' 싶을만큼 그 내용이 농밀해 무섭기까지 한다. 가족 건강상태까지 고려해 메뉴를 추천하는 냉장고가 등장한 시대다.원격-통제-추천...
[Focus] 구글·페이스북이 당신의 SNS를 엿본다…'빅 브러더' 논란 가열 2014-01-17 16:50:10
무엇을 검색하고 sns에 접속해 어떤 내용을 올리는지까지 정보를 수집한다. sns 이용자들은 “온라인에서 행동 하나하나가 관찰당하는 기분”이라며 불쾌감을 드러내고 집단소송을 제기했다. 전문가들은 sns를 현명하게 이용하기 위해 사적 정보 노출을 최소화하고 자신의 정보가 얼마나 노출되는지 정확히 알아야 한다고...
[스타마케팅] 스와로브스키, '나도 수지처럼'…10~20대 고객 마음잡다 2014-01-15 06:58:30
활발하게 알려 블로그와 포털 사이트에 자주 검색되면서 브랜드를 알리는 데 한몫했다. 지난해 네 번에 걸친 촬영에서 각 메인 제품을 수지’s 잇 아이템으로 선정, 계절에 어울리는 제품으로 적극 홍보한 것이다. 스와로브스키코리아 측은 “전국 주요 백화점에만 64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어 좀 더 젊은 고객을 유입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