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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양 사태 충격파 … 회사채 시장 양극화 지속 가능성" 2013-10-11 15:57:09
축소됐다. 한화증권에 따르면 지난 10일 기준 한진해운과 두산건설, 한화건설, 대우건설, 태영건설 등 취약업종군 기업의 국고채 금리와의 금리차를 의미하는 신용스프레드는 전주 대비 모두 확대됐다. 롯데건설과 한진해운은 신용스프레드가 각각 0.03%포인트, 0.02%포인트씩 커졌다.이와 함께 이달 2조 원을 웃도는 대...
[창간49 글로벌 산업대전] 한진해운, 13개 터미널 '거미줄 영업망'…글로벌 물류 전쟁 최전선에 2013-10-11 07:04:01
한진해운은 세계 경제 불황의 파고를 이겨내고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턴어라운드 비전 2013’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수익성을 극대화해 재무 안정성을 확보하고, 사업 포트폴리오 최적화와 상시 리스크 관리 체제를 만들어 위기 대응력을 높여 나간다는 전략이다. 한진해운은 주력 사업인 컨테이너선과 벌크선...
3분기 주식관련 사채 권리행사 급증 2013-10-10 11:45:30
것이 권리행사 금액 급증의 이유다. 하이닉스반도체에 이어 STX[011810] 1회 신주인수권부사채, 코리아에프티[123410] 2회 교환사채, 케이피엠테크[042040] 3회 교환사채, 한진해운[117930](신설) 1회신주인수권부사채 등의 순으로 권리행사 금액이 컸다. withwit@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동양사태 파장] '제2 동양 막아라'…정책금융기관, 중견그룹 '수호천사' 되나 2013-10-08 17:15:42
만기 2800억원) 두 곳이다. 한진해운도 회사채 만기가 도래하는 내년에는 이 제도를 이용할 것으로 정책금융기관들은 전망하고 있다. 산업은행 관계자는 “회사채는 은행 여신과 달리 자금난에 처할수록 만기 연장이 잘 안 되는 경향이 있다”며 “차환 지원은 이런 문제에 봉착한 기업들이 마지막으로 쓸 수 있는 카드가...
대기업 불안에 은행도 ‘몸살’ 2013-10-08 16:14:12
동부와 한진, 현대, 코오롱 등에 대한 유동성 위기설이 끊이지 않는 상황에서 추가 부실이 구체화될 경우 은행들에 미치는 영향은 걷잡을 수 없는 수준에 이르게 됩니다. 이에 따라 은행들은 이들 그룹과 해당 업종에 대한 점검을 강화하는 한편 구조조정과 재무구조 개선, 리스크조직 확대 방안 등을 모색중입니다. 올해...
벌써…4분기 흑자전환 종목 찾기 2013-10-07 17:14:54
한화케미칼·oci·한진해운 등 15개종목 '기저효과 반등' 전망 올 4분기에는 화학·조선·항공 등 일부 경기민감주와 정보기술(it)주의 실적이 개선될 전망이다. 화학·조선·항공주의 경우 업황이 부진했던 지난해 4분기에 비해 올해에는 상대적으로 나아진 실적을 내놓는 ‘기저효과형 반등’이 있을 것으로...
[특징주]한진해운, 3분기 실적 부진 전망 `하락` 2013-10-07 09:17:05
한진해운이 3분기 영업손실 지속 전망에 하락하고 있습니다. 7일 오전 9시12분 현재 한진해운은 전일대비 100원, 1.34% 내린 8120원을 기록 중입니다. 윤희도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올 3분기 공급과잉으로 운임이 오르지 않고 있다"며 "한진해운은 153억원의 영업손실을 냈을 것"이라고 추정했습니다. 주익찬...
[마켓인사이트] 투기등급 '외면'…우량채엔 대규모 자금 2013-10-06 17:03:20
있다. 건설·조선·해운 등 취약업종에 속하는 비우량기업과 투기등급 회사들은 회사채 외면 현상 확산 등으로 자금 조달 여건이 갈수록 악화되고 있다. 반면 우량그룹 계열사나 금융 등 내수기업들은 a급이더라도 회사채 매수 수요가 몰려드는 등 ‘몸값’이 치솟고 있다. 6일 채권평가회사와 증권업계에 따르면 회사채...
기업 자금조달 급랭…'제2의 동양그룹' 위기설 2013-10-06 04:00:09
"건설, 조선, 해운, 항공운수 등 경기민감업종과 재무구조개선 대상 그룹의 유동성 위기가 촉발될 위험이 커졌다"고 판단했다. 현재 시장에서 위기론이 돌고 있는 그룹은 동부, 두산, 한진그룹 등이다. 한진해운, 한진중공업, 현대상선 등 조선·해운업체의 내년 1분기 유동성 위기론도 힘을얻고 있다. 회사채...
[동양, 7번의 기회 날렸다] 동양 구조조정 책임자, 1년 반 새 4번 교체…컨트롤타워도 없었다 2013-10-04 17:20:23
법정관리 춘천서 서울로 [동양, 7번의 기회 날렸다] 현대·한진해운·동부 등 자구 노력 '박차' [동양, 7번의 기회 날렸다] 두산 '캐시카우' 주류사업 과감히 정리…이랜드, 대형마트 팔아 돈·노조문제 해결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