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저출산위 '아이허그유' 영상 공모전 16일까지 2025-11-03 11:29:02
커피 상품권을, 우수작 30명에게는 30만원권 마트 상품권을 수여”한다며 “최종 채택된 우수작은 대국민 광고캠페인 영상으로 활용된다”고 말했다. 한편 국가데이터처(구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8월 출생아 수는 2만867명으로 전년 동월 대비 3.8% 증가했다. 주형환 저출산위 부위원장은 “이 추세라면 올해 출생아 수는...
"합리적 가격에 만나는 정통 튀르키예 파스타"…푸디스트, ‘VINO’ 독점 제휴 체결 2025-11-03 10:53:06
자사 직영 마트를 방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판촉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국내 소비자들에게 정통 튀르키예 파스타의 저변을 확대하고, VINO'의 다양한 제품군을 활용해 급식, 식재 및 간편식(HMR) 시장에서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할 예정이다. 푸디스트 전략상품팀 이연백MD는 "이번 독점 제휴를 통해 국내...
SSG닷컴, '바로퀵' 거점 36곳으로 확대 2025-11-03 10:06:29
이마트와 협업해 바로퀵 운영 상품도 8,500여 개까지 확대했다. 지난 9월 대비 42% 늘어난 것으로, 연말까지 1만여 개 수준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10월 마지막 주 일평균 주문량은 전월 동기 대비 83% 증가했다. 이마트의 신선한 농축수산물과 매장에서 직접 조리한 즉석조리식품, 각종 생활용품과 반려동물 상품까지...
무림P&P, 펄프몰드 진공포장 개발...플라스틱 90% 절감[지속가능 제품 리뷰] 2025-11-03 09:36:04
대등한 성능을 구현했다. 실제 대형 마트 같은 유통 현장에서는 일반 래핑 포장 대비 유통기한이 더 길어지는 효과가 확인됐다. 펄프몰드 스킨포장이 유통업체의 탈플라스틱 전환 속도를 높일 전망이다. 무림P&P는 분리배출 편의성도 한층 끌어올렸다. 해당 제품은 한국환경공단으로부터 종이 분리배출 표시 지정 승인을...
CJ제일제당, '고메 새우하가우'로 딤섬 시장 공략 2025-11-03 09:00:40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에 따르면 국내 딤섬 시장은 지난 9월 기준 약 500억원 규모로 최근 3년간 연평균 20% 성장했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네이버와 대형마트, 공식몰 CJ더마켓에서 소비자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yki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코스피·코스닥 전 거래일(31일) 주요공시] 2025-11-03 06:05:01
롯데하이마트[071840] 3분기 영업이익 190억원…3개분기째 개선 ▲ 대우건설[047040] 3분기 영업이익 566억원…작년 동기 대비 9.1%↓ ▲ SK이노베이션[096770] 3분기 영업이익 5천735억원…흑자 전환 ▲ SOOP[067160] 3분기 영업이익 312억원…30.6%↑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그렇다고 중국산을 살 수도 없고"…마트 갔다가 '한숨' [이광식의 한입물가] 2025-11-03 06:00:20
동네 마트를 찾는 주부 한모(65)씨는 최근 이렇게 하소연했다. 김치의 주재료인 배추값은 크게 떨어졌는데, 정작 김치값은 오히려 오르는 이유를 모르겠다는 것이다. 그는 “가족이 먹는 건데 중국산을 사기도 그렇고, 요즘은 그냥 김치 대신 다른 반찬을 사려고 한다”고 했다. 통계를 보면 한 씨의 체감이 틀리지 않다....
'BTS 진' 광고 통했다…동원참치 검색량 급증 2025-11-02 18:04:37
‘월마트’ ‘H마트’ 등 구매처 관련 키워드도 상위권에 등장했다. 관심 증대가 실제 구매로 연결되고 있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는 대목이다. 방탄소년단(BTS) 멤버 진을 모델로 한 ‘슈퍼참치’ 유튜브 영상은 공개 3개월 만에 누적 조회 수 3700만 회를 넘어섰다. 동시에 미국 래퍼 ‘카디비(Cardi B)’가 게시한 영상도...
"고객의 시간을 차지하라"…신개념 체류형 쇼핑몰 스타필드 수원 2025-11-02 16:45:31
이마트도 ‘시간’에 초점을 둔 새로운 오프라인 유통 전략을 짰다. ‘무엇을 얼마나 잘 파느냐’보다 ‘얼마나 오래 머무르게 하느냐’란 질문을 던졌다. 그 결과가 쇼핑몰 스타필드다. 이마트는 2016년 스타필드 하남을 통해 ‘쇼핑 테마파크’라는 개념을 국내에 처음 도입했다. 쇼핑 시설을 넘어 ‘레저’와 ‘경험’을...
CU, 쿤달 헤어·바디 소용량 제품 3종 출시 2025-11-02 10:51:14
판매하는 헤어·바디 제품 가운데 가장 싼 가격이다. CU는 "식음료에 집중됐던 차별화 상품을 헤어·바디 카테고리로 확대했다"고 밝혔다. CU는 최근 근거리 소비문화가 확산함에 따라 기존에 대형마트 등에서 주로 구매하던 생활용품을 신규 소비자를 유치할 수 있는 전략 카테고리로 육성할 계획이다. ykim@yna.co.kr...